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오피스텔을 찾느라 고민이세요? 오픈도어로 오세요!
- 카테고리 없음
- 2012. 3. 25. 08:06
반응형
내게 맞는 오피스텔을 찾느라 헤매지 마세요. 지금 오픈도어를 들려보세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처음 자립을 하여 자취를 하거나 혹은 개인 사무실을 알아보기 위해서 가장 많이 찾는 것이 오피스텔입니다. 왜냐하면, 오피스텔은 그 가격대에 비해서 상당히 유용한 점을 두루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현대인들이 좋아하는 심플한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아주 마음에 들어 하는 점이 많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지금 부동산 시장에서는 오피스텔 붐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그만큼 경쟁이 세지고 있다는 것이지요. 덕분에 월세나 전세값이 오르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시겠습니다만… 그만큼 공급이 원활히 잘 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큰 걱정은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그러한 공급자들 간의 경쟁 때문에 여러 혜택도 늘어나는 추세니 요목조목 잘 알아본다면, 오히려 자신에게 더 이익을 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오피스텔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래의 기사는 한 언론의 뉴스 기사 중의 일부입니다. 아래의 기사를 보시면 지금 오피스텔의 시장이 어떤 상황인지 대략 짐작하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올 초 강남역에서 분양한 오피스텔들도 3.3㎡ 분양가가 1,600만 원대로 만만치 않았지만, 역시 20대1을 넘겼습니다.오피스텔이 (같은 수익형 부동산인) 원룸이나 다가구보다 관리가 쉽고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점에서 수요가 많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세종시에서는 1,000실이 넘는 대규모 오피스텔이 첫 분양에 나섰고, 서울 도심의 주유소 부지까지 오피스텔로 변신했습니다.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조건도 내걸었습니다.
하지만, 계약면적 대비 주거 공간 비율이 낮아져 50%도 안 되는 경우가 적지 않은 만큼 이 부분도 꼼꼼히 살펴야 한다는 조언입니다.
오피스텔, ⓒ구글
그런데 이런 오피스텔을 구매하고 싶어도, 어디서 어떻게 알아보는 것이 좋을지 많은 사람이 고민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막상 길거리에 붙어있는 매물 광고를 보면 도저히 자신이 원하는 수준의 오피스텔인지 추측하는 것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각 부동산을 돌아다니기도 하고, 직접 오피스텔을 둘러보면서 '물건 나온 것 없나요?'라며 물어보기도 합니다.
물론, 그렇게 하는 것이 어떤 방법을 모를 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발로 뛰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시간대비 효율성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그렇게 찾다가 지치기도 하고, 빨리 오피스텔을 손에 넣고 싶어하는 마음에 그렇게 마음에 들지 않는 오피스텔을 썩 좋지 않은 조건에 계약하는 예도 발생합니다. 자신만 손해를 보는 것이지요.
저는 월세든, 전세든, 아니면 구매이든 상관없이 서울에 위치하고 있는 오피스텔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한 가지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 사이트는 '오픈도어'라는 사이트로서, 자신이 원하는 조건의 하나하나를 세부적으로 설정하여 자신의 조건에 맞는 오피스텔이 있는지 없는지 무료상담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이미지가 오픈도어 사이트의 메인 화면입니다. (링크)
오픈도어 메인 홈페이지, ⓒ오픈도어
우측 하단을 보시면 홈페이지 메인에 바로 1:1 무료상담 신청이 가능한 곳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관심지역, 평형 수, 보증금, 월세, 스타일 등을 포함한 자신이 찾고자 하는 조건에 맞는 오피스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지요. 무료상담이라고 다른 데보다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오픈도어' 같은 사이트는 무료로 중개를 해주고, 거래가 발생할 시에 수수료를 이익으로 얻기 때문에, 고객들이 원하는 최선의 상품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을 보시게 되면 '오픈도어 고객님 상담 후기'라는 곳이 있습니다. 상담 후기를 홈페이지 메인에 게시해놓을 정도로 신뢰성과 성공률에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것이지요. 거기서 한 분의 상담 후기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 분은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기 위해서 오피스텔을 구하려고 하셨던 것 같군요.
사무실용 오피스텔 드디어 구했습니다.기존 사무실에서 확장 이전하는 거라 이것저것 챙겨야 할 부분이 많았어요.직원들 출퇴근 거리도 생각해야되고 거래처도 고려해야돼서 강남쪽으로 구했는데오피스텔 구하기가 만만치가 않더군요. 처음엔 지인에게 소개받은 부동산에서 권해준 여러 매물 살펴봤는데그닥 마음에 드는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원들한테도 알아보라고 해서 찾다가 오픈도어 알게 되었습니다.일단 홈페이지가 깔끔한게 마음에 들었고 무료상담하는게 있어서 편하게 연락할 수 있었습니다.워낙 꼼꼼하고 친절하게 해주셔서 부담없이 사무실 구할 수 있었네요.감사합니다.
여기저기서 고민만 하시지 마시고, 한 번 무료로 상담을 신청해보시는 것이 어떠신지요?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거래하지 않겠다."고 말하면 그만입니다. 어차피 비용은 무료이니 전혀 손해 볼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피스텔은 세련되고 혼자 주거공간으로 적합하기도 하고, 처음 자취하는 사람들에게도 원룸 같은 경우보다도 훨씬 편하고, 가격대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다양하게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찾고 있지요. 다른 사람보다 빨리 자신이 원하는, 자신에게 맞는 오피스텔을 찾으려고 하신다면 이러한 제도를 이용해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선택은,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의 몫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