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돼지는 디어 프렌드의 꿈을 꾸지 않는다 후기
- 문화/라이트 노벨
- 2025. 4. 22. 18:28
라이트 노벨 <청춘 돼지는 걸 프렌드의 꿈을 꾸지 않는다>에서 이어지는 <청춘 돼지는 디어 프렌드의 꿈을 꾸지 않는다>는 현재 벌어지고 있는 세계의 이상 사태를 수정하기 위해서 다시 한번 미토를 찾은 사쿠타의 모습으로 막을 올린다. 사쿠타는 미토가 사실은 키리시마 토코를 만나고 싶어 하지 않아 한다는 것을 지적한다.
알고 보니 미토는 죄책감과 함께 토코가 마지막으로 남겼던 노래의 가사를 통해 마음에 깊은 응어리가 있는 상태였다. 그래서 그녀는 사춘기 증후군으로 토코를 찾아다니면서도 어디에도 토코가 없다는 것을 증명한 것으로 보였다. 여기서 사쿠타는 미토가 한 가지 잘못 알고 있다는 것을 가르쳐주기 위해 해변으로 향한다.
해변에서는 쇼코가 키리시마 토코가 마지막으로 남겼던 가사를 적어 놓은 상태였는데, 그 가사의 진짜 의미를 알게 되었을 때 미토만 아니라 <청춘 돼지는 디어 프렌드의 꿈을 꾸지 않는다>를 읽은 우리 독자도 순간적으로 눈물이 핑 돌았을 것으로 생각한다. 사람의 마음이라는 것은 이렇게 소중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라이트 노벨 <청춘 돼지는 디어 프렌드의 꿈을 꾸지 않는다>는 그렇게 미토 미오리가 토코가 남긴 마음을 비로소 알게 되면서 키리시마 토코를 되찾기 위한 이벤트를 마이의 힘을 빌려서 벌인다. 하지만 이 일을 계기로 사쿠타의 눈앞에 펼쳐진 사춘기 증후군으로 인한 문제는 끝나는 일 없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는 것에 당황한다.
14권에서 벌어진 세계의 이변은 미토에게 영향을 받은 게 절반 정도였지만, 절반 정도는 사쿠타에게 영향을 받은 탓이었다. <청춘 돼지는 디어 프렌드의 꿈을 꾸지 않는다>에서 사쿠타가 마주한 또 다른 사쿠타는 그에게 "누구보다도 사춘기 증후군을 강하게 믿고 있다."라는 말을 듣는다. 그럴 수밖에 없는 일이 그에게는 있었다.
사춘기 증후군을 멈추고 세계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사춘기 증후군을 부정하는 것이 필요했다. 하지만 이는 곧 사쿠타가 사춘기 증후군을 통해 인연을 맺은 사람들과 보낸 시간을 모두 부정하는 것이 되기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거기서 다른 선택지가 존재한다는 것을 가르쳐준 인물이 우리 브레인 후타바 리오였다.
사춘기 증후군을 부정하지 않는 선택지를 선택하면서 어른이 된 사쿠타는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미래를 맞이하게 된다. 이 결말에 도달하기 위한 이야기가 1권부터 15권까지 총 15권에 걸쳐서 그려진 셈이다. 결말은 다소 아쉬운 점이 있기도 했지만, '사춘기 증후군'이라는 소재를 이용해 '사춘기'를 매력적으로 잘 그렸다고 생각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여러분이 직접 라이트 노벨 <청춘 돼지는 디어 프렌드의 꿈을 꾸지 않는다>을 읽어 보자. 어른이 되기 위해서 사쿠타가 고민하고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그 순간까지 우리는 책에서 눈을 뗄 수 없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어릴 적 천장의 얼룩을 통해서 귀신을 보았던 나는 어른이 되었는지 자문하며 쓴웃음을 짓기도 했다.
추후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 있는 <청춘 돼지> 시리즈 대학생 편을 기대해 보자.
청춘 돼지는 걸 프렌드의 꿈을 꾸지 않는다 후기
오는 2025년 4월을 맞아서 카모시다 하지메의 라이트 노벨 시리즈의 14권과 15권이 정식 발매되었다. 이 라이트 노벨은 15권 로 완결을 맺었기 때문에 이제 우리가 이 작품을 읽을 수 있는 기간은
lanovel.net
- 저자
- 카모시다 하지메
- 출판
- 디앤씨미디어
- 출판일
- 2025.04.10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