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0권 후기

반응형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0권 표지

 2023년 1분기 신작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고 있는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시리즈의 제10권이 오는 2월을 맞아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2권의 표지를 본다면 아주 밝고 활기찬 미소와 함께 V자를 그리고 있는 사리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하지만 이번 <방어력 2권>은 사리가 메인이 되는 이야기는 아니었다.

 

 작가 후기를 빌린다면 이번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0권>은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권>에서 읽어볼 수 있었던 메이플과 사리가 처음 게임을 했을 때의 분위기로 이야기가 그려져 있다. 새로운 층의 업데이트를 기다리면서 두 사람은 이전 층에서 둘러보지 못한 곳을 관광하기 때문이다.

 

 보통 MMO RPG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은 보스 몬스터를 퇴치하거나 새로운 퀘스트를 클리어하거나 레벨을 올리면서 많은 투자를 하는 법이다. 하지만 메이플은 일부러 레벨을 올리거나 새로운 스킬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게 아니라 자신의 발이 향하는 대로 걸으면서 다양한 경치를 구경하고, 그러다 새로운 몬스터와 부딪혀 싸울 뿐이었다.

 

 그렇게 메이플은 다른 사람은 입수하지 못한 신비한 스킬과 장비를 손에 넣을 수 있었다. 이번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0권>에서도 메이플은 '반전 재탄'이라는 스킬을 우연히 손에 넣으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킬과 반대되는 스킬을 몇 가지 구사할 수 있게 된다. 그로 인해 메이플은 타락한 천사가 변한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0권 중에서

 그리고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0권>의 띠지를 본다면 '번개를 두르고 싸우는 소녀, 인형사, 사격의 달인, 메이드 길드 마스터 새로운 라이벌 등장?!'이라고 적혀 있다. 위에서 첨부한 컬러 일러스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새로운 인물들이 모두 그에 해당하는 인물들로, 모두 상당히 강한 플레이어들이었다.

 

 그와 그녀들은 영상을 통해서 메이플과 단풍나무가 활약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나름 큰 길드의 마스터와 오른팔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그와 그녀들이 보여주는 모습도 모두 다 재밌었고, 사리와 메이플 두 사람에게 라이벌 의식을 활활 불태우면서 가지고 있는 스킬을 자랑하거나 PvP를 펼치는 장면도 흥미로웠다.

 

 역시 이야기가 살짝 루즈해지기 시작할 때는 새로운 인물과 새로운 이야기를 그리는 것이 필요하다.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0권>은 오랜만에 1권에서 읽어볼 수 있었던 편안하게 게임 세계를 둘러보는 메이플과 사리의 모습과 함께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만나 그려지는 새로운 모험이 아주 매력적이었다.

 

 장차 그들과 다음 이벤트에서 PvP를 하게 된다면 어떤 결과가 만들어질지 궁금했는데, 아쉽게도 제9회 이벤트는 완전 협력형 이벤트로 PvP 요소 없이 몬스터들을 퇴치하고 소재를 수집하는 이벤트였다. 하지만 이 이벤트는 다음 층과 관련된 힌트도 있다고 하니 꽤 흥미진진하게 지켜볼 수 있을 것 같다. 그 이야기는 11권을 기다려보도록 하자.

 

 오늘도 메이플을 중심으로 새로운 인물을 만나고, 게임을 어디까지 순수하게 즐기는 모습을 읽으면서 웃을 수 있었던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0권>!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9권 후기

지난 2021년 2월에 라이트 노벨 이 발매된 이후 정말 오랜만에 후속권인 이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그동안 일본에서 라이트 노벨이 발매되지 않았던 건 아니고, 그냥 한국에서 라이트 노벨의 발

lanovel.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