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녀의 개가 된다 1권 후기, 악마를 소환하니 거기엔!?
- 문화/라이트 노벨
- 2012. 3. 18. 15:01
반응형
나는 그녀의 개가 된다 1권 후기, 미모의 학생회장이 알고보니 악마!?
나는 그녀의 개가 된다 1권, ⓒ미우
'나는 그녀의 개가 된다!'는 노블엔진에서 3월달에 발행한 신간 라이트 노벨입니다. 왠지 제목이 끌리고, 참가한 저자 중 한 명이 다카포에 참여했던 사람이라 책을 사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이 라노벨에 대하여 소개하기 전에 간략하게 말을 하자면, "너무 귀엽고 모에하기도 하지만, 너무 변태적이다." 이라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재미있기는 한데 뭔가 2%가 상당히 부족하게 느껴지는 작품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후지오카 토시로'라는 남학생입니다. 네, 변태입니다. 입학식 첫 날에 여학생 회장에게 반하여 학생회로 닥돌하여 바로 고백을 해버리는 바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여학생 회장은 '히메미야 루리'입니다. '루리'는 청순가련하면서도 덜렁이 속성을 가지고 있는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여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악마입니다.
이 두 주인공은 처음 그렇게 학생회에서 최초의 접점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에 토시로가 도서관에서 우연히 '악마 소환 메뉴얼'이라는 것을 손에 넣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확실히 토시로는 그것을 가지고 집에 오게 되지요. 그리고 그 메뉴얼을 호기심에서 읽어보다가 발동하게 됩니다. 바로 그때 악마로 소환되어 온 것이 바로 첫 눈에 반한 학생회장 '루리'입니다.
뭔가 이 스토리 정말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지 않습니까? 네, 그렇습니다. 이것은 마치 하이스쿨 DxD의 처음부분을 보는 것 같습니다. 주위 배경이 조금 다를 뿐이지, 우연히 손에 넣은 '악마 소환 메뉴얼'을 가지고 악마를 소환했더니 마법진에서 나오는 것이 첫 눈에 반했던 학생회장이라는 전개말입니다. 둘이 서로 좋아하게 되는 것도 참 웃기지요. 아하하하.
이 루리는 '음마 서큐버스'라는 악마입니다. 아마 애니메이션을 많이 본 사람이라면, 아니, 최소한 애니메이션에 대한 지식만을 가지고 있다면 이 '서큐버스'라는 것이 무엇인지 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남자를 홀리게 하여 남자의 정기를 빨아먹고 사는 악마. 그것이 서큐버스입니다. 이 루리는 반악마 반인간인데요, 이것도 하이스쿨 DxD에 자주 나오는 인물들과 같은 속성입니다. (참내….)
여하튼, 악마 소환으로 인하여 만나게 된 두 사람은 첫 날은 흐지부지하게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정식으로 계약을 하게 되는 것은 다음날이지요. 거기서 바로 이 라노벨의 제목 '나는 그녀의 개가 된다!'의 뜻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악마와 계약을 하기 위해선 계약 대상이 되는 인간이 저주가 걸리게 되는데, 그 저주가 바로 개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뭐, 저주라고 말해야 옳은 표현인지, 아니면 능력이라고 말해야 옳은 표현인지 상당히 애매합니다만….
그렇게 둘은 영역에 침범한 다른 악마들을 찾아다니는데요, 거기서 또 상당히 변태적인 녀석과 계약한 악마 한 명을 만나게 됩니다. 악마보다 더 변태적인 또 다른 계약자의 이름은 '쿠루미'입니다. 뭐, 자세한 이야기는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외에 두 명이 더 이번 1권에서 나오게 됩니다만, 상당히 전개가 빠르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아직까지는 읽어볼만한 수준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는 것이 1권을 가지고 평가할 수 있는 점수입니다. 앞으로 2권이나 3권에서 얼마나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에 따라서 책의 질 자체가 결정이 되겠지요. 재미있기는 합니다만, 몇 캐릭터가 너무 변태적이고 묘사가 보기에 상당히 짜증나서 맛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학생회장 '루리'가 모에하다는 것 하나로 밀고 갑니다. 크크크.
그리고 노블엔진이 얼마 안 된 출판사이다보니, 책에서 오타를 비롯한 여러 가지 실수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다른 두 캐릭터의 대사가 이어서 붙여져 있다거나…. 읽으면서 '이거 오타네.'라고 누구나 바로 확인할 수가 있는 것들이었습니다. 페이지는 귀찮아서 안 적었기 때문에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냥 그렇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뭐, 이것으로 '나는 그녀의 개가 된다! 1권'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별 5개 만점으로 점수를 메기자면, 별 3개 반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다음 '나는 그녀의 개가 된다! 2권'에서 뵙도록 하지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