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 후기

반응형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

 본편은 완결을 맺었다고 해도 마리에를 메인 히로인으로 하는 스핀오프 시리즈는 꾸준히 연재되고 있는 라이트 노벨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이 지난 2월을 맞아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4권의 표지를 본다면 솔직피 본편을 본 사람들도 '어? 누구지?'라며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는 인물이 그려져 있다.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는 라이트 노벨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시리즈와 <여성향 게임은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는 일러스트를 담당한 작가가 달라 그림체가 달랐기 때문이다. 그리고 스핀오프에서 볼 수 있는 일부 캐릭터의 인상은 설정과 성격이 바뀌면서 전혀 다른 모습을 4권에서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의 표지를 보면 쉽게 누구인지 알 수가 없었다. 아마 4권의 내용을 바탕으로 본다면 빨간색 드레스를 입은 게 올리비아이고, 초록색 드레스를 입은 게 클라리스라고 생각한다. 지난 3권에서는 안젤리카의 차례였고, 이번 4권에서는 클라리스가 올리비아에게 당하게 된다.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 중에서

 그렇다.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에서 올리비아는 완전히 악역이 되어버리고 말았는데, 본편의 올리비아가 보여주는 착하고 귀여운 모습을 기억하는 독자들은 쉽게 상상할 수 없는 모습이다. 첨부된 흑백 일러스트만 보더라도 그녀의 분위기가 우리가 아는 그 올리비아랑 상당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떻게 보면 너무나 당연한 사실이다. 왜냐하면,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에서 올리비아는 지난 3권에서 성녀의 아이템에 잔존해 있던 전설 속 성녀의 사념에 몸을 빼앗겨 버렸기 때문이다. 알고 보니 전설 속 성녀는 호르파트 왕국을 단순히 원망하는 게 아니라 왕국을 멸망시키고 싶을 정도로 증오하고 있었다.

 

 자신의 피를 이어받은 올리비아의 몸을 빼앗은 이후 그녀는 '성녀'라는 이름이 어울리지 않는 계책을 통해 율리우스 일당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만약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에서 마리에가 올리비아의 자리를 빼앗지 않고 시나리오대로 전개되었다면… 이런 일이 벌어져 올리비아는 괴로워해야 했던 걸까?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 중에서

 라이트 노벨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은 그렇게 올리비아의 몸을 차지한 성녀가 암약하는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었다. 기어코 질크를 몰락시키기 위해서 그녀는 클라리스에 대한 추문까지 퍼뜨리면서 갈등이 빚어지게 했다. 역시 여자들의 싸움은 남자들이 쉽게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무서웠다.

 

 성녀는 단순히 클라리스에 대한 추문을 퍼뜨려서 질크와 거리를 두게 한 것만 아니라 안젤리카의 측근을 퇴학시키기도 했고, 율리우스와 질크 두 사람을 습격하게 뒤에서 프램튼 후작을 이용하기도 했다. 이때 율리우스와 질크 두 사람을 도운 건 검은 가면을 쓰고 변장한 리온과 본편에서 아들에게 역할을 빼앗겼던 롤랜드였다.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권>에서도 리온과 롤랜드 두 사람은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웃음을 터트리게 했는데… 앞으로 이들이 만나게 될 날이 무척 기대된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라이트 노벨을 읽어보자. 마리에와 리온 두 사람의 이야기도 재밌었고, 루크시온의 앞으로 행동도 궁금하다.

 

 본편이 완결된 이후 쇼트 스토리를 한 권을 엮은 스토리집이 추가로 발매되지 않은 게 무척 아쉽다. 과거 소미미디어는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시리즈의 스토리집을 한국에서 발매한 적이 있으니, 이 라이트 노벨도 SS 스토리집을 한 권으로 편집해 발매를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 나는 아직 목이 마르다고!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4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의 공식 스핀오프! “……어째서, 이렇게 된 걸까.” 올리비아의 몸을 빼앗은 성녀의 원념은 마침내 행동을 개시했다. 율리우스와 귀공자들의 비호 욕구를 적확하게 자극함으로써 던전에서 올리비아를 구멍에 던져 넣은 학생들을 퇴학 처분으로까지 몰아넣는다. 자신의 파벌에서 퇴학자가 나왔다는 이례적인 사태에 안젤리카는 율리우스와 귀공자들과의 대화를 시도했지만 다섯 사람한테 둘러싸인 올리비아의 모습에 감정을 억제
저자
미시마 요무
출판
소미미디어
출판일
2025.02.27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3권 후기

본편 시리즈가 13권으로 완결을 맺은 라이트 노벨 시리즈의 스핀오프 라이트 노벨 이 본편 13권과 함께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라이트 노벨 3권의 표지를 본다면 올리비아의 모습이 트럼프 카

lanovel.net

반응형
SMALL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