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고교생의 일상 4-5권 후기
- 문화/만화책 후기
- 2012. 7. 4. 08:00
남자 고교생의 일상 4-5권 후기
남자 고교생의 일상 4권-5권, ⓒ미우
에… 음…. 간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어 쓰게 된 남자 고교생의 일상 만화책 4-5권 후기입니다. 생각보다 빨리 규칙적으로 정발이 되고 있어서 잠시 깜빡했다가 정신을 차려보니 5권까지 나와있더군요. 이번달에는 6권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아직 홈페이지를 뒤져보지 않았기 때문에 확실히 말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남자 고교생의 일상 4-5권 또한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었던 분량이더군요. 그저 5권의 중간부분부터 애니메이션에서 방영되지 않았던 부분의 이야기였습니다.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애니메이션에서 방영되지 않은 부분은 적었습니다. 일부분이었죠. 즉, 5권까지는 그냥 애니메이션에서 방영되었던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애니메이션에서 방영되지 않은 부분을 보고 싶은 분들은 6권부터 사서 읽어보시면 될 것입니다. 저처럼 돈을 날리는 수고를 하시지 마시길…. 그래도 1권부터 사놓으면 시간 때우기용으로 간간이 볼만 합니다. 아마 남자 고교생의 일상 애니메이션을 보셨기 때문에 아시리가 생각됩니다만… 남자 고교생의 일상이 다루고 있는 이야기는 그런 소소한 재미를 다룬 이야기이니까요.
음… 그리고 이번 남자 고교생의 일상 4-5권의 내용을 말하자면… 재미는 있었지만, 조금 '덜' 재미있었다고 말하는 것이 옳은 표현이라고 생각되는군요. 뭐, 애니메이션으로 보았던 내용이 상당수이기 때문에 그런 면도 적지 않았지만, 무엇보다도 조금 개그요소가 약했다고 생각되는 부분이었거든요. 미방영부분이 말입니다.
하지만 뒤에 붙어있는 '여고생은 이상'은 재미있었습니다. 제일 재미있었죠. 특히 5권 뒤에 붙어있는 여고생의 이상은 앞에 읽었던 내용이 그저 부록으로 여겨지더군요. 킥킥. 뭐, 개인적인 감상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어떨지 잘 모르겠군요. 여튼, 저는 그랬습니다. 토시유키의 슬픈 과거가 조금 더 들어나는 그 장면에서는 'ㅋㅋㅋㅋㅋ' 하는 웃음만 나오더군요. 아하하하. 더 재미있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네타방지를 위해서 이야기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다고요? 궁금하시면 사서 읽어보시면 됩니다. 음… 5권 뒷부분의 내용 때문에 사서 읽기가 불편하시다면, 인터넷에 떠돌고 있을지도 모를 스캔본을 찾아보시면 되겠지요…. 다만 어디있는지 찾아내는 것은 여러분의 능력입니다만… 그래도 만화책은 가격도 싸고 하니, 큰 부담이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렸었지만, 애니메이션에서 방영되지 않는 내용부분부터 보고 싶으시다면 이번에 발매될 6권부터 사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5권까지는 애니메이션 방영내용이 99%입니다. 그럼, 다음 후기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