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권 후기

반응형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권 표지

 지난 2024년 8월을 맞아 만화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5권>이 발매된 이후 제법 오랜만에 만화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권>이 발매되었다. 만화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권>은 표지에서 볼 수 있는 슈푸르를 뒤쫓기 위해서 제자 피셀과 크루니 두 사람과 합류한 베릴이 그 뒤를 추격해 싸움을 벌이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제일 먼저 볼 수 있는 건 피셀과 우로 두 사람의 대결로, 상당히 강력한 마력량을 바탕으로 한 신체 강화 능력과 상대방에게 디버프(신체 약화 능력)을 활용해 피셀을 몰아붙인다. 하지만 피셀은 '마법 검사'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방식으로 그녀에게 반격을 가하면서 훌륭히 승리를 거두었다. 부하들의 싸움이라고 하더라도 흥미로웠다.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권 중에서

 그리고 이야기는 로버리와 크루니 두 사람의 싸움으로 이어진다. 로버리는 검에 독을 발라서 크루니를 압박하려고 하지만, 크루니는 오히려 독을 이용한 공격을 하기에 생기는 허점을 이용해서 로버리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게 되었다. 재미있는 점은 로버리는 크루니에게 패배한 이후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해독제를 건넸다는 점이다.

 

 해독제를 건네지 않았다면 동귀어진에 가까운 결과를 얻었을 텐데, 로버리는 자신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을 구해준다면 해독제를 준다는 조건으로 거래를 하면서 이와 같은 그림이 그려졌다. 어떻게 본다면 검에 목숨을 걸고 싸우는 사람들의 싸움이 아니었기에 가능한 결말이었다고 생각한다. 뭐, 이런 캐릭터도 있는 법이다.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권 중에서

 만화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권>에서 가장 중요한 건 슈푸르 아이렌탈과 베릴 가드넌트 두 사람의 싸움이다. 베릴이 판단하기에 알류시아보다 더 강하다는 평가를 받은 슈푸르는 가히 가공할 만한 저력을 보여주면서 베릴과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읽어볼 수 있는 슈푸르의 과거는 참… 익숙하지만 안타까운 과거였다.

 

 한때 검으로 꿈을 꾸었던 슈푸르가 왜 지금 같은 행동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는 직접 만화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권>을 읽어 보자. 이 캐릭터가 여기서 곧바로 퇴장할 것 같지는 않지만,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다. 서로에게 치명상에 이를 수 있는 공격을 반복했던 베릴과 슈푸르의 싸움은 두 사람의 의식을 모두 빼앗아 버렸다.

 

 진정한 고수들의 싸움은 항상 그 끝은 "훌륭하군."이라는 말과 함께 뒤돌아섰다가 의식을 잃어버린다는 설정을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권>에서도 읽어볼 수 있었다. 이 만화는 오는 2025년 2분기 신작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는 작품이기도 하니, 평소 판타지 장르를 좋아한다면 한번 만화를 1권부터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5권 후기

애니메이션 제작이 결정되어 있는 라이트 노벨 원작 만화 시리즈 5권이 지난 8월을 맞아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만화 5권의 표지를 본다면 쿠르니의 모습이 귀엽게 잘 그려져 있는데, 아쉽게도

lanovel.net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6
-
저자
-
출판
대원씨아이
출판일
2024.12.31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