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공부를 못해 4화 후기
- 문화/아니메 관련
- 2019. 4. 28. 10:37
애니메이션 <우리느 공부를 못해 4화>는 후루하시의 다이어트 에피소드로 이야기 막을 열었다. 후루하시가 저울 위에서 몸무게를 재면서 "으아아아아아아!" 하며 놀라는 모습은 마치 오늘 내가 아침에 저울에 올라갔다가 "뭐야아아아아아아!?" 하고 놀란 것과 완전히 판박이라 괜스레 웃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체중 감량을 목표로 열심히 매일 스트레칭과 푸쉬업을 하고 있지만, 최근에 먹는 걸 잘 조절하지 못한 탓에 체중이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 상태에서 멈추거나 살이 찌고 말았기 때문이다. 참, 사람은 먹는 걸 조절할 줄 알아야 조금 더 건강하고 탄력있는 몸을 가질 수 있는데, 그 일이 쉽지 않아서 괜스레 더 아프다.
후루하시는 자신이 체중이 늘어난 이유로 늘 공부하는 멤버끼리 먹는 간식이 원인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피눈물을 흘리면서 간식 유혹을 참으며 "사인, 코사인…."라고 중얼거리며 공부를 했다. 그렇게 간식을 줄이면서 공부를 해도 이상하게 몸무게는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아 나날이 기운을 잃어갔다.
여기서 생각할 수 있는 건 '혹시 저울이 고장이 났나?'라는 가능성인데, 알고 보니 저울의 문제가 아니라 후루하시가 밤에 공부할 때 먹는 야식이 바로 원인이었다. 역시 사람은 야식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면 살이 찔 수밖에 없다. 나도 어젯밤에 '음, 치킨이 땡기는데?'라며 치킨을 시켜 먹고 말았다.
그래서 살이 찔 수밖에 없는 거다. 정말 5월부터는 치킨을 금지하는 식습관을 들여야…. 후루하시의 다이어트 에피소드를 보면서 나는 겉으로 보아도 살이 쪘기 때문에 '5월은 야식 금지. 저녁 7시 이후 아무것도 먹지 말자!'라는 각오를 다졌다. 과연 5월 한 달 동안 이걸 얼마나 지킬 수 있을련지….
후루하시의 다이어트 에피소드를 보며 아픈 공감과 함께 웃은 이후,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세키죠 사와코'라는 인물이 등장하는 오가타의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오가타를 자신의 목표로 쫓아온 세키죠는 오가타가 문과 대학을 노리는 이유를 유이가 때문이라고 착각해, 다소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세키죠의 에피소드는 크게 이야기할 것 없이, 주인공이 '나에게도 인기 절정의 시기가 온 것인가!?'라는 착각과 스스로 눈치채지 못한 오가타가 보여주는 당황하거나 데레데레 하는 모습이 메인이었다. 음, 역시 사람은 무심코 누군가에게 호의를 가지기 마련인가 싶었는데, 현실에서는 절대 없는 일이다.
애니메이션 <우리는 공부를 못해 4화> 마지막은 실수로 브라를 하는 걸 잊은 우루카의 에피소드다. 우루카가 지각을 할 것 같아 서둘러서 학교에 오다 브라를 하고 오는 걸 깜빡한 거다. 후루하시 같은 스타일도 아니고, 상당히 가슴이 있는 우루카는 당연히 노 브라라는 게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여기서 '에? 남녀 공학은 이런 걸 하는 거야?'라는 의문을 품게 한 남녀가 함께 농구 시합을 하는 수업. '이거 완전 대박이잖아? 남고 출신이었던 내가 저주스럽다!' 그렇게 생각한 것도 잠시, 우루카가 자신의 상태에 신경 쓰면서 유이가와 함께 이런저런 이벤트가 벌어지는 게 완전 대박!
덕분에 오늘도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애니메이션 <우리는 공부를 못해 4화>. 아, 역시 나도 다이어트를 오늘부터 당장 시작해야 할 것 같다. 야식은 줄이고, 간식은 방울토마토를 먹는 걸로!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