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공부를 못해 3화 후기
- 문화/아니메 관련
- 2019. 4. 21. 08:26
애니메이션 <우리는 공부를 못해 3화>는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후루하시와 오가타가 평균점 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이라는 미션을 학교 이사장으로부터 주인공 유이가가 받는 장면에서 시작한다. 이 장면은 문득 <5등분의 신부>에서 중간고사에서 낙제점을 면하도록 하라고 미션을 받았던 장면과 흡사하다.
유이가가 받은 미션과 미션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당할 처사를 알게 된 후루하시와 오가타 두 사람은 중간고사에서 평균점 이상을 획득하고자 노력한다. 오가타 리즈는 자신의 집 우동 가게에 유이가를 불러서 개인 교습을 받는데, 이 개인 교습 효과 덕분인지 현대 국어에서 71점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둔다.
역시 성적을 올리는 가장 빠른 방법은 '철저하게 1:1 수업'이 아닐까 싶다. 오로지 한 명만 담당하면 되기 때문에 학생에 맞춰서 수업을 다르게 풀어낼 수 있고, 학생의 약한 부분을 공략할 수 있는 포인트로 잡아낼 수 있으니까. 그러니 어찌 현실에서 고소득자가 과외를 받이 않을 수 있을까? (웃음)
뭐, 그런 소리는 그만하자. 애니메이션 <우리는 공부를 못해 3화>는 그렇게 오가타 리즈가 한 차례 위기를 극복하는 데에 성공했지만, 수학 시험을 치러야 하는 후루하시가 시험을 앞두고 감기에 걸리고 말았다. 감기 간호를 위해서 우루카와 유이가 두 사람이 후루하시의 집을 방문한다.
<우리는 공부를 못해 3화>에서 볼 수 있었던 후루하시의 집은 "부자다다아아아아아!"라는 외침이 저절로 나온 집이었는데, 정말 이런 부자 히로인을 날 먹여 살려줬으면 좋겠다. 아하하하하하. 아무튼, 후루하시 집에서 주인공 유이가는 럭키 스케베 이벤트를 겪으면서 다소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그 행복한 시간의 대가로 후루하시의 감기가 옮아서 고생하기도 하지만, 후루하시는 훌륭히 평균점 이상의 점수를 내면서 유이가는 중간고사 평균점 이상 받기 미션 클리어. 그 성적표를 바라보는 선생님 마후유의 표정이 굉장히 신경 쓰였는데, 유이가와 선생님이 부딪힐 때도 무척 기대된다.
오늘 애니메이션 <우리는 공부를 못해 3화>의 에피소드 절반은 오가타와 후루하시 두 사람의 중간고사 평균 점수 이상에 도전하는 에피소드, 그리고 나머지 절반은 우루카와 유이가가 함께 커플 한정 대회에 나가 공주님 안기를 하는 에피소드가 그려지면서 크고 작은 웃음을 전해주었다.
공주님 안기를 하는 유이가의 모습을 보면서 '호, 이 녀석 생각보다 근력과 근성이 있는데?'라며 내심 감탄했다. 저 자세가 쉬워보여도 정말 보통 사람은 하기 힘든 자세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가볍다고 해도 최소 45kg 이상이 나가는 덤벨을 계속해서 들고 있는 것과 똑같은 일이 쉬울 리가 없다.
주인공 유이가의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소녀틱한 우루카의 모습을 보여준 공주님 안기 대회 에피소드로 마무리된 <우리는 공부를 못해 3화>. 다음 4화에서는 또 어떤 에피소드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