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 문화/아니메 관련
- 2013. 4. 23. 08:00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의 개정판 발매와 애니메이션 2기 제작 소식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하여 높은 가치 평가를 받기를 원한다. 아마 이런 욕구는 원초적인 욕구라고 생각하는데, 어떤 직업이라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다.
이전에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는 라이트 노벨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가 애니메이션 이후에 폭발적으로 그 인기가 상승한 작품이 있었다. 그런 상황에서 작가 유미즈루 이즈루는 일방적으로 원고료를 올려달라고 요청했고, 출판사에서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하자 원고를 집필하지 않겠다는 똥고집을 피웠었다. 그 때문에 한창 전성기를 달리던 애니메이션과 라이트 노벨은 모두 일시중단 상태가 되었고, 작가는 많은 팬의 원성을 들어야 했다.
그러나 그 작품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가 새롭게 일본에서 새 출발을 하고 있다. 작가 유미즈루 이즈루는 새 출판사와 계약하여 새로운 일러스트와 함께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개정판을 내놓았다. 작가에 관하여 아직도 많은 불평불만이 있지만, 작품 자체는 워낙 매력적이기에 상당히 많은 팬이 이것을 반기고 있는 분위기다. 실제로 우리 한국에서도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를 보는 사람들도 작가는 싫지만, 작품은 반기고 있고… 새롭게 내놓은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개정판도 이번 4월말에 정식발매가 될 예정이라 이미 예약주문을 받고 있다. (필자도 예약주문을 하였다.)
ⓒYES24
작가의 그런 비상식적인 행동이 있었음에도 여전히 작품이 사람들의 인기를 얻는 이유는 역시… 작품 자체가 아주 뛰어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뭐, 이 사실은 굳이 말하지 않더라도 지금 이 사태만 보더라도 충분히 알 수 있다. 이 작가 유미즈루 이즈루는 이번에도 아주 뛰어난 일러스트 작가를 만나면서 그것도 '대단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추세다.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를 즐겨 읽었던 나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기도 하고. (위 책에서 볼 수 있는 일러스트를 보라. 꽤 어필도가 높은 일러스트가 아닌가?)
그리고 지금 이 상황에서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애니메이션 2기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얼마 전에는 애니메이션 PV까지 공개되어 많은 사람이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애니메이션은 말 그대로 '2기'로, 작가가 새롭게 출판한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개정판'과 다른 원작 오리지널이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기존 IS 인피니트 스트타로스 팬들은 이것을 더 반기는 분위기다. 내가 애니메이션 블로그로 오랫동안 운영해온 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니메이션에 취미를 두고 있는 많은 이웃 블로거도 그렇고, 나도 그렇다.
|
앞으로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가 어떻게 될지는 미지수다. 그러나 작가의 비상식적인 행동을 덮을 정도로 이 작품의 인기가 상당히 많다는 것이 크게 작용할 것으로 생각한다. 마치 우리나라 K리그에서 뛰고 있는 이천수처럼 행동은 싫지만, 그 실력만큼은 인정할 수밖에 없는 현실인 것처럼 말이다. 작가에게는 아직 악감정이 남아있겠지만, 작품 재개는 모두가 두 손을 들고 환영하고 있다. 기존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원작에서도 상당히 내용이 복잡해지는 부분에서 연재가 중단되었기에 답답한 사람들은 더 그럴 것이다.
이래저래 내용이 길었지만, 단순하게 정리하자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많은 우려 속에서도 작품은 여전히 빛을 발휘할 것으로 예측된다.'는 것이 이번 글의 요지다. 언제 애니메이션 2기를 볼 수 있을지는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팬으로서 빨리 새로운 작품을 만나고 싶다.
마지막으로 IS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개정판과 애니메이션 2기와 관련한 PV를 남긴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