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패 용사 성공담 17화 후기

반응형

 애니메이션 <방패 용사 성공담> 시리즈는 현재 다음 전개를 위한 밑판을 까는 이야기가 다소 지루한 부분이 있다. 이번에 방영된 <방패 용사 성공담 17화> 또한 솔직히 말해서 '오오오!' 하면서 볼 수 있는 장면은 없었고, 그저 필로의 귀여운 모습과 피트리아의 살짝 데레한 모습이 전부였을 뿐이다.


 애니메이션 <방패 용사 성공담 17화>에서 그려진 건 피트리아의 시련과 그 시련을 통과하기 위해서 애쓰는 필로의 모습. 필로는 전혀 상대가 되지 않는 피트리아를 향해서 우직하게 내달렸고, 몇 번이고 다시 일어서서 "주인님을 위해!"라는 일념 하나로 피트리아의 시련을 넘을 수 있었다.


 역시 노력에 대한 결과는 해피 엔딩이 가장 잘 어울린다!



 애니메이션 <방패 용사 성공담 17화>는 필로가 시련을 뛰어넘는 에피소드 이후, 필로가 차기 필로리얼의 여왕으로 선택받는 모습을 비롯해 모두가 평화롭게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어디서나 언제나 한때 찾아온 소박한 평화는 다음에 일어날 전쟁을 예고하는 법이다.


 <방패 용사 성공담 17화> 엔딩 이후에 그려진 추가 장면은 검과 활이 무언가에 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 사건의 배후에 있는 교회의 정체는 이제 곧 드러나고, 다음으로 향하는 전개는 좀 더 재밌는… 이라고 말하기보다 좀 더 발암이 걸리는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 거다.


 자세한 이야기는 라이트 노벨 <방패 용사 성공담>을 읽어보거나 애니메이션 <방패 용사 성공담 18화>를 기다리도록 하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