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에 읽은 마기 만화책 10~15권 간략 총평

반응형

[만화책 추천/후기] 마기 10권~15권, 알라딘과 알리바바, 모르지아나의 그후


 '마기'라는 애니메이션을 뒤늦게 보게 되었지만, 작품이 가진 재미에 푹 빠져 국내에 출시되어 있는 '만화책'을 사서 읽기로 결정한 것은 며칠이 되지 않았을 때의 이야기다. 처음에는 1권부터 다 사서 읽어보려고 하였으나 굳이 애니메이션으로 본 부분을 읽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였고, 내용이 조금 다르더라도 애니메이션 마지막에서 볼 수 있는 부분부터 보자는 생각에 마기 만화책 10권부터 15권까지 구매하여 읽게 되었다.



마기 13권 한정판 세트, ⓒ미우


 일본에서는 이 작품이 상당히 많은 인기가 있다고 들었는데, 국내에서는 아직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듯했다. 뭐, 애초에 우리 한국에서는 만화와 애니메이션 분야는 여전히 '오타쿠만 보는 문화'라는 인식이 강하여 보통 사람들에게 '즐길 수 있는 단순한 하나의 취미'로 잡지 못하고 있기에 어쩔 수밖에 없는 현실이기도 하지만….


 위와 같은 말을 한 이유는내가 마기 만화책 10권부터 15권까지 한 번에 구매할 때에 아직도 마기 13권 한정판이 남아있었기 때문이다. 책을 뒤늦게 구매하였으나 한정판을 손에 넣은 것은 행운이라고도 말할 수 있겠지만, 다소 재미있는 작품에 해당하는 마기 한정판이 아직도 남아있는 것은… 조금 아쉬웠다. 대중적으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일본에서처럼 받을 수 있었다면, 한정판은 없었을테니까. 며칠 전에 일본 원서 '아빠 말 좀 들어라! 13권 OVA 포함 한정판'을 예약 구매를 미루고 있다가 구매 찬스를 놓친 경험이 있기에 더 큰 아쉬움이 있었지 않나 싶다.


 

마기 10권~15권, ⓒ미우


마기 13권 한정판, ⓒ미우


 위에서 볼 수 있는 두 장의 사진 중 첫 번째 사진이 마기 10권, 11권, 12권, 14권, 15권의 사진이고― 두 번째 사진이 마기 13권 한정판 사진이다. 다소 시간이 지나 데스크패드 뒷부분이 조금 누렇게 변한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어차피 사용하지 않은 채 보관해 둘 예정이라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 여기까지가 마기 만화책 10권부터 15권까지 구매한 구매후기였다.



 마기 12권까지는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었는 분량이었으나 이야기 전개에 있어서는 다소 다른 방향으로 전개가 되었다. 이 때문에 애니메이션만 보았던 독자들은 혼란을 조금 겪었으리라고 생각한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내용에 파악하는 데에서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이 차이는 앞으로 애니메이션 2기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까?'는 혼란이었지만, 이 작품 마기를 애니메이션과 만화책으로 다 접한 사람들은 다소 비슷한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싶다.


 마기 12권부터 15권까지는 큰 전쟁은 없다. 마기의 주요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 알리바바, 알라딘, 모르지아나 이 세 명이 각자 여행을 떠나면서 자신의 길을 보다 분명하게 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마치 애니메이션 원피스에서 샤봉디 제도 이후 뿔뿔이 흩어진 루피와 동료들이 3년 동안 수행을 쌓으면서 자신의 힘을 강하게 했던 것처럼 말이다. 아마 16권을 넘은 뒤로 다시 세 명이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릴 듯한데, 과연 얼마나 그 세 명이 강해질까? 하하하.


 또한, 원피스에서 루피와 그 동료들이 묵묵히 힘을 갈고 닦는 동안 세계가 급변했던 것처럼 마기에서도 세계는 크게 변화하고 있다. 무엇보다 황제국 내에서의 이변이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자세한 것은 아직 이야기되지 않았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 작품 마기는 앞으로 더 재밌어질 것이고, 절정을 향해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이전까지 없던 화려한 액션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국내에 얼마동안의 기간을 두고 정식 발매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빠른 시일 내에 다음 권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올해 가을에는 마기 애니메이션 2기가 나올 수 있다고도 하니 정말 많은 기대가 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