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만이 아는 세계 17-18권 한정판 후기

반응형

신만이 아는 세게 17-18권 한정판 후기, 빈테이지와 여신


신만이 아는 세계 17-18권 한정판, ⓒ미우


 음… 그간 여러 가지 사정이 있어서 이제서야 후기를 쓰게 된 '신만이 아는 세계'의 코믹스 17권과 18권 한정판입니다. 제가 만화책으로 사서 보는 건 몇 개가 없는데, 그 몇 개 중에서 한 개가 바로 신만이 아는 세계이지요. 왜 사서 보냐고 물어보시면, 그냥 애니메이션화가 느릴뿐더러, 한 번 샀더디 계속해서 사서 보관하고 싶은 욕심이 생겨서입니다. (오타쿠입니다. 그렇죠. 킥킥.)


 이번 17권과 18권 한정판에서는 특별부록이 있었습니다만… 그 부록에 관한 이야기는 차후 아래에 있는 이미지를 통해서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하도록 하지요. 먼저 17권과 18권의 간략한 내용에 관한 네타성이 섞인 후기를 말하자면, 여신들이 한 번 카츠라기네에 모였었고, 그 덕분에 아폴로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폴로가 여신들을 만나는 것은 아니지만… 카츠라기랑 만나게 되지요.


 그 이외에 정말 중요한 사건은 18권의 겉표지를 보시면 알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신이 누구에게 있는지 말입니다. 뭐, 인터넷에서 떠도는 번역본을 읽으신 분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지요. 그래도 만화책으로 이렇게 읽어보니 꽤 재미있네요. 역시 재미있는 만화책은 사서 읽어야 합니다. 누라리횬의 손자는 어디서부터 봐야할지 몰라서 그냥 애니메이션화를 기다리고 있지만요….


 잠시 이야기가 딴데로 새버렸네요. 뭐, 여튼 17권과 18권의 간략후기를 말하자면 '재미있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참 되도 않는 후기라고 생각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이렇습니다. 구성면은 조금 답답한 면이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신만이 아는 세계라는 작품의 원래 전개구도를 생각한다면, 충분히 감안이 되는 부분이지요. 꼬이는 루트의 전개는 그 재미가 더 빅 재미!


 그리고 이번 신만이 아는 세계 17-18권 일본 현지 발매 한정판 부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러스트 북이지요. 겉 표지가 상당히 꺼서 사진에 한 번에 담아지지 않아서 여러 컷을 찍어보았습니다. 아마 대략적으로 어떻게 되어있는지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요. 뭐, 정 모르시겠다면… 어쩔 수 없지요. 킥킥.





신만이 아는 세계 17-18권 한정판, ⓒ미우


여기서 드는 의문 한 가지는 왜 니카이도가 있는 것일까요…

하기사 엘시와 하쿠아도 있는데, 악마인 니카이도가 있어도 아무 상관이 없으려나요?

그리고 그 오류가 나는 게임 여히로인 밑에 있는 녀석도 그렇고…




신만이 아는 세계 17-18권 한정판, ⓒ미우


뭐, 이렇게 안에는 여러 일러스트가 많이 있습니다.

글쎄요… 이것을 보기 위해서 한정판을 구매한다는 것은 조금 손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뭐, 신만이 아는 세계의 팬이라면 그래도 소장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그래서 샀으니까요. (하지만 최근 돈부족으로 후회하는 중…)


그럼, 이것으로 신만이 아는 세계 17-18권 한정판 후기를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