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2.5차원의 유혹 20권 후기
- 문화/만화책 후기
- 2025. 1. 11. 10:41
지난 2024년 3분기를 맞아 방영된 애니메이션 <2.5차원의 유혹>을 본 이후 애타게 기다렸던 만화 <2.5차원의 유혹 20권>이 드디어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책에 표기되어 있는 발매 날짜는 2024년 12월 31일로 되어 있지만, 사실상 2025년 1월을 맞아 발매된 신작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만화 <2.5차원의 유혹 20권>은 지난 19권에서 에리가 리리사에게 의뢰한 "여름 코믹에서 사천왕 마유라를 부활시켜 줬으면 해."라는 의뢰를 수행하기 위한 하이라이트가 그려졌다. 만화 연구부가 맞이한 두 번째 여름 코믹 마켓은 아리아, 노노아, 리리사, 미카리 네 사람이 함께 참여했던 때와 많이 달라졌다.
만화 표지에서 볼 수 있듯이 부원이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코스프레에 대한 사랑과 진심도 한층 깊어졌다. 덕분에 만화를 읽는 우리 독자도 그녀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응원하면서 만화를 읽어볼 수 있었는데, 만화 <2.5차원의 유혹 20권>의 핵심은 그녀들이 지금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된 마유라의 이야기였다.
교사와 코스튬 플레이어 두 개의 길 중에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여전히 망설이는 마유라는 리리사가 몰래 만들어준 라스타로테 의상을 입어보기만 하려고 했었다. 하지만 여기서 등장한 오쿠무라가 던진 "'선생'과 '교사'라는 말을 나눠서 사용하고 있어요. 혹시 뭔가 짚이는 거라도 있지 않으세요?"라는 질문이 커다란 계기가 되었다.
이 질문을 통해 마유라는 잊고 있었던 자신이 코스프레를 할 수 있는 힘이 되어준 한 선생님의 존재를 떠올린다. 그리고 그 선생님이 자신에게 가르쳐 준 선생님의 진짜 역할과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깨달은 마유라는 각오를 굳힌 채 라스타로테 의상을 입고 옥상으로 향하게 된다. 그곳에서 그녀를 기다리고 있던 건 바로 사천왕이다.
단순히 은퇴한 것으로 알려진 사천왕 마유라가 다시 등장한 것만으로도 행사장은 술렁거렸지만, 그 사천왕이 팀 코스프레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벤트 회장은 인산인해를 이루게 되었다. 코스프레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고 해도 사천왕이 보여주는 그 완벽한 모습을 본다면 "대… 박…!"이라며 반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만화 <2.5차원의 유혹 20권>은 깜짝 이벤트가 하나 더 마련되어 있었다. 바로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리리사가 보여준 리리엘 코스프레가 아니라 마유라가 한 라스타로테의 여동생 리린로테 코스프레다. 역시 리리사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그녀가 완성한 코스프레 의상은 흠잡을 곳 없이 모든 것이 완벽했다.
단순히 그녀가 등장한 것만으로도 마유라는 크게 감동할 수밖에 없었다. 아마 만화 <2.5차원의 유혹 20권>을 읽으면서 감동을 한 건 마유라만 아니라 만화 20권을 실시간으로 읽고 있은 우리 독자도 똑같았다고 생각한다. 나는 만화를 읽으면서 어쩌면 이런 모습이 그려질 수 있는 건지 깜짝 놀랐다. 이건 진짜 대박이야!
더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만화 <2.5차원의 유혹 20권>을 읽어보도록 하자. 리리사가 이 리린로테 코스프레를 하게 된 이유와 사천왕과 함께 이벤트 회장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만화 <2.5차원의 유혹> 시리즈를 좋아하는 팬들이 한층 더 이 작품을 좋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한다. 와,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좋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