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13권 완결 후기
- 문화/라이트 노벨
- 2024. 10. 3. 08:08
그동안 재미있게 읽은 이세계 판타지 라이트 노벨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시리즈가 13권으로 막을 내렸다. 한국을 기준으로 지난 2023년 12월을 맞아 12권이 발매된 이후 약 9개월이 지난 후 2024년 9월을 맞아서 마지막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13권>이 발매된 셈이다.
이 라이트 노벨은 남자 주인공이 전생한 곳이 여성향 게임 세계라고 해도 기계 병기와 마법 병기의 싸움이 펼쳐지는 세계이다 보니 흥미로운 배틀을 많이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13권>은 제국과 왕국의 전면 전쟁을 앞두고 이기기 위한 준비를 모두와 함께 모습으로 막을 올린다.
개인적으로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13권>의 첫 장에서 읽어볼 수 있는 밀렌을 향해 "사랑합니다. 밀렌 님."이라며 리온이 장난을 칠 때 밀렌이 보여주는 모습도 귀여워서 좋았다. 하지만 무엇보다 13권에서 재미있게 읽었고, 감동적으로 읽었던 건 리온과 루크시온 두 사람?이 함께 보내는 시간이었다.
라이트 노벨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는 사실 주인공 리온이 로스트 아이템이자 치트 아이템에 해당하는 루크시온을 만나 그의 주인이 되는 장면에서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고 말할 수 있다. 루크시온은 리온이 이 전쟁이 끝난 이후에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채비를 하느라 상당한 시간을 들이고 있었다.
특히, 리온이 마리에가 찾아서 전해준 특수한 강화약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도록 하려고 했다. 그래서 루크시온은 다른 인공지능 팩트와 의견 차이로 부딪히기도 했지만, 마지막까지 리온을 걱정하면서 리온을 챙겨주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굉장히 숭고했다. 리온과 루크시온이 핀과 브레이브를 상대할 때의 모습은 대단했었다.
비록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13권>에서 핵심은 리온과 루크시온이라고 해도 두 사람이 아르카디아에서 핀과 브레이브를 만나 1:1 싸움을 펼치는 데에는 많은 사람의 도움이 있었다. 다섯 명의 바보가 리온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른 적을 막았고, 리코른에서는 마리에와 리비아 등이 힘을 냈다.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13권>은 한국을 기준으로 페이지가 무려 527페이지에 달하기 때문에 책이 굉장히 두껍게 발매되었다. 하지만 제국과의 전면 전쟁을 앞두고 준비하는 모두의 모습부터 시작해서 핀과 결판을 짓는 모습, 그리고 전쟁이 끝난 이후 리온이 '귀환'하는 장면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책이 도착했을 때 가능한 일찍 읽고 싶었지만, 9월 신작 라이트 노벨이라고 해도 결국 10월에 읽을 수밖에 없었다. 다른 책을 읽느라 늦었다고 말하기보다 어머니 사무실 이사를 비롯해 현실에서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았던 탓에 좀처럼 진득하게 두꺼운 책을 읽을 시간이 없었다. 덕분에 잠을 줄이면서 새벽 2시까지 책을 읽었다.
평소 라이트 노벨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시리즈를 꾸준히 읽은 사람이라면 분명히 이번 13권이 마음에 들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마음 한편에는 작은 아쉬움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13권> 작가 후기를 읽어 본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적혀 있다.
그리고 본편 완결을 기념하여 후일담을 준비했습니다.
두 개의 키워드를 응모 폼에 입력해 주시면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그 여성향 게임은 우리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3권'에서 확인해 주세요.
두 번째 키워드는 이쪽 'luxon'.
이로써 본편 모브세계―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는 완결입니다.
최종권까지 함께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본문 532)
후일담! 모든 라이트 노벨 독자가 읽고 싶어 하는 완벽해 보이는 결말에 남은 작은 아쉬움을 채워줄 수 있는 그 후일담이 라이트 노벨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13권>에는 수록되어 있지 않았다. 아니, 일본에서도 수록되지 않아서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응모폼조차 첨부되지 않아서 읽을 방법이 없었다.
이 글을 다 적은 이후 혹시 응모폼을 찾을 수 있나, 후일담을 읽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찾아볼 생각이다. 모든 싸움을 마친 이후 행복한 하렘 생활을 만끽… 할 줄 알았던 리온이 6탄까지 나온 이 여성향 게임의 새로운 사건을 해결하면서도 모두와 함께 즐겁고 소소한 행복을 누리는 모습을 나는 짧게라도 읽어보고 싶다. (웃음)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