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쿨 DxD DX 5권 후기

반응형

 라이트 노벨 <하이스쿨 DxD> 시리즈 스핀오프 작품이자 단편집을 다루는 라이트 노벨 <하이스쿨 DxD DX 5권>을 1월 신작으로 만날 수 있었다. <진 하이스쿨 DxD 2권>과 함께 2020년 1월 신작 라이트 노벨로 발매된 만큼, 역시 두 작품을 연달아 읽고 싶어서 최대한 빨리 읽었다.



 라이트 노벨 <하이스쿨 DXD DX 5권>은 대략 6개의 비중 있는 단편과 함께 짧은 소회를 그린 6개의 단편이 실려있다. 단편마다 주요 등장인물이 달라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는데, 여러 에피소드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에피소드는 발리의 이야기가 그려진 백룡황의 흑역사 에피소드다.


 과거 발리가 중2병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걸 아자젤을 통해 들은 적이 있었다. 그 에피소드를 어디서 언제 읽었는지 문득 의문이 스쳤는데, 다행히 작가 후기를 통해 작가가 몇 권에서 그 에피소드가 언급이 되었는지 말해주고 있다. 백룡황의 흑역사는 <하이스쿨 DxD 24권>에서 나왔다.


 발리의 중2병 흑역사가 담긴마음의 서, 기술의 서, 술법의 서 세 권의 노트를 발리의 누나 라비니아가 가지고 있었고, 발리는 자신이 처분한 기술의 서 노트 외 두 권의 노트를 누나에게 빼앗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런데 그 승부는 생각지 못한 형태로 결착을 맺으며 무심코 웃음을 터트리게 했다.



 바로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발리의 모습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도저히 평소에 상상할 수 없는 발리의 모습을 백룡황의 흑역사 에피소드에서 볼 수 있었다. 정말이지 그 백룡황 발리가 이런 모습을 보여주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다. 어찌 이 장면을 보면서 웃음을 터트리지 않을 수 있을까.


 라이트 노벨 <하이스쿨 DXD DX 5권>은 이외에도 르페이와 관련된 에피소드, 라이저와 관련된 에피소드 등 여러 에피소드가 재미있게 잘 그려져 있었다. 개인적으로 발리의 흑역사가 다루어진 에피소드 외에는 영웅파의 신인 모습 시험이 이번 DX 5권에서 두 번째로 가장 재밌었다.


 <하이스쿨 DxD> 팬이라면 꼭 스핀오프 단편집을 엮은 <하이스쿨 DxD DX> 시리즈를 읽어보기를 바란다. 본편의 재미를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에피소드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