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4기 5화 후기
- 문화/아니메 관련
- 2022. 8. 20. 14:07
애니메이션 <던만추 4기 5화>는 강화종 몬스터가 유도한 몬스터 퍼레이드를 상대하는 절체절명의 상황에 놓인 아이샤와 모두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계속해서 밀리는 순간에 아이샤는 다른 모험가들에게 함구를 조건으로 하루히메의 스킬을 사용하게 되는데, 그 스킬은 평범한 레벨 부스트가 아니라 5명에게 동시에 사용하는 레벨 부스트였다.
해당 장면은 라이트 노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12권>을 읽어보아도 하루히메가 영창을 하는 모습이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는데,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는 그 모습은 가히 애니메이션을 보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대단했다. 역시 애니메이션은 이렇게 이야기와 연출이 모두 받쳐줄 때 명작이 된다.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4기 5화>는 그렇게 하루히메로부터 레벨 부스트의 힘을 받은 멤버들이 한층 더 분발해서 몬스터 퍼레이드를 상대하며 가까스로 위기를 벗어나는 듯 보였다. 하지만 강화종 몬스터는 모든 것을 노리고 있었다는 듯이 그들이 퇴치한 몬스터들이 남긴 마석을 꿀꺽 삼키며 한층 더 강해진다.
빌어먹을 강화종 몬스터를 상대로는 랭크업을 한 아이샤 또한 제대로 맞서지 못한 채 밀리다가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말았고, 레벨 부스트라고 해도 그 상태가 며칠이고 지속되는 스킬이 아니다 보니 점차 레벨 부스트의 효과도 떨어지기 시작하고 있었다. 그야말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모두가 놓였을 때 우리의 백색 영웅이 화려하게 등장했다!
4분간의 풀차지를 한 벨의 파이어볼트는 한 방으로 득실대던 몬스터를 모두 쓸어버렸을 뿐만 아니라 강화종 몬스터가 뒤로 물러나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벨과 강화종 몬스터의 1:1 대결은 점차 가속하는 벨의 속도와 추진력을 얻는 그 힘에 강화종 몬스터가 서서히 뒤로 밀리기 시작했다. 정말이지 영웅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은 벨의 활약이었다.
라이트 노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12권>을 읽어본다면 몬스터의 시점에서 아래와 같은 독백을 읽어볼 수 있다.
그는 떨고 있었다.
뭐야 그건.
뭐야, 그건!
그는 모른다. 저런 것은 모른다.
몇 번이나 노래를 듣고 포격을 받아보았다. 불에 타고, 얼음에 얼어붙고, 벼락을 맞고, 몇 번이나 몸의 일부를 잃었다.
그러나 그런 그도 저런 것은 본 적이 없다.
저런 무자비한 및을.
모든 것을 때려 부수고 재로 바꿔놓을 불꽃과 섬광의 광채를.
그는 그저 두려웠다. 몸에 깃들었던 살의와 증오를 잃어버리고 말 정도로.
물이다. 물속이다!
물속이라면 놈이 쫓아오지 못하겠지!!
그는 소년에게 등을 돌렸다.
분노도 긍지도 굴육도, 모든 것을 내팽개치고 어머니 미궁이 만들어낸 물살 속으로 도망치고자 했다. (본문 344)
벨이 파이어볼트를 검의 집약시켜 재생을 반복하는 강화종 몬스터를 쓰러뜨리기 위해서 힘을 모으는 장면을 몬스터의 시점으로 그린 독백이다. 해당 장면을 읽어본다면 몬스터가 얼마나 겁을 먹었는지 알 수 있는데, 벨은 자신의 도신에 파이어볼트를 충전해 영웅의 일격 아르고 베스타를 작렬시키면서 마침내 강화종 몬스터를 토벌했다.
이것으로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4기 5화>는 라이트 노벨 12권의 분량을 모두 소화했다. 다음 장에서 읽어볼 수 있는 이야기는 이번 애니메이션 <던만추 4기>에서 무엇보다 기대할 수 있는 라이트 노벨 <던만추 13권>부터 그려지는 류와 관련된 사건으로, 해당 사건은 시작부터 결말까지 모두 눈을 뗄 수 없다!
애니메이션 <던만추 4기 5화>도 마지막에 마리가 보여준 귀여운 모습은 "크, 내 심장아!"라는 말을 무심코 내뱉을 정도로 눈을 떼지 못하게 했다. 하지만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4기 6화>부터 서서히 막을 올리게 될 류와 관련된 새로운 이야기는 귀여움이 아니라 흥미진진하고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한 사람은 라이트 노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13권>부터 구매해서 읽어보거나 다음 주부터 방영될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4기 6화>를 기대해보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