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할망소녀 히나타 짱 5권 후기

반응형

 지난 만화 <할망소녀 히니타 짱 4권>을 통해 사쿠야가 사다오에게 미련을 가지고 있는 길고양이의 환생이라는 사실은 꽤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그런 사쿠야를 위해서 히나타가 노력해서 자신의 과거 손자였던 사다오와 둘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 주고, 덕분에 사쿠야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미련을 해결할 수 있었다.

 

 보통 사람이 죽기 직전까지, 아니, 죽은 이후에도 강한 집착을 가지고 있는 것은 생전에 하지 못한 일에 대한 미련이라고 말한다. 만약 그 사람이 그 미련을 해소할 수 있다면 이제 어떻게 되어버리는 걸까?

 

 과거 재미있게 본 드라마 <주군의 태양>을 본다면 미련을 가진 귀신들은 모두 성불하면서 이 세상에서 떠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실제로 많은 '환생' 혹은 '귀신'이 등장하는 만화와 라이트 노벨, 애니메이션이 비슷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만화 <할망소녀 히나타 짱 5권>도 그런 설정으로 사쿠야에게 커다란 이변이 일어났다.

 

 바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전생의 기억이 사라졌을 뿐만 아니라 사다오를 누구인지 알아보지 못하게 되어버린 거다. 즉, 길고양이 시절에 가지고 있던 미련이 해소되어 완전히 이제 어린 아이다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전개를 통해 우리는 앞으로 주인공 히나타 짱이 어떤 운명에 놓이게 될 것인지 알 수 있었다.

 

▲ 만화 할망소녀 히나타 짱 5권

 

 만화 <할망소녀 히나타 짱 5권>에서 히나타는 사쿠야의 사례를 보면서 만약 자신의 미련이 해소되었을 경우 어떻게 될지 넌지시 상상해본다. 하지만 히나타 짱은 좀처럼 사다오에게 자신이 죽었던 할머니라는 사실을 전하지 못해 끙끙 앓고 있었는데, 그때 또래 친구들(초등학생들이다)과 여러 일을 겪으면서 히나타 짱은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히나타 짱이 용기를 내어 사다오에게 "내가 네 할미다."라고 말해도 그 말을 듣고 사다오가 "할머니!! 보고 싶었어!!"라며 달려들 리가 없다. 그렇게 된다면 누군가가 "앗, 로리콘이다!"라면서 경찰에 신고하는 모습이 그려지기 마련인데, 실제로 만화 <할망 소녀 히나타 짱 5권>에서는 현 히나타 짱의 오빠가 그렇게 대응하려고 했다. (웃음)

 

 사다오는 히나타가 타주는 차나 여러 가지 음식이나 조언에 대해 그리움을 느끼면서도 그녀가 자신의 할머니라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다. 솔직히 말해서 갑자기 어느 날 한 꼬마 아이가 나타나 "내가 네 할미다. 환생한 거야."라고 말해도 어느 누가 믿을 수 있을까? 그저 이건 나를 놀리기 위한 작당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만화 <할망소녀 히니타 짱 5권>은 히나타 짱이 사다오에게 자신의 미련을 전하려고 하지만 전해지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대신 혼자 지내는 사다오가 히나타 짱의 가족과 만나게 되면서 '사다오가 혼자 있는 게 걱정인' 히나타의 미련이 해소될 수 있는 하나의 길이 보였다. 슬슬 이 만화 <할망소녀 히나타 짱>도 끝이 다가오는 듯했다.

 

 다음 만화 <할망소녀 히나타 짱 6권>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

 

 

할망소녀 히나타 짱 4권 후기

 만화 <할망소녀 히나타 짱 3권>을 2018년 5월에 읽고, 1년하고 7개월 만에 읽게 된 만화 <할망소녀 히나타 짱 4권>이다. 3권을 읽은 이후 4권을 읽는 데에 참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블로그에 후기를

lanovel.net

 

 

할망소녀 히나타 짱 3권 후기

[만화책 감상 후기] 할망소녀 히나타 짱 3권, 사다오와 재회하다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오늘은 따분하다고 생각하지만, 때로는 이렇게 아무런 일이 없어 평화롭게 지낼 수 있는 오늘이 최

lanovel.net

 

 

할망소녀 히나타짱 1권 후기

[만화책 감상 후기] 할망소녀 히나타짱 1권, 환생하여 유치원에 다니는 중!  처음 만화 <할망소녀 히나타짱 1권>을 만났을 때는 제목만 보고 <집주인은 사춘기>와 비슷한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만

lanovel.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