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학원 HxH 5권 후기
- 문화/라이트 노벨
- 2019. 8. 29. 15:18
정말 오랜만에 라이트 노벨 <마장학원 HxH> 시리즈의 다음 이야기가 발매되었다. <마장학원 HxH 4권>을 2017년 3월에 읽은 이후 오늘 2019년 8월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어서 ‘하, 이 작품은 국내에서 더는 발매하지 않는 걸까?’라며 포기하고 있었다. 그런데 설마 오는 8월에 5권이 발매될 줄이야!
처음부터 <마장학원 HxH 5권>이 대원씨아이에서 발매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건 아니다. 그저 ‘내가 놓친 8월 신작 라이트 노벨은 뭐가 있나?’라며 인터넷 서점 홈페이지에서 라이트 노벨 신작 목록을 살펴보다 <마장학원 HxH 5권>을 발견하고, ‘어!? 미친!?’이라며 곧바로 카트에 담았다.
그리고 며칠 전에 몇 권의 작품을 더해 주문을 했고, <이세계 치트 마술사 6권>과 함께 <마장학원 HxH 5권>을 받아볼 수 있었다.
<마장학원 HxH 5권>의 에피소드는 솔직히 처음에 어떤 경위로 주인공 키즈나와 메인 히로인인 아이네가 이런 상황에 놓여져 있는지 잘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마장학원 HxH 5권> 첫 장을 읽다가 정보를 정리하기 위해서 <마장학원 HxH 4권> 후기와 책을 간략히 읽어보고 책을 읽어야 했다.
덕분에 <마장학원 HxH 5권>의 시작 부분에서 읽을 수 있는 키즈나와 모두가 처한 상황을 이해할 수 있었고, 일본이 아니라 이세계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흥미진진하게 읽었다. <마장학원 HxH 5권>에서 기다리는 에피소드는 아주 극적인 에피소드로 시작해서 마지막도 상당히 극적인 에피소드로 끝난다.
새로운 등장인물이라고 말하기는 뭐하지만, <마장학원 HxH 5권>에서는 기억을 어렴풋이 되찾은 아이네가 이세계에서 다시금 황족의 지위를 되찾는 장면이 그려진다. 그 과정에서 아이네는 자신을 유독 따랐던 여동생 그레이스와 재회하게 되고, 그레이스가 가진 기어의 놀라운 힘을 목격하게 된다.
아이네의 여동생 그레이스가 쓰는 기어의 이름은 ‘코로스(コロス)’라는 이름으로, 이건 일본어로 ‘殺す’라고 쓰고 읽는 ‘죽이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작품에서도 코로스의 모습은 마치 천사 같은 날개에서도 악마 같은 분위기가 있는 것처럼 묘사되어 있다. 그 부분을 일부 옮기면 다음과 같다.
아름다운 그레이스에게 주어진 날개라면 성스러운 천사의 것과 닮아야 마땅하다.
—그러나 그 모습은 천사와는 전혀 달랐다.
빛 속에서 나타난 날개는 골격뿐이었다.
천사 같은 자태에 악마의 날개.
불길하고 사위스러운 존재.
—이것이 그레이스의 마도장갑 ‘코로스’.
살육의 천사라는 이명을 가진 마도장갑이다. (본문 50)
이런 분위기로 본격적이 이야기의 막을 연 <마장학원 HxH 5권>은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자극적인 동시에 웃음이 터지게 했다. 정말 키즈나가 아이네와 그레이스의 측근의 계략으로 콜로세움에 서서 과거에 싸운 적이 있는 그라벨과 한판 붙는 장면에서 절정 개장을 하는 장면은 완전 대박이었다.
역시 <마장학원 HxH>라고 말할 수 있는 이 장면을 통해 키즈나는 간신히 하트 하이브리드 기어 카운트와 마력을 회복하면서 탈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하지만 그 혼자 아마테라스와 마스터즈 멤버 모두를 구출하는 일은 불가능했다. 그렇게 그라벨의 도움을 받아 혼자 겨우겨우 도망쳤다.
비록 일본으로 돌아왔어도 키즈나를 향한 이빨은 거두어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너무나도 시스콘인 그레이스가 자신의 언니 아이네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키즈나의 이름을 외치는 모습을 보면서 무척 불쾌해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녀는 엘마와 크레이더에게 키즈나의 말살을 몰래 명령한다.
<마장학원 HxH 5권> 하이라이트는 그 두 사람과 키즈나가 한 판 붙는 에피소드다. 하지만 혼자 있는 키즈나가 하트 하이브리드 기어 지수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접속 개장이 필요했는데, 그 대상은 바로 <마장학원 HxH 5권>의 표지를 장식한 키즈나의 누나인 레이리가 된다. 아하하하하하하.
두 사람이 어떤 형태로 접속 개장을 하는 지는 <마장학원 HxH 5권>을 직접 읽어보기를 바란다. 참, 이건 이것대로 상당히 불타 오른다고 말할 수 있는 전개가 기다리고 있었다. 아무튼, 그렇게 마력회복에 성공한 키즈나는 접속 개장을 통해 획득한 방대한 마력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데에 성공한다.
다음 <마장학원 HxH 6권>은 다시금 아이네와 키즈나 두 사람이 맞물리게 될 것 같은데, 자세한 에피소드는 <마장학원 HxH 6권>을 읽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이제는 나오지 않을 것 같아서 포기하고 있었던 <마장학원 HxH> 시리즈가 나와서 너무나 기뻤다. 과연 6권은 언제 발매될까?
이른 시일 내에 <마장학원 HxH 6권> 후기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