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읽어야 할 3월 신작 라이트 노벨 목록
- 문화/작품 기대평
- 2019. 2. 25. 12:02
이제 2월도 불과 4일밖에 남지 않았다. 2월을 마무리하며 늦게 도착한 2월 신작 라이트 노벨을 모조리 다 읽어야 하지만, 유튜브 <미우의 소박한 이야기> 채널에 매일 1일 1영상을 실천하기 위해서 녹화와 편집을 병행하다 보니 그 일이 쉽지 않다. 하루에 많으면 2권, 적으면 1권을 읽는 게 전부일 정도.
그렇게 시간을 보냈더니 벌써 2월이 불과 4일밖에 남지 않았고, 2월이 채가시기 전에 3월 신작 라이트 노벨 발매 목록을 살펴보며 3월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다. 이미 매월 초에 신작 라이트 노벨을 발매하는 영상출판미디어(노블엔진)의 상품은 벌써 예약 구매가 떠서 아래와 같이 주문을 했다.
영상출판미디어에서 발매하는 3월 신작 중에서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한국에서도 발매되기 전부터 화자가 된 <자칭 F 랭크 오라버니가 게임으로 평가받는 학원의 중심에 군림한다는데요?>라는 작품은 무척 기대를 하고 있다. 이 작품을 보자마자 ‘오예!’ 하면서 바로 나는 카트에 넣었다.
그 이외에도 영상출판미디어에서 3월에 발매하는 <내가 좋아하는 건 여동생이지만 여동생이 아니야 6권>도 슬슬 5권 에피소드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오랜만에 만나게 되었고, 솔직히 이제 ‘9권 에피소드가 뭐였지?’라는 말이 자연스러운 <에로 망가 선생 10권>도 겨우 이번에 만나게 되었다.
영상출판미디어 작품은 언제나 발매 예상일보다 조금 일찍 발매되는 경향이 있다. 빠르면 오는 2월 2 8일에 만날 수 있거나 혹은 3월 2일 정도에 바로 책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전까지 나는 쌓인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10권을 다 읽을 수 있을지 자신이 없다. 4일 남았으니 하루 2.5권이다.
하루에 2.5권. 솔직히 어려운 양은 아니지만, 늘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기는 데다 1일 1영상을 위해서 촬영과 편집을 하는 시간이 길어 장담할 수가 없다. 그래도 일단은 남은 기간에 2월 신작 라이트 노벨 감상을 깔끔하게 끝내고, 블로그에 업도르할 후기와 유튜브로 업로드할 후기를 정리해야 할 것 같다.
뭐, 이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아래에서 다른 신작 라이트 노벨은 뭐가 있는지 살펴보자.
주식과 함께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디앤씨미디어 L노벨에서는 정말 읽고 싶었던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3권>을 메인으로 내세워서 <변변찮은 마술 강사와 금기교전 추상일지 3권>, <데이트 어 라이브 앙코르 8권> 등의 라이트 노벨이 3월 1차 라이트 노벨로 시작을 알린다.
그리고 만화에서는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의 스핀오프 <사랑에 빠진 메트로놈> 시리즈 9권과 10권이 동시에 발매될 예정이다. 아무래도 이번 3월에는 돈이 적지 않게 나갈 것 같다. <사랑에 빠진 메트로놈> 시리즈라서 이건 어쩔 수가 없다. 이건 무조건 구매해서 읽어봐야 하니까!
여기서 끝이라면 좋았겠지만, 디앤씨미디어 L노벨에서는 구매할 상품이 한 가지 더 있다. 3월 2차 라이트 노벨로 발매될 예정인 <모험가가 되고 싶다며 도시로 떠난 딸이 S랭크가 되었다 2권>이 발매될 예정이라 또 한차례 지출을 해야 한다. 이 작품은 1권을 읽고 완전히 빠져서 2권도 구매할 예정이다.
이 정도로 디앤씨미디어 L노벨에서 구매할 3월 신작 라이트 노벨 소개는 마치고, 다음 출판사의 신작으로 넘어가 보자.
소미미디어에서 발매하는 3월 신작 라이트 노벨에도 “미친! 이건 꼭 읽어야 해!”라며 목에 핏대를 세워가며 말할 수 있는 작품이 발매된다. 바로, 그 작품은!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14권>이다. 드디어 <던전 만남 14권>을 읽을 수 있다는 사실에 감격의 눈물을… 흘리지는 않았다.
어쨌든, 그 정도로 읽고 싶었던 라이트 노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14권>을 3월 신작 라이트 노벨로 만날 수 있다. 지난 <던전 만남 13권>에서 심층으로 떨어진 류와 벨이 어떻게 위기를 이겨내고, 다른 일행은 또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가게 될지 기대되어 하루라도 일찍 읽고 싶다.
<던전 만남 14권> 외에 소미미디어에서는 발매하는 3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 읽을 작품은 <너 따위랑 사귈 수 있을 리 없잖아! 무리! 무리! 좋아해! 3권>이다. 다른 작품은 모두 처음부터 읽지 않았거나 흥미가 없는 작품이라 뒤로 제쳐두었다. 과연 <너 따위 3권>은 또 어떤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지!
여기서 소미미디어 3월 신작 라이트 노벨 이야기는 마치고, 다음으로 넘어가 보자.
서울미디어코믹스 J노벨에서 발매하는 3월 신작 라이트 노벨 중에서 읽을 작품은 <마왕인 내가 노예 엘프를 신부로 삼았는데 어떻게 사랑하면 되지? 6권>과 <원치 않는 불사의 모험가 3권> 두 권이다. 이 두 작품은 모두 각자의 매력이 잘 살아 있는 작품이라 꾸준히 읽어도 피로감 없이 읽을 수 있다.
서울미디어코믹스 J노벨은 여기서 끝이지만, 2월 마지막 주인 26일에 발매되는 <액셀 월드 26권>을 포함해 뭔가 제목이 신선해서 끌리는 <미인 상사와 던전에 들어가는 것은 초과 근무입니까? 1권>을 함께 읽어야 하니 3월 신작과 같은 선에서 읽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마지막 익스트림노벨에서는 <나를 좋아하는 건 너 뿐이냐 4권> 한 권만 읽을 생각이라 굳이 길게 따로 작품을 소개하지 않을 생각이다. 지난 3권이 ‘ㅋㅋㅋㅋ 또냐!?’라는 반응이 저절로 나오는 장면에서 끝났기 때문에 다음 에피소드도 궁금하고, 멍청한 작품인 것 같아도 꽤 재미있으니까.
오늘 3월 신작 라이트 노벨 목록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자 한다. 출판사마다 다양한 3월 신작 라이트 노벨과 코믹스가 발매될 예정이지만, ‘이건 꼭 읽어야 할 3월 신작 라이트 노벨 목록’이라는 이름으로 내가 읽고자 하는 라이트 노벨을 정리해보았다. 부디 이 글이 여러분의 선택에 참고가 되기를!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