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신 17권, 원신령과 진성의 시작은?

반응형

흑신 17권, 원신령과 진성의 시작은?




 지난 16권의 마지막부터 계속해서 이어진 과거의 이야기편입니다. 이번편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사우전드의 탄생의 배경과 원신령이 어떻게 이름이 지어졌는지, 그리고 진성과 어떻게 원신령이 싸우게 되었는지, 최초의 계약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등 입니다. 

 그 사실은 아주 슬픈 이야기입니다. 정말이지 하나의 아름다운 이야기이면서도, 슬플 수 밖에 없는 이야기. 그 이야기들을 통해서 만화 흑신의 배경이 되는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 편입니다. 마지막은 진성과 원신령들이 싸우려는 편에서 끝이 났습니다만, 16권에서 언급된 내용을 생각해보면 대략적으로 어떻게 끝이 날 지 예측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쿠로의 조상. 아니 쿠로의 선조라고 하는 것이 맞는 말일까요? (그게 그것인지...) 여하튼, 원신령 순수혈통이라는 것은 말 같지도 않은 소리입니다. 원신령이라는 존재 자체가 인간과 진성(?) 검은여신 사이에서 태어난 존재이니까요. 이번 흑신 17권에서는 그 모든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흑신의 결말을 생각한다면, 조금 이상할 지도 모르겠지만, 완벽히 다른 전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그 전개가 어떻게 될 지, 이 과거의 이야기를 알게 되는 케이타가 앞으로 쿠로와 어떻게 행동을 하게 될 지. 그것이 바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흑신 18권을 기다려보도록 하지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