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 게일 온라인 8권 후기

 시리즈 누계 ‘100만 부’를 돌파한 인기 라이트 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너티브 건 게일 온라인> 시리즈의 8권이 오는 11월 신작 라이트 노벨로 발매되었다. 이 작품은 <소드 아트 온라인> 본편에서 사용된 ‘건 게일 온라인’을 소재로 하여 정말 재미있는 게임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는 라노벨이다.


 오늘 읽은 <건 게일 온라인 8권>에서는 지난 <건 게일 온라인 7권>에서 이어지는 제4회 스쿼드 잼 에피소드가 이어진다. 지난 7권 마지막에 렌은 자신과 승부를 펼치기로 한 SHINC 팀이 결탁 팀에 들어간 사실을 알고 격분한 에피소드가 그려졌는데, 이번 9권의 시작은 그 배경부터 그려졌다.



 SHINC 팀만 아니라 매회 스쿼드 잼 대회에서 마지막까지 렌 일행과 명승부를 펼친 MMTM의 모습이나 주워 먹기로 우승을 챙겼던 RGB 팀 등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건 게일 온라인 8권>은 시작한다. 그리고 긴장감을 서서히 높이기 시작하면서 SHINC 팀과 결탁 팀이 만난 과정을 그린다.


 그리고 <건 게일 온라인 8권>은 나아가 렌 팀과 MMTM 팀이 한 바탕 대결을 하는 에피소드, 그리고 SHINC 팀과 만나 한 바탕 대결을 하는 에피소드가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끌었다. 하지만 이들의 싸움은 완벽하게 승자와 패자를 갈라놓거나 한 팀의 완전한 탈락을 만드는 결과를 낳지 않았다.


 왜냐하면, 도중에 다른 제3자의 개입으로 한 차례 위기를 벗어나거나 혹은 두 팀 모두 희생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건 게일 온라인 8권> 마지막에 그려진 렌 팀 LPFM(렘, 피토휘, 후카지로, 엠)과 SHINC 팀의 대결은 마지막에 어부지리를 노린 녀석들 때문에 와해되고 만다.



 <건 게일 온라인 8권>은 그렇게 두 팀의 승부가 어쩔 수 없이 조기 종결이 되는 장면에서 막을 내린다. 제4회 스쿼드 잼 에피소드 중편의 <건 게일 온라인 8권>. 마지막 에피소드가 그려질 <건 게일 온라인 9권>은 어떤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지 너무나 기대된다. 이번 8권은 너무 짧았어….


 어쨌든, 오늘 라이트 노벨 <건 게일 온라인 8권> 후기는 여기까지! 다음 <건 게일 온라인 9권> 후기를 통해 만나도로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