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6권 후기

반응형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6권 표지

 지난 2022년 4분기를 맞아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던 라이트 노벨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시리즈의 후속권이 오랜만에 발매되었다. 라이트 노벨 5권이 2022년 10월에 발매되었으니 약 2년 만에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6권>이 발매되었다고 말해도 과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책이 발매되는 데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

 

 사실 후속권이 발매되지 않다 보니 나는 이제 이 라이트 노벨은 그만 읽고 폐기 처분을 고민하기도 했다. 무난히 읽어보기 좋은 작품이기는 해도, 후속권이 나오지 않는다면 계속 기다려서 읽어보고 싶은 작품은 또 아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책을 폐기 처분하지 않은 상태로 다른 책을 읽으면서 시간을 보내다 보니 6권을 만나게 되었다.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6권

 라이트 노벨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6권>에서 그려지는 이야기는 표지에서 볼 수 있는, 컬러 일러스트에서 볼 수 있는 머리색을 제외한다면 주인공 사라사와 거의 똑같이 생긴 미스티가 사라사의 제자로 들어오는 이야기다. 그녀를 왕도에서 만나 정식으로 제자로 들이게 된 사라사는 미스티의 연금술 스승으로서 크게 활약한다.

 

 여기서 크게 활약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라사의 활약담은 연금술사로서 활약담이 아니라 페리크에게 받은 '로호하르트 영주 전권'을 쥔 대리인으로서 보여주는 활약담이다. 사실상 영주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라사는 아이리스와 결혼을 한탓에 여러모로 복잡한 일을 처리해야 하는 입장에 놓이면서 머리가 아플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연금술 학원을 졸업한 이후 곧바로 오필리아에게 받은 가게를 경영하며 쌓은 노하우와 사라사 집안 자체가 원래 상회를 이끌던 집안이다 보니 영주로서 해야 하는 영지 경영에도 크게 문제가 없었다. 오히려 페리크에게 받은 도적단을 퇴치하는 일을 취미 정도로 여기는 모습을 통해서 우리는 사라사의 그릇을 엿볼 수 있었다.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6권 중에서

 귀족인 아이리스 로체와 겉보기뿐이라고 해도 결혼한 덕분에 평민에서 귀족이 된 사라사의 영향력은 자연스럽게 커지고 있었다. 학원을 졸업한 이후 변방의 요크 마을에서 작은 점포를 경영하던 초보 연금술사가 아니라 명실상부하게 오필리아의 제자로서, 이제는 또 영주 전권 대리를 가진 한 지방의 영주로서도 사라사는 입지를 다진다.

 

 그리고 아무리 능력을 갖추었다고 해도 일개의 평민이 빠르게 출세하고 영향력을 넓히는 것을 좋게 보지 않는 세력이 있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특히, 사라사 같은 경우에는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괴롭히는 악덕 귀족과 상회를 몰락시킨 전례도 갖고 있었다. 이번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6권>에서 사건을 일으킨 건 그 몰락한 놈들이다.

 

 위에서 첨부한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사라사가 어떤 녀석에게 시원하게 보디블로우를 날리는 모습은 통쾌했고, 도적단을 이용해서 납치극을 벌인 하지오 커크 일행을 처리하는 모습도 깔끔했다. 덕분에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6권>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무난히 읽어볼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자세한 건 직접 책을 읽어보도록 하자.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6권 중에서

 솔직히 말해서 라이트 노벨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시리즈는 언제 그만 읽어도 딱히 후회는 남지 않을 것 같지만, 6권 마지막 장에서 읽어볼 수 있는 새로운 사건에 사라사가 보여줄 대응이 기대되어 다음 7권도 아마 책을 구매하게 될 것 같다. 7권의 발매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면 좀 그렇지만… 올해 안에 나오면 읽어볼 생각이다.

 

 애니메이션도 라이트 노벨처럼 특별하지는 않아도 무난히 사라사가 노력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으니, 미소녀가 열심히 분투하는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라는 작품의 만남을 권장하고 싶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니 잘 고민해 보길 바란다. (웃음)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12화 후기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제12화를 끝으로 완결을 맺었다. 애니메이션은 라이트 노벨에서 읽을 수 없었던 오리지널 에피소드를 활용해서 기승전결을 딱 맞추었다고 생각한다. 애니메이션 에서 볼

lanovel.net

 

초보 연금술사의 점포경영 5권 후기

22년 4분기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고 있는 의 원작 라이트 노벨 시리즈의 제5권이 지난 10월을 맞아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라이트 노벨 의 표지를 본다면 겨울 복장을 한 사라사와 로레아 두

lanovel.ne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