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배 히로인이 너무 많아 7권 후기
- 문화/라이트 노벨
- 2025. 4. 3. 21:43
지난 2024년 애니메이션으로 방영이 되면서 가장 뜨거운 라이트 노벨로 주목을 받았던 라이트 노벨 <패배 히로인이 너무 많아> 시리즈의 7권이 오는 2025년 4월을 맞아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라이트 노벨 7권의 표지를 보면 문득 '어? 야나미 안나가 코토리 베이지로 염색을 했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만큼 야나미 안나와 닮은 캐릭터가 머리색과 분위기가 살짝 바뀐 상태로 그려져 있었는데, 그녀는 야나미 안나가 아니라 누쿠미즈와 친구들이 2학년이 되면서 새롭게 등장하는 신입생 시라타마 리코였다. 그녀는 첫 등장부터 트러블을 일으키면서 앞으로 문예부의 부원으로 활약할 것을 이미 알 수 있었다.
왜냐하면, <패배 히로인이 너무 많아>라는 작품에 등장하는 히로인인 만큼 그녀 또한 패배 히로인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자신의 첫사랑을 자극하기 위해서 혹은 자신의 가슴 깊이 품고 있는 그 마음을 조금이나마 부딪히기 위해 무모한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하필이면 그 계획에 우리 주인공 누쿠미즈 군은 또 휘둘리게 된 거다.
위에서 첨부한 이미지만 보더라도 이미 누쿠미즈의 죽은 눈과 함께 야나미 안나…가 아니라 시라타마 리코가 당당히 무언가를 선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녀의 선언은 "나― 이 사람이랑 사귀고 있어!"라는 것으로, 누쿠미즈는 '우리가 사귀고 있었다고!? 어느 틈에!?'라며 속으로 딴죽을 걸면서 우두커니 있을 수밖에 없었다.
알고 보니 리코는 자신의 언니 미노리가 결혼하는 이웃집 오빠였던 다나카 선생님을 어릴 때부터 좋아하고 있었다. 하지만 다나카와 리코의 나이 차이는 15살이 나는 데다가 어릴 때부터 여동생처럼 돌봤다 보니 그에게는 여동생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 그런 사람이 자신의 언니와 결혼을 하게 되었으니 심술이 난 상태였다.
이걸 심술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패배 히로인이 너무 많아 7권>에서 리코의 그 마음을 한 번이라도 부딪히기 위해서 노력하는 엉뚱한 작전은 바보 같으면서도 딱 누쿠미즈와 친구들이 일으킬 만한 사건이라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그려진 시키야의 모습도 웃으면서 읽어볼 수가 있었다.
결국, 패배 히로인인 만큼 누쿠미즈에게 그 히로인이 호감을 품는 장면이 그려지기도 했는데, 라이트 노벨 <패배 히로인이 너무 많아 7권>을 읽어 보면 리코의 그 모습도 대단히 매력적으로 그려져 있었다고 생각한다. 자세한 건 여러분이 직접 라이트 노벨 7권을 읽어 보자. 이번 패배 히로인의 사랑은 낯선 사랑이 아니었다.
어쩌면 우리 모두가 그런 사랑을 한 번은 가슴에 품었을지도 모른다. 예외적으로 나는 그렇지 않았지만… 소악마 후배 캐릭터로서 매력을 아낌없이 발휘한 시라타마 리코의 모습은 평소 <패배 히로인이 너무 많아>라는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음에 들 것으로 확신한다. 역시 우리에게는 이런 이야기와 감성이 딱 좋았다.
패배 히로인이 너무 많아 6권 후기
애니메이션이 방영된 이후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라이트 노벨이 일시 품절되는 사태에 이르렀던 시리즈의 6권이 12월을 맞아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라이트 노벨 의 표지는 코토부
lanovel.net
- 저자
- 아마모리 타키비
- 출판
- 데이즈엔터
- 출판일
- 2025.04.04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