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신작 라이트 노벨 목록은 크리스마스 선물?

반응형

[라이트 노벨 신작 목록] 크리스마스와 방학을 맞이하는 12월, 어떤 라이트 노벨이 나오나


 2016년의 끝을 맞이하는 날과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12월이 이제 코앞이다. 올해도 많은 라이트 노벨과 만화책을 만났고, 아직도 11월 신작 라이트 노벨은 전부 다 읽지 못한 상태로 책상 옆에 쌓여있다. 이 책들은 12월 대학 기말고사가 끝나면, 하루에 2-3권씩 읽을 생각이다.


 하지만 12월에는 대학 기말고사 이후에 10일 동안 일본을 방문하는 일정이 있어 다소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이번에 일본을 방문할 때, 한국에 아직 발매되지 않는 <다이아몬드 에이스 2부> 만화책 시리즈를 몽땅 구매해서 올 생각이다. 한국의 학산문화사는 재계약이 늦어지고 있어 답답하기 때문이다.


 아무튼, 10일 동안 방문하여(크리스마스도 일본에서 보낸다. 그것도 무려 여대 학생들과!) 보낼 일본 일정 또한 무척 기대되지만, 역시 12월에 발매될 새로운 신작 라이트 노벨도 무척 기대된다. 대원씨아이에서는 그 유명한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 소설로 나올 예정이라 기대를 안 할 수가 없다!


 대원씨아이의 NT 노벨 팀은 다른 출판사의 라이트 노벨 팀보다 뒤늦게 트위터를 활용하기 시작했는데, 매번 늦던 12월 신작에 대한 정보가 조금 더 일찍 나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어쨌든, NT 노벨에서 발행될 <너의 이름은>은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장 멋진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 (웃음)



 그리고 서울문화사 J 노벨에서는 12월 크리스마스를 축복하는 듯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카와하라 레키의 소설 <액셀 월드 20권>이 발매된다. <액셀 월드 20권> 발매 소식만으로도 '오오!' 하는 기분이지만, <운명의 사랑은 받아서 죄송합니다 3권>이라는 굉장히 재미있는 라노벨도 함께 발매된다.


 또한, 12월 신작 라이트 노벨로 야심 차게 내놓은 <그녀와 플래그를 세우는 방법 100가지>도 굉장히 기대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제목부터 '아, 이건 재밌있을 거야! 게다가, 단편이라니! 짧게 엑기스를 잘 뽑은 작품일지도 몰라!'라는 기대를 하게 되는데, 막상 작품은 어떨지 모르겠다.


 학산문화사 EX 노벨에서는 세 작품을 눈여겨 보고 있다. 그중 한 개는 <종말의 세라프>로 이미 이름이 익숙하지만, '미카엘라 이야기'라는 수식어가 붙은 약간 외전에 관련된 이야기인 것 같다. 그 이외에는 니시오 이신의 <끝 이야기>와 새로운 작가의 <전생 소녀의 이력서>을 읽으려고 생각한다.


 니시오 이신의 이야기 시리즈는 따로 말할 필요도 없고, <종말의 세라프> 또한 이미 원작이 재미있는 작품이라 이번 외전에 대해서도 따로 말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전생 소녀의 이력서>는 제목과 수상 경력이 꽤 흥미를 느끼게 하는데, 과연 어떤 이세계 에피소드를 들려줄 것인지 기대가 된다.



 노블엔진에서는 몇 달 동안 쉬다가 이번에 오랜만에 읽고 싶은 작품이 세 편이나 나왔다. 그중 두 작품은 원래부터 꾸준히 읽고 있던 <세계 종언의 세계록 5권>과 <에로 망가 선생 6권>이 있고, 한 작품은 이번에 새롭게 발매되는 <만화의 신>이라는 작품이다. <만화의 신>은 과연 어떤 작품일까?


 디앤씨미디어에서는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4권>, <최약무패의 신장기룡 9권>,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6권>을 12월에 읽으려고 생각하고 있다. <최약무패의 신장기룡>은 서서히 질리고 있지만, 완결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아 완결을 보기 위해서 좀 더 읽어보려고 한다.


 그리고 브이노벨에서 굉장히 오랜만에 구매할 작품이 나왔다. 브이노벨과 처음 인연을 맺게 해준 <이상적인 기둥서방 생활> 시리즈의 8권과 현재 4분기 애니메이션 2기가 한참 방영 중인 <울려라! 유포니엄 2권>이다. 역시 이 두 작품 또한 12월 라이트 노벨 목록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대강 이렇게 정리해보면 12월에 읽을 라이트 노벨은 15권 정도가 되는데, 대학 기말고사와 일본 일정이 끝난 이후에 폭발적으로 후기를 올리게 될 것 같다. 지금도 옆에 쌓여있는 라이트 노벨이 17권 정도가 있어 드래곤볼의 정신과 시간의 방에 들어가고 싶을 심정이다. 아아, 나에게 책 읽을 시간을 내놓아라!! (좌절)


* 이 후기가 마음에 든다면? 미우의 덕질을 후원할 수 있습니다! [링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