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2권 후기

반응형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2권 표지

 새롭게 공개된 8층의 물속 도시와 던전을 탐험하는 이야기가 그려진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2권>은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스킬과 아이템을 손에 넣는 사리와 메이플의 모습을 읽어볼 수 있다. 물론, 사리와 메이플만 아니라 단풍나무의 특별한 멤버들은 모두 자신만의 스킬을 늘린다.

 

 12권에서 가장 먼저 읽어볼 수 있는 건 일찍이 수영과 잠수 스킬을 높였던 사리의 활약으로, 사리는 물속 깊숙이 숨겨진 곳을 찾아 홀로 보스를 상대하며 유니크 스킬과 새로운 장비를 획득한다. 그녀가 획득한 '홀로그램'을 비롯한 여러 스킬은 딱 사리를 위해 준비가 된 PvP 전용 스킬이다 보니 다음 대인전이 기대되었다.

 

 실제로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2권>을 읽어 본다면 사리만 아니라 메이플이 히든 보스를 공략하며 획득한 '구원의 잔광'과 '로스트 레거시-고대 병기', 그리고 '반전재탄'에서 비롯되는 '멸살영역'은 천사 메이플을 더욱 천사로 만드는 동시에 타락한 메이플을 완벽히 타천사로 만들었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2권 중에서

 위에서 첨부한 일러스트에서 볼 수 있는 메이플의 모습을 본다면 실로 "와! 역시 메이플이다!"라는 감탄이 저절로 나온다. 메이플이 처음 손에 넣은 구원의 잔광은 이름 그대로 파티원들에게 '구원'이 되는 효과로, 일점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에게 상태이상 내성 상승과 받는 대미지 감소, 느린 회복 기능을 갖춘 스킬이었다.

 

 사리는 이를 '움직이는 천왕의 옥좌 같은 스킬인가 보네.'라고 말하는데, 헌신의 자애와 천왕의 옥좌도 비슷한 느낌이라 크게 특별한 스킬로 보이지는 않았다. 하지만 반전재탄을 통한 '멸살영역'은 이름 그대로 일정 범위의 사람들에게 소량의 지속 대미지를 주는 데다가 상태 이상 효과와 회복 효과 감소를 주는 스킬이었다.

 

 아군까지 대미지를 입는 게 아쉽지만, 메이플은 반전재탄을 이용한 멸살영역을 사용할 때 헌신의 자애까지 함께 발동할 수 있었다. 즉, 그 말은 메이플의 아군이라면 멸살영역 내에 있더라도 헌신의 자애 효과를 통해 대미지를 받지 않기 때문에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적들에게만 지속 대미지와 디버프를 줄 수 있다는 말이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2권 중에서

 8층에서 메이플과 사리가 획득한 스킬과 아이템의 포인트가 모두 대인전에 맞춰져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다음 이벤트는 대인전이 될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실제로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2권>을 읽으면서 마지막 장에서 공개된 9층과 새로운 이벤트는 대규모 대인전 이벤트였다.

 

 9층으로 이어지는 던전 입구에서 메이플과 사리는 페인과 미이 두 사람을 만나면서 적이든 아군이든 열심히 하자며 각오를 다졌고, 12권의 표지에서 그려진 벨벳을 비롯한 새로운 라이벌들과 짧게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그동안 메이플과 페인, 미이가 싸우는 모습은 많이 봤으니 다음은 벨벳 일행과 경쟁을 하게 될 듯했다.

 

 벨벳과 히나타, 릴리와 윌버트 일행은 처음 등장했던 10권부터 메이플 일행과 PvP 대전에 적극적인 의사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분명히 그렇게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다음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3권>의 표지를 본다면 릴리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그녀는 어떤 스킬을 가졌을지 궁금하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12화 중에서

 애니메이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마지막에는 그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3기가 만들어질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한국에서 발매되는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시리즈를 읽다 보면 애니메이션 제3기 제작 소식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높은 확률로 말이다.

 

 뭐, 그 이야기는 추후 라이트 노벨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3권>이 국내에 정식 발매된다면 다시 할 수 있도록 하자. 일본에서는 16권까지 정식 발매되어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아직 읽어야 할 이야기가 많다. 다음 13권에서는 메이플이 어떤 탐험을 하고, 어떤 활약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된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11권 후기

애니메이션 가 훌륭히 종영을 맞이한 이후 라이트 노벨 시리즈를 국내에서 정식 발매하고 있는 노블엔진이 생각보다 일찍 11권을 한국에 정식 발매를 해주었다. 이번 라이트 노벨 에서 메이플은

lanovel.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