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 후기

반응형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 표지

 2022년 9월을 맞아 만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7권>이 발매된 이후 약 1년 하고 7개월 만에 만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이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일본에서도 17권이 발매된 이후 18권이 발매되는 데에는 1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그래도 일본에서 책이 발매된 이후 6~7개월 후 발매되었던 걸 생각하면 조금 늦은 편이었다.

 

 만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을 곧바로 펼쳐서 읽어 보기는 했지만, 솔직히 내용이 잘 기억이 나지 않아 18권의 첫 장에서 읽어볼 수 있는 장면이 어쩌다 벌어졌는지 알 수 없었다. 하지만 몇 페이지를 넘긴 이후 토키와다이에서 발생한 파벌 싸움이 진행 중이었고, 작품의 시간 배경은 미사카 미코토가 '1학년' 때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 중에서

 미코토가 학년이 올라간 시점에서도 토키와다이에서는 소규모 혹은 대규모 파벌이 있지만, 쇼쿠호가 사실상 토키와다이에 존재하는 소소한 파벌을 다 규합을 해버리면서 딱히 파벌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미사카가 1학년으로 입학한 토키와다이는 그야말로 전국시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파벌 경쟁이 심각했다.

 

 토키와다이의 3대 파벌은 각 파벌을 대표하는 능력자 시아, 미카가미, 하세쿠라 세 사람의 추종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서로 티격태격하기는 해도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던 이들 사이에 누군가 분란의 씨앗을 뿌리면서 파벌 간의 대립이 심화되고 있다는 것을 하세쿠라가 파악하고, 파벌 싸움을 중재하기 위해서 움직이기 시작한다.

 

 이 과정에서 볼 수 있는 미코토의 모습은 이제 갓 중학교 1학년이 된 시점이라서 귀여운 모습이 많았다. 위에서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게코타 인형을 활용해서 혼자 노는 모습은 무심코 웃음이 터질 수밖에 없었는데, 그 모습을 같은 방을 쓰게 된 켓사이에게 목격을 당한 이후 보여주는 미코토의 모습은 역시 미코토다웠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 중에서

 하지만 미코토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에서 크게 활약하는 일 없이 파벌 싸움의 진상을 밝히기 위한 억제력으로 자리를 지키기만 했다. 미코토와 함께 레벨5 정신 조작 계열의 능력을 지닌 쇼쿠호도 하세쿠라의 부탁에 따라 적극적으로 사건에 개입하지 않아도 억제력으로 이름만 빌려주었다. 역시 레벨5는 차원이 다르다고 할까?

 

 각자 개성이 강해서 통솔할 수 없을 것 같은 쇼쿠호와 미코토를 아우르는 능력을 비롯해 자존심이 강한 토키와다이의 아가씨들을 능숙하게 다루는 하세쿠라 레이리는 정말 뛰어난 리더였다. 장차 여자친구를 사귄다면 저렇게 외모만 아니라 능력까지 뛰어난 사람과 사귀고 싶은데… 현실에서는 그런 사람이 나를 만날 리가 없으니 포기하자.

 

 어쨌든, 만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은 하세쿠라 레이리의 활약으로 토키와다이 학원 내에 벌어진 파벌 간의 항쟁이 발생한 원인을 규명하고 처리하는 데에 성공한다. 이 과정에서 미코토의 활약은 크지 않았어도 그녀의 이름이 가진 무게를 알 수 있었고, 이 사건에는 쇼쿠호도 깊숙이 개입되어 있다는 것을 마지막에 알 수 있었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 중에서

 파벌 간의 항쟁은 여기서 끝났어도 아직 숨겨진 사건이 남아 있다는 것을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 마지막 장에서 보여주었다. 쇼쿠호를 비롯해서 토키와다이에 있는 또 다른 정신계 간섭 능력자, 그리고 능력자들을 연구하는 모 기업에 대한 이야기는 추후 발매될 만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9권>에서 읽어볼 수 있을 것 같다.

 

 만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9권>은 오는 2024년 3월을 맞아 일본에서 정식 발매되었는데, 빠르다면 8월 혹은 늦으면 9월 정도에 만화 19권을 읽어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만화 19권의 표지를 본다면 시라이 쿠로코의 모습을 비롯해서 토키와다이에 다니는 학생들이 얽힌 사건이 그려지게 될 것이라는 걸 추측해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만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을 읽으면서 몸의 지방을 조절할 수 있는 미카가미의 능력이 부러웠다. 그녀가 지닌 능력의 은혜(?)를 입기 위해서 그녀의 파벌에 들어가 함께 행동하는 소녀들이 보여주는 모습도 귀여웠다. 하, 몸의 지방을 조절해 마르고 뚱뚱한 체형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웃음)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만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8권>을 읽어보도록 하자. 다소 오랜만에 읽기는 했어도 충분히 재미있게 만화를 읽어볼 수 있었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17권 후기

지난 16권까지 벌어진 소년원에서 일어난 사건을 마무리하며 막을 올린 만화 은 표지에서 볼 수 있는 토키와다이의 학생들이 등장하는 아가씨 학교 토키와다이를 무대로 하고 있다. 재미있는 건

lanovel.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