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홍대 던전 콜라보 이벤트 한정판
- 문화/작품 기대평
- 2018. 9. 24. 07:30
[작품 기대평]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연속 발매와 애니메이션 기념 특별 한정판
10월이 되면 드디어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애니메이션 방영이 시작한다. 당연히 <소드 아트 온라인>의 팬이라면, 다른 모든 걸 포기하더라도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 방영에 맞춰 서울문화사는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연속 발행과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로, 일본 서브 컬처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홍대 던전과 콜라보 이벤트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는 <소드 아트 온라인>의 특별한 한정판이 준비되어 있는데, 인터넷 서점이 아니라 오로지 홍대 던전에서 구매해야 한정 특전 A2 포스터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나는 이게 참 개인적으로 아쉽다.
왜냐하면, 지방에 사는 사람은 홍대 던전을 방문하는 일은 그림의 떡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덕후라고 하더라도 고작 책 두세 권을 사기 위해서 부산에서 서울까지 가는 일은 미친 짓이다. 몇 가지 일이 겹치지 않고서는 그런 일을 할 수가 없다. 지방에 사는 사람은 대리 구매를 의뢰할 수밖에 없다.
처음에 서울문화사 공지사항을 읽었을 때는 깊은 한숨을 쉬었다. 그런데 글을 자세히 읽어보니 굳이 홍대 던전을 찾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았다. 홍대 던전에 방문해서 구매하면 한정판 A2 포스터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홍대 던전에서만 판매하는 큐브 퍼즐이나 클리어 파일 같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이다.
이 상품이라도 대단히 매력적이지만, 굳이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인터넷 서점 한정판으로도 충분히 사치는 부릴 수 있다. 왜냐하면,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한정판 발매 상품에는 특제 데스크 매트와 함께 특제 태피스트리 한정판이 있기 때문이다. 이건 인터넷 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바로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상품이다. <소드 아트 온라인> 본편을 읽으면서 많은 사람이 궁금해했던 ‘윤리 코드 해제’ 장면을 비롯해 아인크라드를 공략하는 키리토와 아스나의 이야기. 역시 <소드 아트 온라인>의 팬이라면, 책을 읽는 동시에 위와 같은 상품을 꼭 손에 넣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그래도 덕질은 늘 조금 자제할 필요가 있다. 자제를 하지 못한다면, 거지꼴을 면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작은 욕심 때문에 더 큰 기회를 놓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한정판을 구매하기 위해서 열심히 돈을 티끌처럼 모아 “예스! 이걸 손에 넣었어!”라고 외칠 수 있다. 덕질의 즐거움은 바로 이런 게 아닐까?
금수저라면 편하게 사고 싶은 걸 다 살 수 있겠지만, 평범한 우리는 그저 손톱을 깨물며 ‘아쉽다. 하지만 다음에 또 더 좋은 상품을 만날지도 몰라.’라며 참을 수밖에 없다. 그렇게 자그만한 소비 충동을 절제해 이번 10월에 발매될 서울문화사의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한정판>을 사는 거다!
과연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윤리 코드 해제 특제 태피스트리 한정판>은 가격이 얼마로 책정될까. 부디 4만 원이 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11월 3일과 4일에는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행사에 참여해야 하고, 11월 10일과 11일에는 기타큐슈에서 열리는 행사에 갈지도 몰라 돈이 궁하다.
부디 이 글을 읽는 사람들도 미리미리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한정판을 놓치지 않도록 준비해두기를 바란다.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5권>과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6권> 연속 발매 한정판. 10월은 그야말로 애니메이션과 라이트 노벨 덕질을 위한 달일지도 모르겠다. (웃음)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