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 완결 후기

반응형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 표지

 2016년 8월 처음 라이트 노벨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1권>을 구매해서 읽기 시작한 <변마금> 시리즈가 오는 2024년 12월을 맞아 발매된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으로 완결을 맺었다. 12월에는 디앤씨미디어(L노벨)가 23권과 24권 두 권을 동시 발매했기 때문에 23권부터 24권까지 막히지 않고 읽어볼 수 있었다.

 

 물론, 그 사이에 여유를 갖기 위해서 다른 라이트 노벨과 만화책을 두세 권 정도 읽기는 했지만, 라이트 노벨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3권>을 읽은 이후 이어지는 24권의 이야기는 대단히 놀라운 복선 회수가 많아서 웃으면서 페이지를 넘겼다. 그 복선의 구체적인 이야기는 23권에서 언급되었기 때문에 사실 예상해 볼 수는 있었다.

 

 하지만 예상만 해보는 것과 직접 책으로 읽어보는 건 전혀 별개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동안 '너무나 우연히도' 티끌 만한 확률을 손에 넣어 승리를 반복했던 '글렌 레이더스'라는 인물이 달성한 위업과 그의 일대기는 <페스나>의 영령 에미야 시로와 거의 일치했다.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 중에서

 라이트 노벨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을 읽은 이후 곧바로 촬영한 유튜브 영상에서는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의 에미야 시로를 언급하는 걸 잊어버렸는데, 어쨌든… 24권에 수록된 컬러 일러스트를 본다면 우리는 '역시!'라며 감탄할 수밖에 없다. 바로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소년이 저티스 로우판이었다.

 

 그동안 상식을 벗어날 정도로 악을 처치하고 정의를 관철하는 데에 집착해썬 저티스의 뿌리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을 통해 완벽히 읽어볼 수 있었다. 이 복선은 지난 23권에 구체적으로 언급이 되면서 앞으로 무구한 어둠을 처리하는 데에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 같았다. 실제로 그랬었다.

 

 저티스가 시스티나에게 남겼던 그 작은 상자는 글렌이 영령 에미야 시로처럼 무한히 반복하고 있는 정의의 마법사(정의의 사도)로 싸우면서 닳고 있는 그를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단서였다.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은 '현실'에서 글렌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시스티나 일행의 이야기가 적절히 교차되며 그려졌다.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 중에서

 그리고 마지막에 이르러 그 두 개의 이야기는 다시 교차하면서 우리가 원했던 진짜 싸움의 결말이 맺어지게 된다.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에서 읽어볼 수 있는 글렌의 제자들과 동료들이 커다란 위업을 달성해 보여주는 그 활약도 눈부셨지만, 글렌이 무구한 어둠을 퇴치하기 위한 마지막 수단은 확실히 정의의 마법사다운 수단이었다.

 

 다소 낯간지럽기는 해도 우리가 <드래곤볼>의 주인공 손오공이 떠오르는 "모두 내게 힘을 빌려줘!"라는 대사를 여기서도 그대로 보게 될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라이트 노벨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을 읽어볼 수 있도록 하자. 1권부터 8년 동안 꾸준히 책을 읽어온 독자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권>으로 본편은 끝이 나고 말았지만, 올해 11월을 맞아 발매된 번외편을 그리는 라이트 노벨 <변변찮은 마술강사의 추상일지 11권> 한 권이 아직 남아 있다. 일본에서 2024년 11월을 맞아 발매된 만큼 한국에서는 2025년은 되어야 읽어볼 수 있을 것 같다. <추상일지 11권>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그려질까?

 

 그 이야기도 추후 책을 읽은 이후 블로그에 짧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자.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3권 후기

오랜 시간 동안 재미있게 읽은 라이트 노벨 시리즈가 오는 2024년 12월을 맞아 국내에 정식 발매된 23권과 24권으로 완결을 맺게 되었다. 23권과 24권이 동시 발매되었다 보니 처음에는 두 권을 잇달

lanovel.net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24
레이더스는 붕괴하는 천공성에서 돌아오지 못했다. “이게 진짜 마지막 싸움이야! 반드시 선생님을 되찾아서 다 같이 한마디씩 해주자!” 시스티, 루미아, 리엘, 남루스, 이브, 알베르트. 글렌을 아는 자들이 모여 그를 위한 최종 결전에 나선다. 한편, 《무구한 어둠》과 고독한 싸움을 되풀이하던 글렌이 무한히 계속되는 여정 끝에 만난 건……. 마침내 밝혀지는 최후의 진실. 한 사람의 변변찮은 마술강사가 써 내려온 「마법사」의 이야기가 지금 여기서 막을 내린다
저자
히츠지 타로
출판
디앤씨미디어
출판일
2024.12.1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