1월 신작 라이트 노벨 목록, 주목할 새해 라이트 노벨은?
- 문화/작품 기대평
- 2015. 1. 2. 08:00
[라이트 노벨 신간 정보] 2015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은 무엇을 읽을까요?
달(月)이 바뀌고, 해(年)가 바뀌더라도 내가 하는 일은 언제나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일이다. 그리고 올해도 여전히 나는 라이트 노벨을 읽으면서 신년을 맞이했고, 오늘은 2015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을 소개하기 위해서 12월 31일 수요일 오전에 아이패드 메모를 띄워 아이매직 블루투스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다.
뭐, 정확히는 1월 신작 라이트 노벨을 소개하기보다 '내가 읽을 2015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에 관한 이야기를 간단히 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게 옳은 표현일지도 모르겠다. 새롭게 발매가 되는 모든 라이트 노벨을 읽는 것이 아니라 내가 관심이 가는 라이트 노벨만 읽을 뿐이니까. (편식이 다소 있다.)
지난 2014년을 되돌아보면, 상당히 많은 라이트 노벨을 읽었다. 옆의 카테고리에서 개수만 보더라도 450여 개에 이르는 라이트 노벨 감상 후기를 작성했는데, 2013년보다 2014년에 작성한 라이트 노벨 감상 후기가 더 많기에 꽤 읽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안 읽은 라이트 노벨이 많으니… 아하하.
이 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고, 2015년 1월에 기대하고 있는 라이트 노벨 5편을 먼저 이야기해보도록 하자. 지난 12월과 비교하면 새해 1월에는 구매할 라이트 노벨이 적어서 정말 다행이었다. (지금 내가 가진 자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라이트 노벨은 너무 한정되어 있다.)
1월 신작 라이트 노벨, ⓒ미우
1. 데이트 어 라이브 11권.
마왕으로 반전한 오리가미를 구하기 위해서 시도가 쿠루미의 도움을 받아 과거로 돌아가는 것부터 시작하는 <데이트 어 라이브 11권>은 단연코 2015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에서 가장 기대하는 라이트 노벨이라고 말할 수 있다. 과연 시도는 절망에 빠진 오리가미를 구할 수 있을까?
[애니메이션 관련/라이트 노벨] - 데이트 어 라이브 앙코르 2권, 정령들의 시끌벅적한 일상
2.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4권.
2015년 1월부터 신작 애니메이션으로 방영이 되는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시리즈도 국내에서 꾸준리 발매가 되고 있다. 이번 1월 신작으로 읽게 될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4권>은 지난 3권에서 읽을 수 있었던 코마케 사건의 본격적인 스타트인데, 정말 기대된다!
[애니메이션 관련/라이트 노벨] -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3권, 새로운 히로인(!?) 등장
3. 문제아들이 이세계에서 온다는 모양인데요? 10권.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이게 된 노네임과 그 동료들. 과연 이자요이는 이 게임의 승패를 어떻게 뒤집을 수 있을까? 그리고 아스카와 생명의 보목에 대한 이야기, 토끼 귀를 잃어버리게 된 흑토끼. 이야기는 아직도 클라이막스를 향해 달리는 중으로 10권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 기다려보자.
[애니메이션 관련/라이트 노벨] - 문제아들이 이세계에서 온다는 모양인데요 9권, 모형정원의 일상
4. 알바 뛰는 마왕 11권.
엔테이슬라에서 모두를 데리고 귀환한 마오의 이야기를 다시 읽어볼 수 있는 <알바 뛰는 마왕님 11권>은 여러 가지 떡밥이 해결되지 않은 채 현재 진행형으로 남아있다. 과연 이번 11권에서는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그들의 일상에 어떤 사건이 일어나게 될까? 분명히 재미있을 것이다.
[애니메이션 관련/라이트 노벨] - 알바 뛰는 마왕님 10권, 재회한 마오와 유사
5. 종말의 세라프 3권.
오니와 섞이게 된 주인공 이치노세 구렌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듯한 <종말의 세라프 3권>에서는 여전히 세계가 한 번 멸망하게 될 크리스마스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오니와 섞이게 되면서 더 강한 힘을 얻게 된 구렌, 그리고 그 주변을 둘러싼 인물들. 진짜 이야기는 지금부터! 그런 느낌이다.
|
이렇게 <데이트 어 라이브 11권>,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4권>, <문제아들이 이세계에서 온다는 모양인데요 10권>, <알바 뛰는 마왕님 11권>, <종말의 세라프 3권> 다섯 권을 2015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 가장 기다리는 라이트 노벨로 말하고 싶다.
이 다섯 권의 작품 이외에도 <성검사의 금주영창 6권>, <우리 집 더부살이가 세계를 장악하고 있다 4권>, <앱솔루트 듀오 5권>, <드레스 차림의 내가 높으신 분들의 가정교사가 된 사건 5권>, <대 마도학원 35시험소대 4권>,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5권>, <아빠 말 좀 들어라 15권>도 함께 구매해서 읽을 예정이다.
원래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양을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구매할 라이트 노벨이 12권이나 된다. 게다가 현재 인터넷 서점 카트에 담긴 책들의 값만 하더라도 5만 원에 이르는데, 1월에도 역시 15만 원에 이르는 비용이 책을 구매하는 데에 사용되지 않을까 싶다.
그럼, 여기서 기대하는 2015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다. 아직 12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 읽지 않은 작품이 3권 정도가 남아있는데, 이 3권을 소개한 이후 <드레스 차림의 내가 높으신 분들의 가정교사가 된 사건 5권>과 함께 1월 신작 라이트 노벨 후기를 올릴 생각이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あけまして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来年も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