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2화 후기

반응형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2화 중에서

 라이트 노벨과 비교하는 게 무색할 정도로 진도를 상당히 빠르게 나아갈 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구성을 바꿔서 보여주고 있는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시리즈는 제2화를 통해서 5층에 도전하는 모두의 모습을 그렸다. 하지만 단풍나무 멤버들이 처음 5층으로 가고자 할 때는 메이플을 볼 수가 없었다.

 

 메이플은 해마다 겨울이면 걸리는 감기에 걸려 누워서 쉬느라 게임을 할 수 없었는데, 보통 우리는 감기에 걸렸을 때 학교는 어쩌다 쉬더라도 게임은 절대 쉬는 일이 없는 게 바로 한국인이다. 나도 심한 감기로 인해 학원을 쉬거나 다른 일을 하지 못할 때도 그냥 누워서 잠만 자는 게 아니라 게임을 하거나 책을 읽고 자기를 반복했었다. (웃음)

 

 아무튼, 메이플은 단풍나무 멤버들이 먼저 5층에 올라간 이후 혼자 4층 플로어 보스를 쓰러뜨린 이후 5층으로 가고자 하는데, 메이플이 상대한 건 4층에서 최강의 몬스터이기는 해도 5층으로 가는 입구를 지키는 플로어 보스는 아니었다. 메이플이 상대한 흰도깨비는 게임에서 다른 유저들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그야말로 최강의 몬스터였다.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5권>을 읽어 본다면 메이플이 이매망량의 주인 흰도깨비를 상대로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상당한 페이지를 할애해서 그려져 있다. 흰도깨비의 HP를 조금씩 깎기 위해서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메이플만의 전투를 보여주는데, 애니메이션 <방어력 2기 2화>에서는 이게 좀 아쉬웠다.

 

 메이플이 나름 흰도깨비를 상대로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2화>도 보여주기는 했지만, 뭔가 메이플이 너무 단조롭게 자신이 가진 스킬을 한 차례씩 쓴 이후 "엇! 관통 공격!? 에잇! 자폭이다! 【브레이크 코어】"를 외치며 최후의 수단을 쓰는 모습을 너무 빠르게 보여주었다. 이 과정이 재밌는데….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2화

 메이플이 탑의 주인을 쓰러뜨리고 획득한 스킬은 【백귀야행 1】이라는 스킬로, 해당 스킬은 숙련도를 높일 수 있는 특수 스킬 중 하나였다. 흰도깨비가 "죽을 때까지 언제든지 싸우자. 또 와라."라고 메이플에게 말한 이유도 스킬의 숙련도를 올리는 힌트였다. 아마 스킬 레벨을 올린다면 스킬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거나 소환 개체수가 늘어나지 않을까?

 

 하지만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메이플은 라노벨에서도 재차 흰도깨비에게 도전하는 일 없이 프레데리카를 만나 5층으로 갈 수 있는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린다. 이때 처음 선보인 메이플의 백귀야행 스킬은 다른 플레이어가 넋이 나갈 수밖에 없게 했는데, 메이플은 재차 5층에서도 【천왕의 옥좌】라는 스킬을 손에 넣으며 메이플임을 과시했다.

 

 메이플이 【천왕의 옥좌】를 얻는 건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6권>에서 그려지는 이야기로, 당연히 이전이나 이후에 메이플만 아니라 사리와 다른 멤버들이 활약하는 이야기를 책에서 읽어볼 수 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그 장면들을 생략한 이후 곧바로 6층으로 무대를 옮겨 사리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나 역시 호러가 딱 질색이기 때문에 사리와 마찬가지로 호러 맵은 절대 발을 들일 것 같지 않지만, 해당 층에서 얻을 수 있는 특수한 스킬을 손에 넣기 위해서는 역시 다소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6권>을 읽어 본다면 혼자 벌벌 떠는 사리의 모습이 아래와 같이 무척 귀엽게 그려졌다.

 

결국, 마침내 완전히 마음이 꺾인 사리는 옷장 속에 틀어박혀 눈을 감고 떨고 있었다.

메이플에게는 옷장 안에 있다는 것과 답장은 필요 없다는 내용을 첨부해 메시지를 보냈다. 이미 알아서 살아남자는 생각은 머릿속에 조금도 없었다.

"메이플…… 훌쩍…… 빨리 와……."

코를 훌쩍거리며 중얼거리는 사리에게 대답하는 사람은 마우도 없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6권, P67)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2화

 호러에 취약한 사리는 메이플의 도움으로 무사히 【명계의 인연】이라는 아이템 효과가 두 배 되는 스킬을 무사히 획득한 이후 로그아웃한다. 라이트 노벨에서는 사리가 "고마워. 7층이 추가됐을 때 다시 봐."라며 로그아웃을 했었는데, 애니메이션에서는 해당 장면을 생략한 이후 혼자 목욕을 해야 했던 사리는 메이플에게 전화를 걸게 된다.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2화>는 늘 늠름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사리도 사실은 귀여운 소녀라는 것을 보여주면서 끝을 맺었다. 라이트 노벨을 읽는 독자가 "어? 뭐지? 이게 어디서 나오더라?"라며 재차 책을 찾아보게 했던 애니메이션 2기는 앞으로도 독자적인 전개를 통해 이야기를 그려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야기의 큰 틀은 바꾸지 않겠지만, 특정 이벤트의 순서를 바꿔서 조금 더 메이플의 활약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보여줄 것으로 생각한다. 지난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1화>에서 그려진 페인과 메이플이 함께 돌아다니는 이벤트도 원래는 스킬 【백귀야행】을 얻은 이후에 그려지는 이벤트였으니까. (웃음)

 

 아무튼, 앞으로도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를 꾸준히 지켜보도록 하자!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1화 후기

애니메이션 가 드디어 막을 열었다. 이번 애니메이션 2기는 라이트 노벨 부터 그려지는 새롭게 열린 4계층에서 모험을 하는 이야기로, 애니메이션 2기 1화를 본다면 라이트 노벨에서 그려진 많은

lanovel.net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5권 후기

현재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어 많은 사람에게 “메이플 너무 귀여워어어어어어!”라는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라이트 노벨 시리즈. 오늘 1월을 맞아서 노블엔진은 을 빠르게 정식 발매했다. 에

lanovel.net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6권 후기

애니메이션 가 많은 사람의 호평을 받으면서 1분기 방영을 마쳤다. 원작 라이트 노벨을 본 독자가 볼 때는 애니메이션에서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메이플을 중심으로 해

lanovel.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