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MMO 학원에서 즐거운 마개조 가이드 3권 후기

반응형

 L노벨 새로운 신작 라이트 노벨 <VR MMO 학원에서 즐거운 마개조 가이드> 시리즈는 VR MMO 게임을 소재로 하고 있지만, <온리 센스 온라인>이라는 작품과 다른 방향으로 게임을 자신의 스타일로 즐기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는 VR MMO 게임 라이트 노벨이다.


 오늘 <VR MMO 학원에서 즐거운 마개조 가이드 3권>은 이런 VR MMO 게임 소재 작품에서 빠질 수 없는 고도로 발전한 인공지능(AI) 덕분에 마치 자유의사를 가지고 움직이는 듯한 NPC가 메인으로 소재로 다루어진다. 첫 번째 에피소드부터 마지막 에피소드까지 NPC 퀘스트가 쏟아졌다.



 주인공 일행이 처음 받은 NPC 퀘스트는 자신의 길드 가게를 방문한 NPC 손님 ‘릴리’와 ‘아니타’라는 인물과 관련된 퀘스트다. 여기서 등장한 ‘릴리’라는 캐릭터는 무려 게임 속 세계에서 렌 일행이 있는 나라의 공주였고, ‘아니타’라는 캐릭터를 공주를 호위하는 근위대장 같은 인물에 속했다.


 그런데 벌건 대낮에 릴리는 주인공의 길드 가게를 습격한 모종의 세력에 의해 유괴를 당하고 만다. 여기서 ‘긴습 퀘스트, 잠행한 왕녀님 유괴 사건’이 발생하고, 주인공과 아키라를 포함한 길드원들은 얼른 유괴범을 쫓기 시작한다. 그렇게 시작한 첫 에피소드의 퀘스트는 3권 전반부의 핵심이었다.


 왕녀 유과 사건 퀘스트는 하루 만에 해결하지 못하고, 며칠 동안 단서를 모아서 왕녀의 위치를 추적하는 행동을 비롯해 유괴범 일행의 보스로 보이는 녀석과 대결을 하는 전개도 기다리고 있었다. 정말 시나리오를 잘 짰다고 말할 수밖에 없는 에피소드를 주인공 일행은 겪으며 사건을 해결한다.


 이러한 에피소드를 읽을 수 있는 라이트 노벨 <VR MMO 학원에서 즐거운 마개조 가이드 3권>의 전반부는 왕녀 유괴 사건이 자리를 잡았고, 후반부는 이 퀘스트 보상과 관련된 특혜가 있는 듯한 ‘길드대항전 영웅 육성 퀘스트’가 뜨면서 모두 함께 영웅 후보 NPC 캐릭터를 키우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어떻게 보면 <온리 센스 온라인>에서 읽은 사역마 키우기와 비슷해 보이는 이벤트인데, 이 이벤트에서 등장하는 영웅 후보는 엘프족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이종족, 그리고 심지어 인간까지 있어 ‘이거 어떻게 되는 거야!?’라는 호기심을 품게 했다. 여기서 주인공이 선택한 건 당연히 취향이 반영된다.



 주인공 일행은 왕녀 유괴 퀘스트 해결 보상으로 영웅 후보 NPC를 우선적으로 지명할 수 있는 권리를 손에 쥘 수 있었지만, 최약으로 최강을 노리는 마개조를 좋아하는 주인공은 스테이터스가 높은 NPC가 아니라 가장 낮은 NPC를 선택한다. 그 NPC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코코루’라는 NPC다.


 척 보더라도 무척 도움이 안 될 것 같은 코코루는 ‘벼룩의 심장’이라는 스킬로 인해 전투 시에 모든 능력치가 다운되는 버프가 아닌 디버프 같은 영향도 받고 있었다. 그야말로 능력 보충을 위한 보너스 펫으로 가지고 다니는 수준도 되지 않는, 그저 치장을 위한 요소도 나지 않는 최약 최악의 NPC였다.


 그렇기 때문에 주인공 렌과 히로인 아키라는 코코루를 선택했고, 코코루와 함께 몇 가지 해프닝을 겪으면서 주인공이 마침내 ‘마개조의 키 포인트’를 손에 쥐는 장면에서 라이트 노벨 <VR MMO 학원에서 즐거운 마개조 가이드 3권>은 이야기 막을 내렸다. 과연 그들은 코코루를 어떻게 사용할까?


 그 이야기는 다음 <VR MMO 학원에서 즐거운 마개조 가이드 4권>에서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솔직히 말해서 <온리 센스 온라인>보다 읽는 재미는 떨어지고, 살짝 맥이 빠지는 느낌도 강한 라이트 노벨이다. 그래도 이 에피소드 하나는 끝까지 읽고 싶어서 다음 4권을 읽어야 할 것 같다. 아하하하.


 오늘 라이트 노벨 <VR MMO 학원에서 즐거운 마개조 가이드 3권> 후기는 여기까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