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이세계 식당 2기 완결 후기

반응형

 오는 2021년 4분기 애니메이션 중에서 힐링 애니메이션으로 감상하고 있던 <이세계 식당 2기>가 12화를 끝으로 완결을 맺었다. 이번 애니메이션 <이세계 식당 2기 12화>는 3기로 방영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남겨둔 상태로 완결을 맺은 게 아니라 원작과 비교를 했을 때도 에피소드의 마침표를 찍었던 장면으로 완전하게 마무리가 되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 <이세계 식당 3기>를 만나볼 수 없다는 점이 다소 아쉬움으로 남지만, 애니메이션 <이세계 식당 2기 12화>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면으로 끝을 맺었다고 생각한다. 생각지도 못했던 이세계 식당을 찾는 단골손님인 샤리프와 아델하이트 두 사람의 결혼과 피로연으로 모두가 함께 하는 모습이 그려져 정말 놀랐다.

 

 왜냐하면, 나는 만화 <이세계 식당> 시리즈도 완결 편에 해당하는 <이세계 식당 4권>까지 모두 읽어보았지만, 아델하이트와 샤리프 두 사람이 결혼하는 장면을 전혀 볼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역시 미디어믹스를 통해 한 작품을 만화 혹은 애니메이션 두 개의 장르로 감상할 수 있다는 재미는 이런 차이점에서 나오는 게 아닌가 싶다.

 

▲ 애니메이션 이세계 식당 2기 중에서

 

 애니메이션 <이세계 식당> 시리즈는 주인공이 일본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코야'라는 이름의 양식당과 연결되는 문이 이세계 곳곳에서 일주일에 한 번 토요일마다 출현하면서 이세계 사람들이 주인공의 양식당 '네코야'를 찾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양식당을 찾은 그들이 하는 일은 당연히 네코야에서 맛있게 한 끼 식사를 하는 일이다.

 

 저마다 자신의 최애 요리가 있는 단골 손님들은 일주일에 한번 올 수 있는 네코야에서 더할 나위 없이 맛있게 한 끼 식사를 즐긴다. 만화도 구성은 똑같지지만 애니메이션은 다채로운 색감과 적절한 음악, 그리고 성우들의 연기가 더해져서 애니메이션을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맛있은 음식을 먹는 행복함을 더할 나위 없이 느끼게 해 주었다.

 

 덕분에 애니메이션 <이세계 식당> 시리즈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사람들 사이에서 힐링물로 손에 꼽히는 작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 나도 지난 1기부터 시작해서 오는 2021년 4분기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이세계 식당 2기>를 매번 챙겨 보면서 얼마나 마음에 평화를 얻었는지 모른다. 바쁘고 각박한 시간 속에서 이만한 힐링은 또 없었다.

 

▲ 만화 이세계 식당 시리즈

 

 그리고 앞서 이야기했듯이 나는 <이세계 식당> 시리즈의 만화도 3권과 4권을 구매해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었다. 다소 애니메이션과 비교를 했을 때는 작화의 아쉬움이나 다채로운 색감과 음악이 없어서 아쉽기는 해도 또 만화는 만화만의 매력이 잘 채워져 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없었던 에피소드도 있었고 말이다.

 

 만화와 애니메이션 <이세계 식당> 시리즈의 비교와 후기는 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덕후 MIU TV>에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아 업로드를 해놓았다. 만약 시간이 허락한다면, <이세계 식당>이라는 작품에 대해 조금 더 흥미를 갖고 있다면, 아래에서 첨부한 유튜브 영상 후기도 시청해주면 감사하겠다. 정말 열심히 만든 영상이다. (웃음)

 

 이제 <이세계 식당>이라는 작품도 이렇게 글과 영상으로 남긴 후기를 통해 시간이 지났을 때 문득 떠올려보는 작품으로 추억 한켠에 남게 될 것 같다. 아직 애니메이션으로 <이세계 식당> 시리즈를 한 번도 감상하지 않았다면 꼭 시간을 내어서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극적이고 거짓이 판치는 유튜브 먹방보다 훨씬 좋은 먹방을 감상할 수 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