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야네 아가씨는 선 오브 OO이십니다 1권 후기
- 문화/만화책 후기
- 2019. 12. 19. 10:00
12월을 맞아 대원씨아이에서 발매된 신작 만화 <아야네 아가씨는 선 오브 OO이십니다 1권>은 솔직히 말해서 제목을 봤을 때 ‘어? 도대체 OO에 뭐가 들어가는 거야?’라는 호기심을 감출 수가 없었다. 표지에 그려진 이 청초한 미소녀가 어떤 OO일지 큰 호기심을 가지고 만화를 읽기 시작했다.
그리고 만화에서 볼 수 있는 아야네 아가씨, 다시 말해서 주인공 사노바 아야네가 보여주는 모습은 하나하나가 너무나 귀여워서 입이 귀에 걸릴 정도로 웃으면서 만화를 읽어야 했다. 제목 OO에 들어가는 건 조금 안 좋은 말도 아니고, 살짝 슬픈 말이기는 해도 전혀 다른 의미로 해석되는 말이었다.
그 말은 똑같이 대원씨아이에서 발매되는 만화 <히토리 봇치의 OO 생활>이라는 작품을 떠올려 보면 쉽다. 이 만화 <아야네 아까시는 선 오브 OO이십니다>의 주인공 사노바 아야네는 봇치와똑같이 봇치 설정을 가진 인물이지만, 친구를 사귀기 위해서 노력하지 않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인물이다.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완벽히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사노바 아야네의 모습 정말 눈부시게 다가온다. 이 모습을 보고 아야네 아버지의 명령을 받아 아야네의 모습을 감시하던 집사 시노바야시는 “아가씨는 빗치도 아니지만... 그냥 봇치도 아니야!! 선 오브(=사노바) 봇치이시다!!”라고 감격한다.
이 장면을 보면서 나는 왜 ‘Sun of’라는 말이 ‘さのば’인지 알 수 없었다. 왜 그렇게 말하는 건지 원서를 검색해보니 일본어로 ‘Sun of’는 가타가나로 적을 때 ‘サノバ’라고 적기 때문에 '선 오브=사노바'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이 부분은 각주를 달아줬으면 좋았을 텐데 그 부분이 없어서 좀 아쉬웠다.
어쨌든, 혼자라고 해도 태양 아래에서 빛나는 모습을 보여주는 주인공 사노바 아야네의 모습이 너무나 재미있게 잘 그려져 있는 만화 <아야네 아가씨는 선 오브 OO이십니다 1권>. 아야네 외에도 여러 캐릭터가 등장해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기 때문에 책을 읽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다.
지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만화를 찾고 있다면, 나는 단연코 <아야네 아가씨는 선 오브 OO이십니다 1권>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물론, 앞서 소개한 <사촌 오빠의 이삿점 정리가 끝나지 않아 1권>도 대단히 재미있는 작품이니 함께 구매해서 읽어보아도 좋을 거다. 이 선택에 후회는 없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