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 교실 1화 후기
- 문화/아니메 관련
- 2023. 1. 6. 23:29
기다리고 있던 2023년 1분기 신작 애니메이션 <스파이 교실 1화>가 드디어 방영되었다. 이 작품은 국내에서도 디앤씨미디어를 통해 정식 발매되고 있는 라이트 노벨 <스파이 교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지난 22년에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와 마찬가지로 스파이로서 임무를 수행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제목에 같은 '스파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데다가 '스파이'로서 임무를 완수하는 모습이 그려진다고 해도 <스파이 교실>과 <스파이 패밀리>는 상당히 분위기가 다른 작품이다. 일단, 애니메이션 <스파이 교실 1화>를 본다면 스파이 임무를 소화하는 인물들의 느낌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다. <스파이 교실>은 미소녀들의 천국이었다!
'등불'이라는 이름으로 세워진 성공 확률 1% 미만이라고 말하는 불가능 임무를 소화하기 위해서 각 스파이 양성 기관에서 주인공 클라우스에게 스카우트된 멤버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미소녀들이었다. 하지만 그녀들은 겉으로 볼 수 있는 외모와 달리 성공 확률 1% 미만의 임무에 도전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지 못한 낙제생 집단이었다.
아마 애니메이션을 통해 <스파이 교실>이라는 작품을 본 사람들은 '어? 이런 낙제생들이 뭘 할 수 있다는 거야?'라며 의문을 품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주인공이 절대 그냥 그녀들을 모으지 않았다는 것을 우리는 애니메이션 1화를 통해 볼 수 있었다. 1화에서 두드러진 건 역시 1화의 제목이자 라노벨 1권의 부제로 사용된 '화원의 릴리'다.
그녀는 자신들이 임무를 위한 버리는 말로 모집이 되었다고 생각해서 살아남기 위해서 자신만의 방책을 강구한다. 그것은 자신의 특이체질을 이용한 독으로 클라우스를 속여 협박을 하는 일이었는데, 일류 스파이인 클라우스는 당연히 릴리의 계획을 사전에 눈치채고 모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이때 볼 수 있는 릴리의 모습은… 너무나 귀여웠다.
아니, 애니메이션 <스파이 교실 1화> 자체가 어디까지 화원의 릴리에게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 보니 릴리가 보여주는 귀여운 모습이 도드라져 보였다. 라이트 노벨 <스파이 교실 1권>이 발매가 된 직후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이유 중 하나도 '릴리'라는 캐릭터가 가진 매력 덕분이었는데, 이 캐릭터를 연기하는 아마미야 소라 님의 목소리도 최고였다.
1화에서 클라우스와 릴리 두 사람이 기분 전환을 이유로 거리를 걷는 모습을 보면 '아, 이거 렌탈 여친을 빌려서 치즈루랑 데이트를 하는 것 같은데?'라는 기분이 들기도 했다. 아마 애니메이션 <스파이 교실 1화>를 통해 볼 수 있는 릴리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사람이 그렇게 생각했을 것으로 생각한다. 내 눈에는 몇 번이나 치즈루가 겹쳐 보였다.
호수에서 보트를 타고 데이트를 마무리하는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는 순간에 릴리는 '미즈하라 치즈루'로서 렌탈 여친 비용을 받는 게 아니라 선불 요금을 내지 않은 손님을 독가스로 협박을 가하게 된다. (웃음) 하지만 모든 것을 예상하고 있던 클라우스는 릴리를 꼼짝 못 하게 만들면서 오히려 추가 비용 없이 구속 플레이를 즐겼다나 뭐라나~
웃자고 해본 소리다. 애니메이션 <스파이 교실 1화>에서 릴리가 클라우스에게 덤비는 모습을 통해 평범한 스파이 양성 학교에서 '낙제생' 평가를 받았다고 해도 그녀는 독에 강한 특이체질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상당히 적극적인 인물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클라우스는 릴리와 있었던 이 시간을 통해 교육 방법을 확정하게 된다.
그것은 바로 "나를 쓰러뜨려라."라는 교육 방침이었다. 클라우스의 이 방침에 따라 앞으로 '등불'의 소녀들은 계속해서 클라우스를 습격하고 속이고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게 되는데, 그 모든 것은 "극상이야."라는 클라우스의 말로 정리 되면서 소득을 거두지 못한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소녀들은 빠르게 자신의 능력을 성장시킨다.
앞으로 클라우스와 소녀들이 보내는 즐거운 시간은 더욱 다채로운 사건으로 채워질 예정이니 꼭 애니메이션 <스파이 교실> 시리즈를 챙겨서 볼 수 있도록 하자. 그리고 애니메이션만 아니라 라이트 노벨 <스파이 교실> 시리즈도 대단히 높은 완성도와 재미를 갖추고 있는 작품이니 흥미가 있다면 읽어보기를 바란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하, 릴리 귀여워…! 미즈하라 치즈루 귀여워…! 아마미야 소라 귀여워…! 사귀고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