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에는 어떤 라이트 노벨을 읽을까?
- 문화/작품 기대평
- 2013. 12. 30. 08:00
[라이트 노벨 소개] 2014년 1월에 발매될 라이트 노벨 중 어떤 라이트 노벨을 읽을까?
얼마 전에 《2014년 1분기에는 어떤 애니메이션을 볼까?》는 포스팅을 통해 내가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에 대해 간단히 소개했었다. 아마 나와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는 저마다 주목하는 작품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그 글에서 소개했던 작품들은 모두 하나같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 아닐까 싶다. 뭐, 이게 나의 착각이라면 어쩔 수 없겠지만… 말이다.
오늘은 그 글에 이어서 2014년 1월에 발매될 예정인 라이트 노벨 중에서 내가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라이트 노벨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려고 한다. 관심 있는 작품 중에서 구글 검색을 통해 이미지를 얻을 수 없었던 작품은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는 데에서 제외하였다. 여기서 내가 소개하는 라이트 노벨 회사와 내가 어떤 긴밀한 관계를 전혀 가지고 있지 않다. 단순히 내가 구매할 예정인 라이트 노벨에 대한 소개일뿐이다. 그러므로 색안경을 끼지 말고 그저 순수하게 오타쿠의 시선으로 아래의 목록을 살펴보았으면 좋겠다.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고… 이번 2014년 1월에 발매될 라이트 노벨 중 내가 '구매 확정'을 지은 작품들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구글 검색
● 데이트 어 라이브 8권, 기대치 : ★★★★★
: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 이후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 《데이트 어 라이브》 시리즈의 8권이 이번 2014년 1월 신작으로 나온다. 표지에서 볼 수 있는 새로운 정령은 또 어떤 특징을 가진 정령일지 정말 많은 기대가 되는데, 아마 이번 L노벨 신작 중에서 데이트 어 라이브 8권을 기다리는 사람이 정말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 현실에서 데이트는 하지 못하지만, 라이트 노벨에서는 늘 남주인공이 데이트를 하는 모습을 보며 정령의 모에함에 빠져보도록 하자!
ⓒ구글 검색
● 비탄의 아리아 15권, 기대치 : ★★★☆☆
: 비탄의 아리아 14권 감상 후기(링크)에서 이야기했었지만, 이번에 15권을 구매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결국 구매하기로 결정한 라이트 노벨 《비탄의 아리아》 시리즈의 15권이다. 손오공의 대결과 함께 액션이 15권의 중심이 될 듯한데, 이번에는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지 한 번 기디려보도록 하자. 1권부터 읽어왔던 작품이라 어중간한 시점에 하차하기에는 어려워서 이번에도 구매할 수밖에 없지만, 나름 기대는 된다.
ⓒ구글 검색
● 마법전쟁 2권, 기대치 : ★★★★☆
: 이번 2014년 1분기 신작 애니메이션 목록에서도 이름을 볼 수 있는 라이트 노벨 《마법전쟁》 시리즈 2권이 2014년 1월에 신작 라이트 노벨로 발매된다.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될 예정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서 2권을 빠르게 정식 발매하지 않았나 싶다. 작품 자체는 그저 그랬던 내용이지만, 2권에서 본격적인 '마법전쟁'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히로인과 주인공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을 듯하여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다. 무엇보다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 있기도 하고….
ⓒ구글 검색
●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7권, 기대치 : ★★★★★
: 개인적으로 이번 2014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에서 가장 많이 기대하고 있고, 가장 즐겁게 읽을 수 있을 듯한 라이트 노벨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시리즈의 7권이다. 이번 7권의 표지는 지난 시리즈에 한 번 등장을 했었던 엘리자베타의 모습인데,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 7권'에서 읽을 수 있을 엘리자베타가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정말 기대된다. 티글과 함께 공녀들이 펼치는 전쟁과 작은 연애 감정의 이야기는 역시 최고의 기대작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YES24
● 하이스쿨 DxD 16권 한정판, 기대치 : ★★★★☆
: 벌써 인터넷 서점 카트에 담아서 다른 책들과 주문을 학 작품 중 하나로, 애니메이션을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에서 많은 팬을 소유하고 있는 《하이스쿨 DxD》시리즈의 16권이 1월 신작 라이트 노벨로 발매된다. 더욱이 16권 퍼즐 한정판도 함께 발매가 되면서 마니아 층에서는 이미 구매 결정이 빠르게 내려지고 있는 작품 중 하나이다. 16권에서 읽을 수 있을 뱀파이어 일족에 대한 이야기에서 잇세는 과연 어떤 에로에로한 역할을 할까. 오늘도 잇세는 가슴을 기다리고 있다.
ⓒ L노벨 카페
위에서 소개한 작품들은 모두 '이전부터 읽어왔던' 작품들이다. 이번에 새롭게 1권부터 정식 판매가 되는 작품 중에서 '구매해서 읽어볼 예정'인 작품들은 정했지만, 이지미를 구하지 못했거나 자세한 정보를 얻지 못해 여전히 '확정'은 하지 못했다. 위에서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노블엔진 출판사에서 이번에 새롭게 내놓은 라이트 노벨 《마도서가 폭주해 큰일입니다》 1권이다. 이 작품도 표지와 겉 내용만 살짝 보고 구매할 의향이 생긴 작품인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이 작품 이외에도 창구의 라피스 라줄리 2권, 백련의 패왕과 성약의 발키리 1권, 낙제기사 영웅담 1권, 천경의 알데라민 2권, 쿨데레 그녀와 키스하고 싶다… 등의 작품을 구매할 예정이다.
단, 어디까지나 '예정'인 작품이기에 변심으로 구매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니 블로그에서 감상 후기를 읽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은 유의해주기를 바란다. 뭐, 애초에 '블로그 감상 후기를 읽어보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적겠지만…. 아하하. (비참하군….) 아무튼, 이번 《2014년 1월에는 어떤 라이트 노벨을 읽을까?》 글에서 언급한 다섯 개의 작품은 천재지변이 일어나지 않는 한 구매해서 읽을 것이다. (그 이외도 8할은 구매해서 읽을 듯 하다.)
그럼, 이 정도로 《2014년 1월에는 어떤 라이트 노벨을 읽을까?》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다음에는 1월 신작 라이트 노벨 감상 후기에서 또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