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을 잡으면서 300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레벨 MAX가 되었습니다 9권 후기

반응형

 4월 신작 라이트 노벨로 발매된 <슬라임을 잡으면서 300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레벨 MAX가 되었습니다 9권>은 표지부터 너무나 평화롭게 시간을 보내는 주인공 아즈사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그리고 라이트 노벨 9권 또한 모두가 보내는 평범한 일상이 느긋한 분위기로 잘 그려져 있었다.



 라이트 노벨 <슬라임을 잡으면서 300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레벨 MAX가 되었습니다 9권>의 첫 번째 에피소드는 아즈사가 꿈에서 나타난 신 닌탄의 부탁을 받고 닌탄 대성당으로 향하는 에피소드가 그려진다. 그곳에서 아즈사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많은 모기였다.


 닌탄 대성당의 연못 근처에서 모기가 쏟아져 나오고 있었던 거다. 아즈사는 바알제붑을 소환해서 원인을 추측하다 연못이 오염이 되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는 가설을 세우게 된다. 원래 ‘모기’라는 해 충은 연못의 수질이 더러워지면 그곳에 알을 낳고 부화해서 개체수가 늘어난다고 한다.


 책을 읽다가 의도치 않게 실생활에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었던 라이트 노벨 <슬라임을 잡으면서 300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레벨 MAX가 되었습니다 9권>. 아무튼, 아즈사는 바알제붑이 마계에서 데리고 온 농업부 직원들과 대성당 직원들과 모기 발생의 원인이 된 연못을 청소하게 된다.


 그 연못에서 정말 생각지도 못한 많은 쓰레기와 외래종 물고기에 더해서 심지어 악어까지 나왔다. 일부 사람들의 민폐 행위로 인해서 연못이 그만큼 오염이 되어 있었던 거다. 이 오염의 원인을 규명하고 모기 재발 방지 대책을 확실히 세우는 에피소드가 9권의 첫 번째 에피소드다.


 신 닌탄으로부터 모기 퇴치 의뢰를 말끔히 수행한 이후 아즈사에게는 또 다른 신인 메가메가신이 찾아온다. 그녀는 아즈아 일행에게 ‘제가 만든 작은 세계에서 한번 지내보지 않을래요?’라는 제안을 했고, 아즈사 일행은 그 제안에 따라 메가메가신이 만든 작은 세계에서 작은 모험을 한다.


 사실 메가메가 신이 계기가 된 에피소드는 크게 뭔가 없었다. 그저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에피소드의 마지막 부분을 아는 사람은 아즈사 일행이 보낸 작은 세계에서 마지막에 도달한 지점이 ‘어, 이거는 앨리시제이션 마지막과 제법 비슷한데?’라는 생각이 들어서 책을 읽다가 문득 웃었을 뿐이다.


 라이트 노벨 <슬라임을 잡으면서 300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레벨 MAX가 되었습니다 9권>에서 그나마 재미있는 건 그 이후에 그려지는 에피소드다. 세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머리를 자른 아즈사가 샤르샤와 파르파 두 사람과 함게 자매처럼 행동하면서 여기저기 산책을 다니는 모습이 그려졌다.


 여기서는 파르파와 샤르샤 두 사람의 모습이 너무나 귀여웠던 게 전부다. 세 번째 에피소드 이후 그려지는 네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샤르샤와 파르파 두 사람의 여동생에 해당하는 새로운 슬라임 정령이 태어났다는 걸 알게 된다. 새로운 슬라임 정령의 이름은 ‘아이델 변경백 시로나’라는 이름이었다.



 그 시로나와 만나는 에피소드도 소소한 개그가 묻어 있어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었다. 그 이외에는 산드라와 관련된 해프닝이 그려지면서 라이트 노벨 <슬라임을 잡으면서 300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레벨 MAX가 되었습니다 9권>은 본편 에피소드를 모두 마쳤다.


 9권 본편 에피소드가 끝난 이후에는 스핀오프로 수록된 엘프 하루카라의 에피소드를 읽어볼 수 있다. 이전까지 수록되던 바알제붑의 스핀오프 에피소드는 많은 인기를 얻은 덕분에 코믹스로 정식 연재가 되고 있다고 작가 후기를 통해 읽어볼 수 있었다. 음, 이렇게 차례차례 스핀오프가 나오는 걸까?


 하루카라의 스핀오프가 어떤 에피소드를 느낌인지 궁금하다면 직접 라이트 노벨 <슬라임을 잡으면서 300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레벨 MAX가 되었습니다 9권>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과연 하루카라의 스핀오프 에피소드도 따로 정식 연재가 되는 날이 올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오늘 라이트 노벨 <슬라임을 잡으면서 300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레벨 MAX가 되었습니다 9권>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자 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