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 후기, 슬라임의 역문장

반응형

[라이트 노벨 감상 후기]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 슬라임의 문장을 가진 전학생


 10월 신작 라이트 노벨로 발매되었지만,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GS 2권>을 비롯해서 예약 주문을 할 때 나오지 않아 미처 주문하는 걸 잊고 있던 라이트 노벨이 있었다. 오늘 소개할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은 그중 한 권으로, 이번에도 나쁘지 않게 작품을 읽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라이트 노벨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시리즈는 몬스터와 계약을 한 주인공이 활약을 펼치는 이야기인데, 당연히 강한 몬스터와 계약을 할수록 힘은 강해진다. 그러나 주인공은 최약체로 여겨지는 슬라임과 계약을 했었고, 상당한 약체로 차별을 받으면서 학원 내에서 나름 고생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은 상태로 최적의 전술과 혹독한 트레이닝으로 최강에 도전하는 항상심을 잃지 않은 상태였다. 최약이지만 최강이라는 수식어를 가지는 이런 영웅은 당연히 여자 히로인을 끌어들이게 되고, 싸움의 폭풍 한가운데에서 활약하며 공적을 쌓게 된다. 이번 2권도 그런 이야기다.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 ⓒ미우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 이야기 시작은 주인공이 다니는 학원에 전학생이 등장한 장면에서 시작한다. 새로운 전학생은 은발을 가진 은은하면서도 강한 힘이 느껴지는 미소녀였는데, 그녀가 가진문장은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슬라임의 문장이었다. 드디어 주인공 이외의 슬라임 연마사가 등장했다!


 전학을 온 미소녀 지나 레임라이트는 남자 주인공 레인에게 싸움을 거는데,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은 시작부터 슬라임과 슬라임의 대결이었다. 긴장감을 쉽게 찾아볼 수 없을 것 같은 두 슬라임과두 트레이너의 대결은 '슬라임에 익숙한' 만큼 각자 비슷한 전략을 구사하면서 대결을 펼친다.


 첫 번째 대결에서 레인은 지나에게 패배를 해버리고 마는데, 그녀가 구사한 새로운 전술은 레인이 화들짝 놀랄 수준이었다. 뭐, 그렇다고 해도 신급이나 천사급 등의 비교조차 할 수 없는 강한 힘을 가진 마물과 비교하면 얄팍한 수에 불과했지만, 확실하게 슬라임 트레이너로서 적격인 힘이었다.


 이 대결 이후 지나는 레인에게 "저, 당신을 낭군으로 삼겠어요."라며 느닷없이 폭탄 선얼을 해버린다. 갑작스러운 선언에 에르니아는 "진히로인은 나야! 너 뭐야!?"라는 식으로 날뛰었고, 두 사람이 대결할 것 같은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인물 랭킹 1위와 랭킹 2위가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막을 내린다.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 ⓒ미우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에서 등장한 랭킹 1위와 랭킹 2위는 각각 천사와 악마와 계약을 하고 있었는데, 이들이 가진 잠재력과 힘 또한 무시무시하게 강했다. 레인은 랭킹 1위와 어쩌다 보니 대결을 하게 되는데, 그 싸움에서 5분을 넘기지 못하고 패배를 해버린다. 역시 클래스가 너무나 달랐다.


 하지만 패배했다고 주눅이 들 주인공이 아니기 때문에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은 더욱 흥미를 더해가는 방향으로 이어졌다. 학원에서 벌어지는 랭킹전을 두고 모종의 어떤 세력이 움직이는 모습을 그리는데, 그 사건은 주인공 레인과 악마와 계약한 랭킹 2위 미스토리아와 대결에서 벌어진다.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에서 처음에 라우라와 이치카가 싸운 장면을 떠올리면 상상하기 쉬울 것이다. 어떤 사건 때문에 폭주하는 미스트리아를 상대하는 레인은 상당한 고전을 하지만, 그와 파트너 펨펨이 수행한 트레이닝과 승화의 힘으로 가까스로 무승부를 만들어내는 데에 성공한다. 정말 치열했다!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은 그렇게 사건이 종료되고, 그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서 어떤 인물이 각오를 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앞으로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시리즈는 이렇게 강해지는 주인공과 함께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며 이야기를 만들어가게 될 것 같다. 고비는 다음 3권이다.


 나는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3권>을 읽고 확 와 닿는 게 없으면 도중에 멈출 생각이다. 뭐, 읽지 않게 되면 당연히 라이트 노벨 나눔 이벤트로 나와 달리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사람에게 나눌 계획이다. 아무쪼록 다음 3권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오늘 <덜 떨어진 마수연마사 2권> 후기는 여기서 마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