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추천 무툰 독고, 쌍둥이 형의 복수를 하라
- 문화/만화책 후기
- 2025. 3. 27. 12:14

오늘날 우리가 복수를 소재로 하는 드라마, 웹툰, 웹 소설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이야기는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주인공이 복수를 하는 이야기다. 현재 KBS에서 방영 중인 <신데렐라 게임>도 그런 방향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는데, 특정 작품에서 화제가 된 설정 중 하나는 쌍둥이 중 한 명이 살아남아 복수를 하는 설정이다.
현재 무툰을 통해 연재되고 있는 <독고>도 바로 그런 작품이다. 간략히 줄거리를 보면 다음과 같다.
일진에게 괴롭힘을 당하다 목숨을 잃은 형 후의 소식을 듣고 급히 돌아오던 길에 아버지까지 사망, 충격을 받은 어머니는 집을 나가면서 평화로웠던 가정은 산산조각이 나고 말았다. 쌍둥이 동생 주인공은 자신이 직접 형을 연기하면서 학교로 들어가 일진 녀석들에게 복수를 하기로 다짐한다.
웹툰 <독고>는 바로 그런 작품이다. 과거 한국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 <드라마 스테이지>도 쌍둥이 언니가 피해자 동생 대신 등교해 복수를 하는 이야기가 그려졌었다. <독고>도 비슷한 느낌으로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하는데, 작화에서 볼 수 있듯이 투박한 느낌으로 그려질 것 같다.
흥미가 있다면 아래에 첨부한 링크를 통해 무툰 <독고>를 한번 감상해 보자.

웹툰 '독고' 쌍둥이 형의 복수를 위해 일진회를 박살낸다.
왕따를 당하던 형의 죽음으로 한 가정이 파괴되었다. 참을 수 없는 울분을 동생은 조용히 삼키며 형이 되어학교로 가게 된다. 완벽히 일년 전 강후가 사고로 죽던 그날이 재연되면서 곧이어 일
iryan.kr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