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14권 후기
- 문화/만화책 후기
- 2020. 11. 16. 08:59
오는 11월을 맞아 국내에 정식 발매된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14권>은 라이트 노벨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5권>의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특히, 이 부분은 2021년 1월부터 방영될 예정인 애니메이션 <전생슬 2기>의 에피소드이기도 했다.
나는 이미 라이트 노벨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5권>을 읽었기 때문에 이미 에피소드는 다 알고 있었다. 하지만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14권>을 통해 읽어볼 수 있는 리무루가 마왕이 되기 위해서 파르무스 왕국군을 몰살시키는 장면은 압권이었다.
물론, 라이트 노벨을 통해서 읽었을 때도 섬세한 묘사 덕분에 상당히 흥분하며 읽었다. 그런데 이게 또 그림이 그려져 있으니 색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었다. 괜스레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14권>을 읽고 있으면 2021년에 만날 애니메이션에서는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됐다.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14권>은 그렇게 리무루가 마왕이 되기 위한 제물로 파르무스 왕국군을 몰살시키는 모습과 함께 파르무스 왕국의 국왕을 인질로 사로 잡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물론, 리무루가 보여주는 활약만 아니라 다른 종자들의 활약도 전반부에서 잘 그려져 있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어디까지 리무루의 활약이다. 리무루가 파르무스 왕국을 몰살한 이후 마왕으로 진화하는 과정에 들어가면서 잠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리무루는 완전히 잠에 빠지기 전에 악마 소환 마법을 이용해 악마를 소환했다. 이 소환에 응한 악마가 바로 표지에서 볼 수 있는 악마다.
라이트 노벨을 읽은 사람들이나 혹은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1기 시리즈를 끝까지 본 사람들은 그 정체를 알고 있을 것이다. 앞으로 리무루를 지나치게 숭배하는 악마가 바로 강림했다는 사실을. 그 악마의 이야기는 14권에서 그저 맛보기만 보여주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리무루가 마왕으로 진화하기 시작하고, 악마 디아블로가 본격적인 활약을 하는 에피소드는 다음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15권>부터 볼 수 있다. 괜스레 만화를 읽었더니 라이트 노벨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5권>이 읽고 싶어진 15권이었다.
오늘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14권>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