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1권 후기
- 문화/라이트 노벨
- 2021. 3. 6. 07:22
드디어 한국에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1권>이 정식 발매되었다. 일본에서는 진작에 발매되어 있었고, 공격적으로 여러 신작 라이트 노벨을 빠르게 발매하는 소미미디어이기 때문에 적어도 2020년에는 발매해주지 않을까 내심 기대를 했었다.
하지만 소미미디어도 내부에서 여러 사정이 있었는지 2020년 한 해 동안 기다리고 기다린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1권>은 끝내 발매되지 않았다. 그러는 동안 일본에서는 2학년 편이 4권까지 발매되어 많은 라노벨 독자의 갈증만 깊어졌다.
그렇게 목이 말라서 죽을 것 같을 때 오는 2021년 2월을 맞아서 겨우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1권>이 발매되었다. 다소 발매된 시간이 늦으면 어떤가, 이렇게 한 라이트 노벨 시리즈를 도중에 접지 않고 꾸준히 발매해주는 것으로도 감사한 일이다.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1권>은 2학년으로 올라가는 모두의 모습을 보여주기 전에 먼저 프롤로그를 통해 츠키시로 이사장 대행이 화이트룸 출신자에게 아야노코지 키요타카에 대해 설명하면서 강하게 경계하는 모습을 그리며 흥미를 돋우었다.
츠키시로 이사장 대행이 아야노코지에 대해 “이런 단어를 간단히 쓰는 것은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괴물이군요.”라고 중얼거리는 부분을 통해서 아야노코지의 숨겨진 실력이 사실 어느 정도의 수준일지 쉽게 상상이 가지 않는다. 아야노코지가 완전 진심 모드가 될 때가 있을까?
그런 호기심을 갖고 읽기 시작한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1권>은 2학년이 된 모두에게는 새로운 어플이 전격 도입되었다. 그 어플은 그동안 <실지주> 시리즈를 읽으면서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없었던 학생들의 능력에 등급을 매긴 어플이었다.
아야노코지 같은 경우에는 학력 C, 신체 능력 C+, 기지 사고력 D+, 사회 공헌도 C+, 종합 능력 C로 평균적으로 C등급에 해당했다.
이렇게 학생들에게 등급이 매겨져 있는 어플의 이용 용도는 2학년 첫 특별 시험을 위해서 거쳐야 하는 1학년과 2학년이 파트너를 구하기 위한 용도였다. 1학년과 2학년이 파트너가 되어 필기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2학년과 1학년 모두 각자 나름의 최선의 파트너를 찾아야 했다.
이 과정에서 새롭게 들어온 1학년의 여러 학생들이 두각을 나타내는데, 이번 1학년은 지난 1학년보다 훨씬 더 일찍 여러 정보를 손에 쥐면서 발 빠르게 움직였다. 특히, 작년 1학년 D반과 비슷한 꼴이 날 것 같았던 새로운 1학년 D반은 사실상 새로운 2학년 C반과 다름없었다.
새로운 1학년 D반의 수장이 되어 반을 이끄는 호우센이라는 인물은 류엔 이상으로 호전적인 인물이었다. 라이트 노벨 <실지주 2학년 편 1권>의 에피소드를 읽어 보면 이런 인물이 어떻게 이런 학원에 들어올 수 있었는지 의문이었다. 하지만 잠시 생각을 해보니 답이 바로 나왔다.
류엔을 본다면 굉장히 호전적인 인물이지만 그만큼 뛰어난 능력은 확실히 갖추고 있었다. 올해 새롭게 들어온 1학년의 호우센 또한 그저 폭력적인 성향이 강할 뿐만 아니라 착실히 머리를 굴릴 수 있는 인물이었다. 그래서 호우센은 이번 1권의 에피소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2학년 D반은 전체적으로 호리키타를 중심으로 해서 1학년 D반과 협력 관계를 맺기 위해서 노력한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 겉으로 보이는 사건에 불과했고, 안에서는 아야노코지가 자신을 노릴 화이트룸 출신을 찾기 위해 몇 명의 1학년을 눈여겨보는 인물을 만나갔다.
그 과정에서 만난 인물이 호우센, 나나세, 이치카 같은 1학년이다. 아무리 아야코노지라고 해도 지금 당장 많은 1학년을 만나는 건 어려웠다. 하지만 호우센과 나나세, 이치카 세 명의 인물과 얽혀 크고 작은 사건을 겪게 된다. 특히, 아야노코지와 호우센의 대립은 아주 대박이었다.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1권>을 읽어보도록 하자. <실지주 2학년 편> 에피소드는 이제 막이 올랐을 뿐이고, 아야노코지는 화이트룸생만 아니라 올해 1학년에게 주어진 특별 미션에 욕심을 내는 1학년을 상대해야 할 것 같다.
앞으로 펼쳐질 여러 시험은 어떻게 될까? 화이트룸 출신은 누구일까? 앞으로 아야노코지는 얼마나 두각을 나타내게 될까?
하나부터 열까지 흥미진진하다. 2021년 2월에 1권을 발매하며 이제 첫 발을 내디뎠으니, 다가오는 4월을 맞아서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2권>이 발매되기를 조용히 기대해보고 싶다. 3월에는 발매 예정 목록에 없었으니 격월로 4월에 꼭 나왔으면 좋겠다!
아직 라이트 노벨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2학년 편 1권>을 읽어보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당장 읽어보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