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 후기

반응형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 표지

 지난 2021년 2월에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8권>이 발매된 이후 정말 오랜만에 후속권인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이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그동안 일본에서 라이트 노벨이 발매되지 않았던 건 아니고, 그냥 한국에서 라이트 노벨의 발매되는 속도가 너무나 느렸을 뿐이다.

 

 2022년을 기준으로 일본에서는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4권>까지 발매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더 많은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방영 이후 인기가 시들해진 탓인지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를 발매하는 노블엔진이 영 후속권을 발매해주지 않았다.

 

 그러다 내년 2023년 1월부터 애니메이션 제2기가 방영되는 게 정해진 덕분에 다시금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시리즈가 발매되면서 마침내 오는 2022년 11월을 맞아서 9권을 읽어볼 수 있게 되었다. 2023년 1월이 되기 전에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0권>이 발매될 수 있을까?

 

 그건 알 수 없는 노릇이다. 오늘은 그런 이야기만을 하기보다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에서 읽을 수 있었던 이야기를 조금 더 자세히 해보도록 하자.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 중에서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은 지난 8권에서 이어지는 제8회 이벤트의 본선으로, 플레이어들끼리 경쟁을 하면서도 PvP 없이 특수 몬스터를 상대하는 이벤트가 그려졌다. 이벤트 이틀 째에 플레이어들은 끼리끼리 뭉쳐 있다가 강제로 뿔뿔이 흩어지면서 생존율이 급격하게 내려갈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게임 운영진 측은 설마 그렇게 뿔뿔이 흩어진 멤버들 중에서 단풍나무, 염제의 나라, 집결의 성검 멤버들이 협력해 각 지역의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릴 뿐만 아니라 다시 모여서도 연합 구성을 이어갈 줄은 상상도 못했을 것이다. 이미 게임 내에서 '최강'이라는 플레이어들이 있는 길드가 함께 뭉친다면 이건 엄청난 힘이 있었다.

 

 그동안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는 메이플을 중심으로 해서 단풍나무 멤버들이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거나 대인전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하지만 멤버들이 뿔뿔이 흩어진 9권에서는 단풍나무 멤버들이 다른 길드원들과 파트너가 되어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다채로운 전투를 볼 수 있어 무척 흥미진진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모두가 세 길드의 수뇌부(?)가 함께 모여 이벤트 3일 차를 맞아 필드에 등장한 가짜 메이플로 부르는 악마의 모습을 한 특수 몬스터들과 100미터는 족히 되어 보이는 커다란 보스 몬스터를 상대하는 장면은 압권이었다. 역시 MMO RPG 게임의 즐거움 중 하나는 모두 함께 협력해 보스를 쓰러뜨리는 보스 레이드다!

 

 해당 보스 몬스터를 상대할 때는 보스 몬스터에게 힘을 실어주는 다른 몬스터들을 염제의 나라와 집결의 성검 멤버들이 상대하고, 보스전에 특화되어 있는 단풍나무 멤버들은 먼저 보스 몬스터 앞을 가로 막은 상황에서 보스 레이드를 펼쳤다. 최종적으로는 세 길드가 모두 모여 마지막 일격을 가하면서 보스 몬스터를 마침내 퇴치했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을 읽어보도록 하자. 단풍나무 멤버들이 다른 길드의 멤버들과 파티를 짜서 사냥을 하는 이야기도 재미있고, 매번 이벤트가 열릴 때마다 게임 운영진이 깊은 한숨을 내쉬게 하는 메이플과 모두의 이야기는 여전히 웃으면서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의 본편이 끝난 이후에는 단편 모음집이라고 해서 그동안 일본에서 여러 매장을 통해 한정으로 수록이 되었던 SS 시리즈를 읽어볼 수 있다. 다소 시간이 지난 이야기라 '어? 이런 장면도 있었구나' 싶지만, 본편에서 읽지 못한 이야기는 또 다른 재미가 있었다.

 

 현재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시리즈는 일본에서 14권까지 발매되어 있는 데다가 12권부터 새로운 인물이 표지에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이야기가 무척 궁금하다. 부디 애니메이션 2기가 2023년 1월부터 방영될 예정인 만큼 라이트 노벨 후속권도 빠르게 만나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직 메이플의 즐거운 모험을 만나보지 않았다면, 애니메이션 혹은 라이트 노벨로 꼭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라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하자! 메이플의 천진난만한 모습은 현실에서 레벨링과 앵벌에 지친 영혼을 치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회복 아이템이 되리라 확신한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8권 후기

언제나 재미있게 VR MMO RPG 게임을 즐기는 주인공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라이트 노벨 시리즈의 8권이 오는 2021년 2월을 맞아서 정식 발매되었다. 뭐, 이번 8권도 표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메이플

lanovel.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