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1화 후기
- 문화/아니메 관련
- 2023. 1. 15. 10:09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가 드디어 막을 열었다. 이번 애니메이션 2기는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5권>부터 그려지는 새롭게 열린 4계층에서 모험을 하는 이야기로, 애니메이션 2기 1화를 본다면 라이트 노벨에서 그려진 많은 이벤트가 다소 생략되어 있었다.
그도 그럴 것이 지난 애니메이션 1기부터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시리즈는 일부 이벤트를 생략하거나 변형해서 그리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렇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1화>도 처음부터 구성이 상당히 다르다 보니 깜짝 놀랐다.
그래도 4계층에 올라와서 메이플과 친구들이 겪는 중요한 이벤트들은 대체로 빠짐없이 그려졌다고 생각한다. 메이플이 유이와 미이 두 사람과 함께 노는 시간은 볼 수 없었지만, 4계층에서 충동구매를 지나치게 해 버린 카스미가 퀘스트에 도전해 새로운 아이템과 스킬을 손에 넣는 장면은 애니메이션 2기 1화에서도 충분히 다루었다.
그동안 카스미는 염제의 나라 미이와 마찬가지로 쿨데레 같은 느낌의 캐릭터였다. 하지만 이번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1화>를 본다면 카스미 또한 남들에게 쉽게 보여줄 수 없는 소녀틱한 모습을 숨기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는데, 그런 그녀가 어린 모습이 되는 장면은 정말 너무나 귀여웠다. (웃음)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5권>은 이미 표지부터 카스미가 요도를 손에 넣어서 바뀐 모습이 그려져 있다 보니 4계층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캐릭터는 카스미라고 말할 수 있다. 앞으로 카스미가 요도를 휘두르면서 종종 어린아이로 변해 모두에게 "귀여워~"라며 사랑을 받는 모습을 상상한다면 미소가 지어진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1화>에서는 필드 탐색형 제5회 이벤트를 맞아 페인과 메이플 두 사람이 팀을 짜서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라이트 노벨에서는 메이플이 페인과 팀을 짜서 함께 필드를 누비는 건 제5회 이벤트가 아니라 4계층에서 5계층으로 넘어간 이후에 그려지는 장면이었다.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5권>에서 개최된 제5회 이벤트에서 메이플은 페인이 아니라 미이 일행과 팀을 짜서 정글을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마 애니메이션 2기 1화에서는 미이가 홀로 고양이(?) 카페에서 힐링하는 모습을 통해 메이플과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이벤트의 내용을 조금 바꾼 듯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5권>을 읽어볼 수 있도록 하자.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는 그냥 책과 내용이 어느 정도 일치하고, 어느 부분에 해당하는지 신경을 쓰는 것보다 책에서 그려진 중요한 사건이 어떻게 그려지는 지를 주목해서 보면 될 것 같다.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1화>에서 그려진 크리스마스 파티도 원래는 단풍나무 길드원들끼리 모여서 소소하게 즐기는 이벤트에 불과했는데, 애니메이션에서는 다른 길드 멤버들까지 모여 산타복 코스프레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뭐, 이게 바로 애니메이션을 보는 재미라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메이플이 4계층에서 메이플이 다양한 스킬을 손에 넣기 위해 나설 모험이 기대되는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부디 라이트 노벨 후속권도 하루빨리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