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대전 1권 후기 이능의 마녀 32인은 서로 죽인다

반응형

마녀대전 1권 표지

 이번에 대원씨아이에서 아주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는 만화 한 권이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그 만화의 제목은 사진으로 볼 수 있는 '마녀대전'으로, 제목 그대로 '마녀'라는 수식어로 불리는 인물들이 목숨을 건 싸움을 그리는 만화다. 이미 오타쿠들 사이에서는 <마마마>라는 작품을 통해서 마법 소녀들이 싸우는 데스 게임은 상당히 익숙하다.

 

 하지만 우리가 <마녀대전>이라는 만화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원작자가 만화 <카케구루이>를 통해 익히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 '카와모토 호무라'라는 점이다. 만화 <카케구루이>는 목숨을 걸고 도박을 하면서 인간이 가진 욕망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전개로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만화였다. 그렇다면 이 만화 <마녀대전>은 어떤 작품일까?

 

 벌써 호기심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만화 <마녀대전>이 내세우는 이야기의 핵심도 바로 사람의 욕망이었다. 서로가 가진 욕망을 이용해서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우면서 서로를 죽이는 것이 마녀대전이었다. 그리고 이 대전에 참여한 인물들은 어쩌다 보니 선택된 인물들이 아닌 가히 '마녀'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인물들이다.

 

 흔히 마녀라고 한다면 백설공주에게 사과를 먹인 그런 마녀를 떠올리는 사람도 있겠지만, 어떤 사람들은 역사에 기록된 흉악한 범죄를 저지른 마녀부터 시작해서 성녀로 추앙받다가 마지막에는 마녀 사냥을 당해 목숨을 잃은 역사적인 인물을 떠올릴 것이다. 그렇다. 이 만화 <마녀대전>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바로 그 역사에 기록된 마녀들이다.

 

마녀대전 1권 중에서

 앞서 사진으로 첨부한 몇 장의 장면을 본다면 마녀 대전에 참여한 32인의 이름에는 우리가 잘 아는 이름이 있다. 절대 왕정 시대의 여왕이었던 마리 앙투아네트부터 시작해서 클레오파트라, 그리고 만화 <마녀대전 1권>의 들어가는 이야기에서 볼 수 있는 마녀 사냥을 당해 화형으로 목숨을 잃고 후에 프랑스를 구한 영웅으로 기록된 잔 다르크.

 

 이미 대전에 참여한 그 이름들부터 '오, 이거 완전 대박인데~?'라는 감탄이 저절로 나올 수밖에 없다. 과거 대원씨아이에서 만화를 발매했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 <종말의 발키리>라는 작품이 신과 영웅으로 칭송받는 인간들의 대전을 그렸다면, 만화 <마녀대전>은 마녀와 성녀라는 이명을 가진 인간들의 대전을 그린다.

 

 만화이다 보니 당연히 각 인물마다 상당히 각색된(혹은 모에화라고 말해야 할까?)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마녀들은 각자가 지닌 전승 그대로 욕망에 충실한 모습이 제대로 그려져 있어 만화를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오오…!'라며 짧은 감탄을 내뱉게 된다. 가히 만화 <카케구루이> 작가의 원작을 토대로 한 만화라고 말할 수 있을 듯했다.

 

 만화 <마녀대전 1권>은 일본의 전설적인 여자 무사로 기록된 '토모에 고젠'이라는 마녀와 흡혈귀 연쇄 살인 사건으로 역사에 기록된 '바토리 에르제베트'이라는 마녀의 싸움을 그리고 있다. 이 둘이 마음에 품은 욕망은 그녀들을 감싸는 갑옷인 마장이 되었고, 욕망을 향한 바람은 마법이 되어 두 사람의 싸움은 눈을 뗄 수 없는 전개가 펼쳐졌다.

 

마녀대전 1권 중에서

 자세한 건 직접 만화 <마녀대전 1권>을 읽어볼 수 있도록 하자. 그동안 지지부진한 판타지 장르의 만화를 읽는 데에 지친 사람들에게 만화 <마녀대전>은 아주 피가 끓어 오르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판타지 만화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무엇보다 만화 <카케구루이> 카와모토 호무라의 원직임을 생각한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다.

 

 만화 <마녀대전 1권> 마지막은 잔 다르크가 품은 욕망이 밝혀지면서 토모에 고젠과 바토리 에르제베트의 싸움이 결판이 날 듯한 모습을 비추었다. 토모에와 바토리 두 마녀의 싸움의 결말은 어떻게 될지, 다음 시합에 나설 잔 다르크는 어떤 싸움을 보여주게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이제 1권을 읽었지만 완전히 이 작품에 반해버린 듯하다.

 

 현재 일본에서는 만화 <마녀대전 5권>까지 발매되어 있으니, 앞으로 한국에서도 빠르게 만화가 정식 발매되는 것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만약 이 만화도 <종말의 발키리>처럼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거나 <카케구루이>처럼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면 대히트하지 않을까? 부디 애니로도 볼 수 있기를…!

 

 

마녀대전 이능의 마녀 32인은 서로 죽인다 1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