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녀 리얼걸 2기 1화 후기

반응형

문화제 실행위원이 되다


 지난번에 후배에게 추천을 받아 애니플러스에서 본 <3D 그녀 리얼걸> 시리즈가 2019년 1분기 2기로 돌아왔다. 나처럼 안경을 쓴 오타쿠이지만, 이래저래 '될 놈은 된다.'라는 걸 보여주며 미소녀 이가라시 이로하와 연인이 된 주인공 츠츠이 히카리. 하지만 그는 여전히 뼛속까지 오타쿠!

 <3D 그녀 리얼걸 2기 1화>는 츠츠이가 곧 문화제가 시작한다는 이토의 말에 "에에에에!?"라며 놀라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왜냐하면, 문화제는 그야말로 리얼충이 즐기는 축제이지, 오타쿠에게는 존재감을 지우고 보내는 나날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나도 고등학교 축제 때 늘 그랬다.


 대학교 축제는 어땠느냐고? 뭐, 물어볼 필요가 없다. 대학교 축제 때는 오후 휴강이 되기 때문에 일찍 집에 돌아갔고, 수업이 없는 날에는 학교 근처는 얼씬도 하지 않았다. 만약 학교 축제에 아이유 같은 인물이 왔으면 촬영을 위해서 갔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런 축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미친듯이 짜증이 치밀어오르기 때문이다. 그런 곳에서 서로 엉키고 부딪히며 "너 뭐야?" "뭐? 눈 안 깔아?" 등의 말을 암묵적으로 주고 받을 이유가 없다. 축제가 있는 날에는 집에서 조용히 책을 읽고 글을 쓰거나 이렇게 애니메이션을 보는 게 최고다.


 당연히 <3D 그녀 리얼걸 2기>의 주인공 츠츠이도 같은 심정이었다. 그래서 "리얼충의 이벤트 폭발해라!"라고 외친 거다. 많은 오타쿠가 츠츠이의 말에 공감하지 않았을까 싶다. 나도 그런 사람 중 한 명이라 "폭발해라!!!!!!!!!!!!"라고 함께 외치고 싶었다. 왜 그런 이벤트가 있는 건지….



 하지만 이런 외침에도 불구하고, 츠츠이는 제비뽑기로 정한 반의 문화제 실행위원을 하게 된다. 자신과 도저히 어울리지 않는 일을 해야 하는 츠츠이는 창백한 표정으로 이토에게 도움의 신호를 보내지만, 이토는 그저 굳은 표정으로 '힘내!'라는 메시지를 전할 뿐이었다.


 역시 무엇이든 싫어하는 사람에게 뜻하지 않은 역할이 돌아가는 건 세상의 진리다. 괜히 조별 과제에서 하기도 싫은 발표를 하게 되거나 꼭 내 조에서 제대로 하는 사람이 없어 혼자 해야 할 때가 그렇다. 언제나 제비뽑기에서 꽝을 뽑고, AGF 2018 뽑기에서도 꽝을 뽑은 나처럼.


 나의 불행한 이야기만 하니 조금 그렇다. 다시 애니메이션 <3D 그녀 리얼걸 2기 1화> 이야기로 돌아가면, 오늘 1화부터 주인공의 친구 이토가 고백을 했다가 차이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토가 고백한 상대는 과거 츠츠이를 좋아해서 고백했다가 차인 1학년 후배 아야도다.


 '친구에게 차인 후배 여자아이에게 고백하다니 무슨 생각이냐!?'라는 말이 나올 수밖에 없는 장면이지만, <3D 그녀 리얼걸>에서 놓인 이토와 여자아이의 특수한 상황은 그 전개도 가능하게 했다. 무엇보다 '친구가 별로 없는 오타쿠 사이'와 '서로 취미를 존중하는 사이'였으니까.


 고백의 결과가 좋았으면 '만사 OK'이지만, 그렇지 않아 이토와 아야도의 분위기는 살짝 흐려지고 말았다. 그래도 '친구'로 지내는 두 사람은 츠츠이 반에서 하기로 한 메이드 카페의 이야기로 달아오르는데(전적으로 아야도 혼자), 메이드 카페에 강한 집착을 보여주는 아야도의 모습은 딱 오타쿠였다.



 그런 에피소드가 그려진 <3D 그녀 리얼걸 2기 1화>는 츠츠이가 문화제 실행위원을 지내면서 겪는 고통, 그리고 츠츠이의 여자친구 이로하는 반 실행위원이 고백한 솔직한 이유 때문에 미스콘에 나가게 된다. 겉은 최상품이지만, 사실 그런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로하는 어떻게 될까?


 이 부분만 해도 갭 모에가 있어 재미있는데, <3D 그녀 리얼걸 2기 1화> 마지막에 주인공 츠츠이가 또 미스콘 심사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이야기는 묘하게 흘러가기 시작한다. 미스콘에서 존재감이 돋보여 더욱 주목받게 될지도 모르는 이로하의 곁에 있기 위해서 하는 츠츠이의 선택은?


 단순해도 또 평범히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3D 그녀 리얼걸 2기>. 문화제까지 앞으로 10일이 남았다고 하는데, 문화제 준비 과정에서 아마 츠츠이는 또 이로하와 작게 부딪히며 러브코미디를 그리지 않을까 싶다. 문화제 당일에 보여질 메이드 카페도 개인적으로 기대된다.


 오늘 애니메이션 <3D 그녀 리얼걸 2기 1화> 후기는 여기까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