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모토군 이야기 2권 후기, 두 번째 여자
- 문화/만화책 후기
- 2017. 8. 8. 07:30
[만화책 감상 후기] 미나모토군 이야기 2권, 아사히 다음은 아오이
일본 만화 중에서는 보통 모에와 에로 요소가 적절히 섞인 작품이 제법 많다. 특히 이 두 가지 요소를 황금비율로 섞으면 잘 팔리는 작품이 되는데, 오늘 소개할 <미나모토군 이야기 2권>은 그런 작품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뭐, 내용 전개가 워낙 더딘 데다가 남자 주인공이 발암이라 혹평도 있긴 하다.
그래도 나는 <미나모토군 이야기> 시리즈를 원서로 구매해서 읽을 정도로 좋아한다. 무엇보다 오타쿠로서 절대 체험할 수 없는 이야기를 상상하며 읽는 즐거움과 만족도가 크다. 일본의 유명한 고전 <겐지 모노가타리>를 소재로 하여 전혀 색다르면서도 익숙한 듯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오늘 <미나모토군 이야기 2권>에서는 지난 <미나모토군 이야기 1권> 마지막 장면에서 펼쳐진 아사히 집에서 테루미가 단둘이서 있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아사히에게 입을 맞춘 이후 테루미는 여러모로 폭주를 해버린다. 여기서 그려지는 긴장감이 흐르면서도 달콤한 분위기는 글로 적기 어렵다.
<미나모토군 이야기 2권>에서 본 아사히와 테루미는 끝까지 가지 못한다. 분위기는 완전히 갈 데까지 가버릴 듯한 분위기였지만, 폭주하는 테루미를 멈춰 세운 것은 현실의 초인종이었다. 덕분에 그는 카오루코에게 된통 혼나는 모습도 그려지는데, 왠지 모르게 그 모습이 부러운 건 이상한 걸까? (웃음)
아사히로부터 거절의 말을 들은 테루미는 카오루코로부터 폭주 습관을 완화시키는 트레이닝을 받는데, 여기서 그려지는 카오루코의 모습은 실로 눈이 빛을 발하는 장면이었다. 역시 이런 여성과 함께 사는 일은 축복인 동시에 위험이 도사리는 일인 것 같다. 테루미는 거의 흐물흐물 녹다시피 했다.
카오루코로부터 받은 트레이닝 이후 테루미는 두 번째 여성인 키리야마 아오이를 만나게 된다. 겉은 엄청나게 밸런스가 좋은 미인이었지만, 그녀의 냉랭한 분위기는 저절로 상대방을 위축시키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아오이는 능숙하게 남을 아래로 여기는 모습을 보여줘 꽤 강한 캐릭터로 나왔다.
<미나모토군 이야기 2권>의 주요 이야기는 테루미가 아오이 집에서 보내는 몇 에피소드다. 아오이 집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뭔가 위험한 그림이 그려지기도 했고, 테루미가 숫총각 졸업을 하게 될 것 같은 모습이 기대에 차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역시 그런 일은 테루미에게 벌어지지 않았다.
테루미는 아오이가 받은 전화와 상황을 카오루코에게 설명하고, 카오루코로부터 아오이가 사실은 파더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테루미는 어릴 때부터 어머니가 없어서 그런지 연상에 끌리는 마마콘 스타일로 성장했었다. 그렇기 때문에 테루미와 아오이는 묘하게 궁합이 맞는 모습이 그려졌다.
<미나모토군 이야기 2권> 마지막 장면은 아오이가 테루미와 함께 라멘 가게에서 라멘을 먹고, 그녀의 집으로 초대해 짧게 시간을 보내는 장면이다. 집으로 들어가기 전에는 차에서 벌어지는 사소한 이벤트도 있었는데, 이 장면은 이야기로 '야한 것'을 접한 사람이 상상하는 이상적인 장면이었다.
하지만 아오이 집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는 아사히와 다른 방향에서 위험하고 매력적이었다. 덕분에 과연 다음 <미나모토군 이야기 3권>에서 어디까지 가게 될지 무척 궁금하다. 일본 원서로 이미 그 이야기를 읽었어도 워낙 오래전의 일이라 두근거리는 호기심이 턱밑까지 올라와 있다. (웃음)
<미나모토군 이야기> 같은 만화를 읽으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대학에 올라오면 특별한 인연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어디까지 만화는 만화 속의 이야기일 뿐이고, 현실에서는 외모와 재력이받쳐주지 않는 이상 여성을 손에 넣기는 힘들다. 세상은 어디까지 능력 위주로 돌아가는 법이니까.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미나모토군 이야기> 이야기를 즐기면서 읽고, 때때로 불편한 시선을 보낸다. 왜냐하면, 이런 작품은 우리 속에 감춰진 욕망을 너무나 부추기는 이야기이니까. 주인공 테루미의 모습에 답답함을 느끼면서도 부러움을 느끼는 건 똑같은 법이다. 아, 정말, 저 자리가 부러워. 아하하.
오늘 만화 <미나모토군 이야기 2권> 후기는 여기서 마친다! 내일은 또 다른 매력적인 주인공이 등장하는 만화로 만날 수 있기를!
* 이 작품은 대원씨아이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