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추천 괴수 8호 10권 후기
- 문화/만화책 후기
- 2024. 5. 2. 20:26
2024년 2분기를 맞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괴수 8호>를 보고 나서 원작 만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만화는 현재 국내를 기준으로 11권까지 정식 발매되어 있었는데, 1권부터 11권까지 모두 구매하는 건 조금 그렇다 보니 가장 최근에 발매된 만화 <괴수 8호 10권>과 <괴수 8호 11권>을 구매해서 읽어보기로 했다.
만화는 처음부터 다 읽어야 분명히 재미있기는 하겠지만, <괴수 8호>라는 만화는 <원펀맨>과 비슷하게 그냥 어디서나 읽더라도 주인공과 주변 인물들이 '괴수'를 퇴치하기 위한 이야기라 내용을 이해하는 데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다. 뭐, 사실은 이미 나무위키와 여러 사이트를 통해 <괴수 8호>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의 관계를 찾아보았다.
그래서 만화 <괴수 8호 10권>부터 읽어도 딱히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했다. 만화 <괴수 8호 10권>은 새롭게 출현한 괴수들을 압도하는 제3부대 부대장 호시나의 모습으로 막을 올린다. 괴수의 세포를 활용한 전용 갑옷 넘버즈를 입은 호시나는 해방 전력 77%의 힘을 발휘해 눈앞의 괴수들을 빠르게 정리했다. 역시 부대장 호시나였다.
부대장 호시나가 그렇게 활약한다면 당연히 대장도 그만큼 활약하기 마련이다. 제3부대의 대장 아시로 미나는 초대형 괴수 킬러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었는데, 그녀는 무려 20km가 떨어진 곳에서 괴수를 저격하면서 팀원들을 보조했다. 단순히 초장거리 저격이 아니라 초대형 괴수를 한 방에 보내는 위력이 대단했다.
그야말로 레일건이라고 말해도 다름 없는 그 전력은 방위대에 있어 최후의 보루라고 말할 수 있었다. 소형 괴수가 집단으로 공격해 온다면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지만, 초대형 괴수가 멀리 떨어진 곳에서 출현해 날뛸 경우에는 아시로 미나가 소유한 무기 한 방이면 끝이었다. 어떻게 본다면 그녀의 힘은 규격 외의 수준이 아닐까?
호시노 부대장과 미나 대장의 활약으로 도심 곳곳에 출현한 괴수들을 처리하며 모든 문제가 안정화되는 듯했다. 하지만 이것은 방위대의 전력이 뿔뿔이 흩어지게 하기 위한 괴수 9호의 노림수로, 그는 방위대의 부대장들을 상대하기 위해 준비한 특별 개체를 모두에게 보내어 각개전투를 벌이게 한다. 그 숫자만 모두 다섯이었다.
만화 <괴수 8호 10권> 중간부터 후반부까지는 그렇게 새로 출현한 괴수를 상대하는 모두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만화 10권에서 초점이 맞춰진 건 시노미야 키코루다. 그녀는 과거 자신의 어머니가 입었던 넘버즈를 입은 이후 활약을 펼치고 있었지만, 과거 어머니의 움직임을 아직 따라잡지 못한 상태였다.
보통 영웅은 싸우면서 성장한다는 말이 있는데… 시노미야 키코루가 딱 그랬다. 그녀는 자신의 눈앞에 있는 자신과 비슷한 외형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특화된 괴수 15호를 상대로 고전을 하면서도 착실히 성장해 나갔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듯이 그녀는 마침내 자신의 어머니를 뛰어넘게 된다.
만화 <괴수 8호 10권>은 그렇게 경이로운 성장을 한 시노미야 키코루의 모습을 비추면서 현재 도심 각지에서 부대장 앞에 출현한 개체들이 그들을 상대하기 위한 특화된 개체라는 사실을 모두가 깨닫는 모습으로 막을 내린다. 절대 쉽지 않은 이 상황을 앞으로 방위대 부원들은 어떻게 타파해나갈 것인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만화 <괴수 8호 10권>을 읽어 보거나 추후 방영될 애니메이션 <괴수 8호> 후속편을 지켜보도록 하자. 만화 10권의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