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 후기

반응형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 표지

 추후 코미디 계열 만화 중에서 애니메이션 제작 결정 소식이 들려온다면, 나는 높은 확률로 만화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시리즈의 애니메이션 제작 결정 소식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만화는 어디까지 승부욕이 강한 악마 데비 더 코르시파와 매일 승부를 벌이는 평범한 남자 고등학생 로쿠로의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하지만 데비 더 코르시파는 '귀여운 미소녀'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 데다가 그녀의 동료로 등장하는 악마들도 모두 하나부터 열까지 귀여웠다. 어떻게 본다면 하렘 러브 코미디 작품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일부러 연애 플래그를 세우기 위해 반복되는 전형적인 사건들이 아니라 매번 신선한 승부가 큰 웃음을 짓게 해 주었다.

 

 만화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볼 수 있는 로쿠로와 데비 두 사람의 승부는 그림 그리기 승부다. 두 사람은 누가 더 잘 그리는지 승부가 아니라 누가 더 추상적인 그림으로 의도를 전달할 수 있는가의 승부였는데, 이 승부 이후에 볼 수 있는 여러 에피소드는 평범히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장면들이 많았다.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 중에서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읽은 에피소드 중 하나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배틀 그라운드'를 로쿠로와 데비, 섀도 세 사람이 함께 플레이하는 편이다. 이 에피소드에서 볼 수 있는 세 사람의 싸움은 그냥 무작정 앞으로 치고 나아가면서 적의 시선을 끄는 데비 때문에 어려운 승부가 되었지만, 데비의 화려한 전술(?) 덕분에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그리고 만화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에서는 새로운 인물이 등장한다. 그 인물은 위에서 첨부한 두 번째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메이 드 스퀸'이라는 이름의 메이드 악마다. 이미 이름부터 '메이드'라는 천직을 지니고 있는 해당 악마는 상당한 사디스트 기질을 가지고 있는 악마로, 자유분방한 데비를 엄격히 조율하는 인물이었다.

 

 그렇다고 해서 앞뒤가 꽉 막힌 인물은 아니고, 어디까지 '사디스트' 기질을 가진 인물이다 보니 자유분방한 데비와 에르 두 사람에게 규칙을 지키게 만들면서 그녀들이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는 것을 즐기는 것에 불과했다. 덕분에 만화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은 새로운 캐릭터 통해 조금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부분도 있었다. (웃음)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 중에서

 만화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에서는 이벤트 장면으로 두 번째 여름을 맞아 24시간 동안 함께 강에서 여름 휴가를 즐기는 에피소드도 읽어볼 수 있다. 해당 에피소드에서는 역시 데비를 비롯해 늘 로쿠로와 함께 놀거나 시간을 보내는 악마들이 모두 총출동했는데, 탐스러운 과실을 자랑하는 악마들의 모습이 귀엽게 잘 그려졌다.

 

 그렇게 함께 추억을 쌓아가면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자연스럽게 미래에 대한 고민도 하는 모습도 조금씩 그려졌다. 로쿠로와 악마들은 언제나처럼 지낼 수 있는 그런 인물들이었지만, 악마가 아닌 로쿠로는 시간이 지나면 늙는 건 당연한 일인 데다가 고등학교 2학년에서 3학년이 된다면 본격적으로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밖에 없다.

 

 만화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에서 로쿠로는 "나는 슬슬 장래에 대해 생각해야겠구나, 하는 건데…. (중략) 나도 이젠 고2니까 진학이나 취직 등을 구체적으로 생각해야 할 때지만, 내가 장차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아직 감조차 안 잡혀. 그러니까 우선은 그걸 찾기 위해 노력하려고 해!"라면서 자신의 진지한 고민을 털어놓는다.

 

 거기에 데비는 "당연히…"라며 자신의 미래에 대해 말하려다 로쿠로와 늘 함께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작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앞으로 데비와 로쿠로 두 사람이 편안하게 승부를 벌이며 놀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은 셈이다. 다음 만화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6권>에서 두 사람의 이 관계를 어떻게 그릴 지 궁금하다.

 

 자세한 건 직접 만화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5권>을 읽어볼 수 있도록 하자. 평범한 코미디 만화 혹은 러브 코미디 만화에 해당하는 작품이지만, 이 만화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시리즈는 특별한 매력을 분명히 갖고 있는 작품이다. 현재 일본에서는 6권까지 발매되어 있으니 곧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데비 더 코르시파는 지기 싫어해 4권 후기

만화 은 일본에서 12월을 맞이해 볼 수 있는 여러 모습을 그리고 있다. 4권의 첫 에피소드는 데비가 악마계에서 다른 악마들과 승부를 펼치면서 보내는 모습이었지만, 주인공과 함께 보내는 첫

lanovel.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