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하는 6월 신작 라이트 노벨 구매 예정 목록
- 문화/작품 기대평
- 2014. 5. 28. 08:00
[라이트 노벨 신간 정보] 2014년 6월에는 어떤 라이트 노벨을 읽을까?
황금연휴가 있었던 5월이 이제 마지막 주에 접어들었고, 6월 첫째 주에 있는 또 하나의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게다가 6월 첫째 주에는 5월 30일부터 시작하는 부산국제모터쇼가 이어질 전망이라 많은 사람이 바쁘게 일정을 짜고 있지 않을까. 나도 6월 첫째 주 연휴 동안에는 계속 부산국제모터쇼를 찾을 생각인데, 아마 정말 많은 사람을 벡스코 전시관에서 구경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뭐, 부산국제모터쇼에 관해 이야기를 하고자 이 글을 시작한 게 아니다. 여기는 라이트 노벨 블로그다. 즉, 오늘도 지난달처럼 '6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에서 구매 예정 목록에 넣어놓은 라이트 노벨과 함께 '기대하는 라이트 노벨'을 소개하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다. 상당히 기다리고 있는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는 발매되지 않았지만, 이번 6월에도 상당히 좋은 작품이 많이 나왔다. 아마 또 돈이 궁해지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이건 책을 사고 나서 할 걱정이다.
이 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고… 개인적으로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라이트 노벨부터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1. 데이트 어 라이브 10권, 기대치 : ★★★★★
당연히 어떤 말도 필요 없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작품 중 하나다. 지난 《데이트 어 라이브 9권》 마지막에서 볼 수 있었던 오리가미의 행동은 과연 어떤 연결이 되어버리는 걸까. 《데이트 어 라이브 10권》의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건 새로운 정령이 아니라 바로 오리가미다. 오리가미는 과연 시도 앞에서 어떤 일이 일어난 걸까. 정말 여러 가지로 궁금한 것이 너무 많은, 빨리 그 내용이 읽어보고 싶어서 참을 수 있는 《데이트 어 라이브 10권》은 정말 기대하고 있다.
2. 내가 아가씨 학교에 서민샘플로 납치당한 사건 7권, 기대치 : ★★★★★
이번에도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내가 아가씨 학교에 서민샘플로 납치당한 사건 7권》이 빠르게 국내에 정식 발매가 되었다. 원서로 이미 읽어보았기에 내용은 알고 있지만, 그래도 역시 이번 6월 신작 라이트 노벨 기대목록에서 빼놓을 수 없었다. 기억을 되찾아가는 키미토 앞에 나타난 진실은 그저 웃을 수밖에 없는 일. 하지만 《내가 아가씨 학교에 서민샘플로 납치당한 사건》 시리즈이기에 모두 용납하고 웃으며 볼 수 있다. 꼭 기대해주기를 바란다.
3. 하트 커넥트 11권, 기대치 : ★★★★
이미 완결이 난 라이트 노벨 《하트 커넥트》 시리즈의 외전에 해당하는 이야기가 이번에 국내에 번역되어 발매가 된다. 그동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작품이기에 별 다섯개를 주고 싶지만, 그래도 본편은 끝이 나고 잠시 뒤에 덧붙는 이야기이기에 기대치는 별 네 개를 줬다. 별 네 개이지만 별 다섯개 정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될 듯한 《하트 커넥트 11권》. 과연, 또 어떤 이야기를 우리는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을까? 왠지 책장에 꽂혀 있는 지난 시리즈를 또 읽어보고 싶어지는 기분이다.
4. 백련의 패왕과 성약의 발키리 2권, 기대치 : ★★★★
처음 1권을 꽤 괜찮게 읽었던 《백련의 패왕과 성약의 발키리》 시리즈의 두 번째 권이 드디어 발매가 된다. 개인적으로 전쟁물은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가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이번에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는 발매가 되지 않으므로 그 차선책으로 이 작품이 제일 괜찮을 듯하다. 고대 전쟁이 벌어지는 그 시기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현대의 병법을 사용하고 있는 주인공에게 앞으로 닥칠 일은 어떻게 될까. 그리고 하렘은!? 여러 가지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5.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 1권, 기대치 : ?????
글쎄, 기대치를 정확히 표기할 수 없는 이번에 새롭게 발매가 되는 라이트 노벨이다. 네이버 이웃 블로거 크림시온 님의 강력한 추천으로 구매 예정 목록에 넣었다. 일러스트만 보더라도 뭔가 상당히 재미있는 작품이 될 듯 싶은데, 이번 6월에는 앞으로 라이트 노벨을 구매하는 데에 또 추가 비용이 들어가게 될 라이트 노벨을 만나게 된 것 같다. 어쨌든,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다.
이 이외에는 이번에야말로 한정판을 구매하고 말 《러브 라이브 스쿨 아이돌 다이어리 코토리, 마키편》 시리즈와 《GJ부 중등부 3권》, 《대도서관의 양치기 2권》, 《미소녀 게임의 세계에 어서오세요 7권》, 《그래서 나는 H를 할 수 없다 5권》 등의 작품이 있다. 여기서 더 추가될 수도 있고, 오히려 줄어들 수도 있다. 이번 6월에는 1권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작품이 꽤 있는데, 이 작품에 대한 구매는 아직 고민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어쨌든, 이번 2014년 6월에도 재미있는 라이트 노벨과 함께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겠다.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가 빨리 발매되기를 기대해본다. 아아, 그 이외에도 빨리 읽고 싶은 작품이 정말 많은데, 아직 일본어 실력이 일상물 이외에 어려운 배경을 그리는 라이트 노벨을 읽을 수 없어 참 안타깝다. 그래도 지금 열심히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으니, 적어도 올해가 가기 전에는 그 레벨이 도달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그때는 돈이 두 배로 들겠지만… 아하하.
그럼, 이 정도로 '기대하는 6월 신작 라이트 노벨 구매 예정 목록' 글을 마친다. 다음 6월 신작 라이트 노벨 감상 후기에서 또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