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연금술사 팬을 위한 4컷 만화 컬렉션!
- 문화/만화책 후기
- 2019. 4. 19. 14:59
고등학교 시절에 애니메이션 채널을 통해서 재미있게 본 <강철의 연금술사> 시리즈는 그 이후에도 상당히 오랜 시간 연재되었다. 아마 <강철의 연금술사> 애니메이션을 보기 위해서 열심히 ‘판도라 TV’ 같은 사이트를 찾아다닌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기억도 잘 나지 않는 추억이 되어버렸다.
어쨌든, <강철의 연금술사>라는 작품도 한 시대를 풍미한 작품이라고 소개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작품이다. 나와 같은 또래의 오타쿠 사이에서 <강철의 연금술사>라는 작품은 쉽게 잊을 수 없는 명작으로 남아있지 않을까 싶다. 뭐, 사실 나는 오늘 이 만화를 읽기 전까지 잠시 존재를 잊고 있었지만….
오늘 소개할 만화 <강철의 연금술사 4컷 만화>는 띠지를 보면 ‘강철 4팬을 위한 궁극의 컬렉터즈 아이템 연성!’이라는 문구가 의미심장하게 적혀 있다. 처음 이 작품과 학산문화사의 만화를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찍을 때는 책을 읽어보지 않아서 그 의미를 몰랐는데, 만화를 읽고 나서 이유를 알았다.
띠지에서 ‘컬렉터즈 아이템 연성!’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이유는, 만화 <강철의 연금술사 4컷 만화>에서 읽을 수 있는 4컷 만화가 그동안 연재된 만화 <강철의 연금술사> 단행본에 수록된 4컷 만화, DVD 에 수록된 4컷 만화, 월간 소녀 강강 잡지 같은 곳에 그려진 4컷 만화를 모두 모았기 때문이다.
<강철의 연금술사 4컷 만화>에서 처음 읽을 수 있는 4컷 만화는 2002년 2월에 발매된 단행본 1권에 수록된 4컷 만화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단행본이 발매된 시기와 함께 그 권에 그려진 4컷 만화를 읽을 수 있다. 가끔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는지 떠올리면서 개그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읽었다.
솔직히 말해서 만화 <강철의 연금술사> 시리즈가 정확히 언제부터 연재되기 시작했고, 마지막 권이 언제 나왔는지 모르고 있었다. 오늘 읽은 만화 <강철의 연금술사 4컷 만화> 덕분에 <강철의 연금술사> 시리즈가 27권까지 나왔고, 마지막 27권은 2010년 11월에 나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2010년은 내가 재수를 마친 끝에 부산 외국어 대학교에 신입생으로 들어간 시기인데, 그때 정확히 내가 뭘 하고 있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만큼 우리의 삶은 잠시 돌아보면 ‘어라? 내가 대체 뭘 하고 있었지?’라며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는 시간이고, 그 시간만큼 거쳐간 만화도 많았다.
오늘 만화 <강철의 연금술사 4컷 만화>를 읽으면서 한때 너무나 재미있게 보았지만, 세월이 흐름과 동시에 잠시 잊고 있던 <강철의 연금술사>을 다시금 떠올릴 수 있어서 좋았다. 만약 당신이 <강철의 연금술사>의 팬이라면, 이 만화 <강철의 연금술사 4컷 만화>를 기회가 닿으면 보기를 바란다!
* 이 작품은 학산문화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